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맷트의 경우도 2페이즈 무한 회복이 나오기 전에 썰어버릴 수 있었고..
개멍멍이도 무지성 참철검 난사까진 아니지만 2페이즈 패턴 때 돌진 나오면 비교적 쉽게 잡히고..
물론 참철검이 빗나가면 망합니다.
위 영상은 1페이즈 때 참철검이 빗나가서 어찌어찌 회복이 되었지만
2페이즈 디멘션 브링어 이후의 참철검은 빗나가면 그순간 망합니다.
전투의 대략적인 흐름은
MP상한 작업 - 서브쟙으로 3버프 걸기 - 허물의 술법 체인캔슬 (사무라이 버프) 워든 쟙 체인치 - 참철검 3회 -
보스 중간 막타 때 서브쟙 체인치 허물의 술법 갱신 이후 체인 캔슬 (사무라이 버프) 워든 쟙 체인치 -
이후 다시 서브쟙으로 체인지 하여 피니시 무브 2페이즈로 -
2페이즈 돌입 후 보스가 모습을 완전히 나타낼 때 (서브쟙 상태에서) 디멘션 브링어 - 참철검 3회
라는 식의 전투 흐름이 되는데, 참철검 대미지가 7~8만 정도 나오는 상황이라면
1페이즈 사무라이 버프는 참철검 한 방에 그로기를 내기 위한 작업이라 버프를 걸어주는 게 좋고
2페이즈 때는 그로기가 잘 터지지 않으므로 딱히 사무라이 버프가 필요하진 않습니다.
(당연히 서브쟙은 라이트 블링어 지속시간 증가 옵션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1페이즈 부터 디멘션 브링어를 쓰지 않는 이유는 MP최대치 6칸에서 커맨드 어빌리티 3개를 걸고 나면
남는 MP가 3칸 밖에 없는데, 여기서 디멘션 브링어를 쓰면 MP가 1칸 밖에 남지 않게 되기 때문입니다.
2페이즈 돌입 때도 버프를 갱신하지 않으며, 1페이즈 시작 때 걸어둔 버프로 끝장을 봅니다.
그리고 2페이즈 돌입 시에는 소울 버스트로 인한 회복으로 최소 MP 5칸이 필요합니다.
MP 5칸이 필요한 이유는 참철검이 MP 2칸을 소비하는데 크리가 터지지 않으면 MP회복량이 더뎌지므로,
MP 5칸 = 디멘션 브링어 MP 2칸과 참철검 소비 MP 2칸, 회복이 모자랄 때를 대비한 잉여 MP 1칸을 남겨두는 것입니다.
물론, 아직 장비 옵션이 제대로 갖춰지지 못했고 환수 적성도 안 쓰고 있기 때문에..
옵션이 갖춰지면.. (참철검을 MP1 개로 사용 할 수 있다면 1페이즈 부터 디멘션 브링어로 돌입하는등등)
운용은 더 쉬워지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배틀세팅에서 환수 세팅할 수 있다는데 메뉴 어디서 하는지 통 모르겠네요..
환수 적성이 붙은 템을 착용중이라면 배틀 셋팅에서 R3 를 눌러서 가호를 지정 할 수 있더군요. 저는 아직 예전 템을 쓰고 있어서 환수 템 착용을 못하고 있는지라 환수의 가호를 설정해주는 것만으로 제대로 적용이 되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Dlc2 이후로 적마도사가 막혀서 멘탈나갈뻔했는데 소환학원님덕분에 참절검빌드로 많은도움되구있습니다. 감사합니다!!
kklouie
흑수정의 방 미션 진행을 하셔야 대장간에 합성 목록이 생기면서 다른 아이템에 붙어있는 옵션들을 떼어올 수 있습니다. 참철검 대미지와 모으기 단축 같은 옵션들은 획득한 장비에 붙어있는 옵션들을 합성으로 떼어와 붙이는 겁니다. 위 글의 참철검 빌드는 바하무트 때의 장비이고... 지금은 장비를 갈아엎어서 예전 빌드의 사진을 찍을 수가 없습니다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