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유저 입장에서,
개체값은 잠재파워땜에 없어지긴 좀 힘들겠지만 성격은 진짜 없어졌으면 좋겠군요.
고작 1.1배 상승보정이긴 하지만 이게 또 실능에서는 차이가 생겨서 같은 포켓몬도 다른 샘플을 쓰려면 다시 키워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사실 일반 포켓몬의 경우는 알까기 다시하는게 번거롭긴 하지만 딱히 문제될건 없습니다.
문제는 그 포켓몬이 전설의 포켓몬일 경우죠.
울트라비스트가 아니고서야 한 소프트당 한마리기 때문에 한마리를 더 잡으려면 무조건 리셋 아니면 교환으로 얻어야 하는데, 양쪽 다 알까기보다 수십배는 오래걸리고 번거롭단 말이죠...
그래서 성격은 아무런 효과도 없이 개성을 나타내는 용도로만 쓰이면 좋겠습니다
그냥 몇개월째 초짜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실전유저의 푸념글이었습니다....
오늘 학교갔더니 반 친구 울트라 썬에 도감번호 1번부터 끝까지 실전몬, 그것도 전부 이로치로 구비되어있더군요(물어볼것도 없이 에딧입니다) 그거 보고 참 허무했습니다....
전 그 거지같은 실전 애들을 알까기로 1세대 전부랑 나머지 세대 부분부분 보유를.... 물론 잠재 필요한 애들은 잠재까지 맞춰서; 정말 미친짓이었지........
오늘 학교갔더니 반 친구 울트라 썬에 도감번호 1번부터 끝까지 실전몬, 그것도 전부 이로치로 구비되어있더군요(물어볼것도 없이 에딧입니다) 그거 보고 참 허무했습니다....
레츠고의 성격보정 시스템을 그대로 적용시켜주면 좋겠네요
개채마다 다양한 개성을 갖게하려는 의도는 알겠는데 결국 또 쓰는 성격만 쓰니깐.. 공감이 됩니다
성격 보정을 없애기보다 성격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는 아이템을 추가해줬으면 좋겠어요. 6세대에 특성캡슐, 7세대에 왕관이 나왔으니 이번에는 성격을 바꾸는 아이템이 나올때도 된 것 같아요.
저도 그 생각은 해봤는데, 개체값 까진 그렇다 쳐도 성격을 바꿔버리는건 아무래도 비인간적인 행위(?)라서 안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성격을 개조하려면.. 역시 쇠몽둥이 같은 아이템일까요? ..
근데 알까기를 하면서 수많은 포켓몬을 유기하는 유저들이나 그런 행위를 조장하고 방관하는 겜프릭이나 이미 충분히 비인간적(?)인건 아닌지.. 읍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