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프리크 직원들이 금/은 제작 당시 용량 때문에
관동지방을 완전히 만들어 내지 못했다고 하더군요.
어떻게든지 용량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
홍련섬이 폭발되었다고 설정하고
블루시티, 홍련섬 BGM 등은 넣지 못하고
사파리존, 달맞이산, 상록숲 등등을
원작처럼 재연하지 못했다더군요.
그 때 재연하지 못한 것들을
하트골드/소울실버에서는 모두 재연해 낼 수 있었던 점이
어쩌면 제작진들에게는 큰 기쁨이었을 것 같습니다.
Yvyvy
추천 0
조회 437
날짜 2023.09.23
|
|
가오링
추천 0
조회 713
날짜 2021.09.01
|
|
나닝이
추천 0
조회 926
날짜 2021.04.27
|
|
루리웹-2465925129
추천 0
조회 933
날짜 2017.01.20
|
|
하얀소닉
추천 1
조회 862
날짜 2016.08.14
|
|
USG-001(KOR)
추천 0
조회 3285
날짜 2011.09.13
|
|
BoxBoy
추천 0
조회 1071
날짜 2011.07.02
|
|
BoxBoy
추천 0
조회 1249
날짜 2011.07.01
|
|
실버사마
추천 0
조회 908
날짜 2011.05.18
|
|
SiNiC
추천 0
조회 1159
날짜 2011.05.13
|
|
깡으로버티기3
추천 0
조회 987
날짜 2011.05.11
|
|
유한군
추천 0
조회 898
날짜 2011.05.08
|
|
プラチナ
추천 0
조회 1439
날짜 2011.04.30
|
|
쿠루미쨔응~♡♡
추천 0
조회 1169
날짜 2011.04.30
|
|
USG-001(KOR)
추천 0
조회 2376
날짜 2011.01.01
|
|
????
추천 0
조회 1341
날짜 2010.11.05
|
|
숄
추천 0
조회 968
날짜 2010.10.28
|
|
네무냥
추천 0
조회 1138
날짜 2010.10.17
|
|
◀봉남▶
추천 0
조회 861
날짜 2010.10.04
|
|
딸기쇼트케익
추천 0
조회 1014
날짜 2010.09.27
|
|
사수자리s
추천 0
조회 1565
날짜 2010.09.20
|
|
딸기쇼트케익
추천 0
조회 1125
날짜 2010.09.19
|
|
째뇽
추천 0
조회 1095
날짜 2010.09.19
|
|
팡
추천 0
조회 1287
날짜 2010.08.13
|
|
태일이
추천 0
조회 1157
날짜 2010.08.07
|
|
디피피티
추천 0
조회 1017
날짜 2010.07.29
|
|
고추
추천 0
조회 618
날짜 2007.09.13
|
|
Elit
추천 0
조회 955
날짜 2007.09.13
|
사파리존은 어마어마하게 업그레이드 되서 컴백한게 무엇보다 대박이었죠 ㅋ 블록시스템이 귀찮긴 하지만 말입니다 -ㅂ-
당시에 홍련섬은 둘째 치고.. 사파리존에 절망했었다는
그 뭐시냐, 전에 어떤 동영상에서 치트 쳐서 사파리 섬에 들어갔을때 지역이 어느정도 구현되어 있던걸 보면 용량때문에 못 넣었다는게 설득력 있지 않나 싶습니다.
실프컴퍼니랑 보라타운의 라디오타워 ㅋ
용량하나가 섬하나를 날렸었구나...
하긴 관동으로 넘어가니 부타오르긴 했지만 중요 포인트 몇군데가 허술해서...(홍련섬이라던가 사파리존이라던가...)
이것으로 얻을 수 있는 교훈은 한 게임에 두 지방 이상 넣지 말자'ㅅ'
확실히 과거 금/은할때 관동넘어갈때 기대했는데 빠진게 많아서 실망도 많았던...
아깝네요...
그래도 ds로 나와서 다 구현 됬으니까 다행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