1. 제가 알기론 어떤 경우던 작업숙련, 가공숙련 다 영향 미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2. 대표적으로 고풍스러운~ 이 붙는 아이템들 보면 제작조건에 속성표시가 있습니다. 예를들면 고풍스러운 주방장 앞치마는 번개속성이죠. 이런 아이템들은 인장 스킬로 제작하지 않으면 작업량을 맞추기 힘들기 때문에, 동스펙 아이템보다 재료가 적게 들고 스펙이 더 좋습니다.
1. 말 그대로 레시피의 레벨을 일시적으로 낮추는 기술임
예를들자면... 전투할때 자기보다 낮은 몹은 잡기 쉽고 자기보다 높은몹은 높아질수록 데미지도 적게들어가고 잘 안맞고 하죠?
레벨차이에 의한 패널티라고 해야하나.. 그걸 줄여주는 기술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작업/가공 구분없고 자신보다 낮은 레시피에는 효과가 많이 없습니다.
2. 속성제작 레시피는 정해져있어요... 대체로 제작템 앞에 '고풍스러운'이 붙는 아이템인데... 그 제작을 시작하면 제작할때 속성 이팩트가 발생합니다.
속성제작은 일반제작보다 작업이 잘 안차요... 물론 인장없이 만들지만 - -a
1. 제가 알기론 어떤 경우던 작업숙련, 가공숙련 다 영향 미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2. 대표적으로 고풍스러운~ 이 붙는 아이템들 보면 제작조건에 속성표시가 있습니다. 예를들면 고풍스러운 주방장 앞치마는 번개속성이죠. 이런 아이템들은 인장 스킬로 제작하지 않으면 작업량을 맞추기 힘들기 때문에, 동스펙 아이템보다 재료가 적게 들고 스펙이 더 좋습니다.
1. 말 그대로 레시피의 레벨을 일시적으로 낮추는 기술임 예를들자면... 전투할때 자기보다 낮은 몹은 잡기 쉽고 자기보다 높은몹은 높아질수록 데미지도 적게들어가고 잘 안맞고 하죠? 레벨차이에 의한 패널티라고 해야하나.. 그걸 줄여주는 기술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작업/가공 구분없고 자신보다 낮은 레시피에는 효과가 많이 없습니다. 2. 속성제작 레시피는 정해져있어요... 대체로 제작템 앞에 '고풍스러운'이 붙는 아이템인데... 그 제작을 시작하면 제작할때 속성 이팩트가 발생합니다. 속성제작은 일반제작보다 작업이 잘 안차요... 물론 인장없이 만들지만 - -a
두분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