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주가 굉장한 약세
정말 약합니다. 최종코너에서 다 잡아 먹히기 때문에 가져가면 그냥 3픽중 하나 날린다고 보면됩니다. 앵글링이 달렸던 뭐던 그냥 약합니다.
공방에서 도주 자주 나오는데 이건 또 저저번과 저번이 도주가 굉장히 강세여서 도주ㅈ망겜이라고 착각하는 응애들이 가져오는거니 도주는 이번픽에서 빼도록 합시다...
2) 스피드는 무조건 1200, 장거리 S는 달아주는게 상책
스피드가 100단위씩 올라갈수록 차이가 잘 보일 정도로 중요합니다. 1200을 찍지 못했다면 그냥 망설일 필요도 없이 도축합시다. 이번 킷카상은 스피드 100차이가 심하면 2마신차까지도 난다고 합니다.
거기에 거리적성 S가 꽁으로 100~150 정도 올려주기도 하고 여기에 스피드 관련 녹딱까지도 중요하게 작용하는데
오죽하면 전신전령보다 녹딱 하나가 더 효율이 좋다고 합니다.
앵간하면 우회전에 가을말딸 다는게 효율이 최고로 좋습니다
3) 최종 스퍼트 구간 진입 전이 오르막길이라 파워도 중요
스탯 300수치 마다 보정이 들어가는 게임이다 보니 최소 900은 챙겨주고 가능하면 SS까지는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파워가 낮으면 그만큼 스퍼트를 못내서 앵간하면 양마장도 있는것이 좋고
일찍히 스퍼트를 하기 위해서 스테미너는 다다익선이고 파워도 스퍼트를 받춰줄만한 수치가 있는게 좋습니다. 둘다 S+~SS는 찍어줘야 안정감이 있습니다.
다만 잔디 S는 그에비해 그닥 큰 차이는 없다고 합니다.
4) 스태미나는 1000가 살짝 아슬아슬하고 2금딱힐도 유효한걸 들어야 안전
이 부분은 장거리 특징이긴 하지만 뭉탱이 마군이 있는 각질일수록 스태미너가 많이 필요를 하고
오르막길 스퍼트에도 영향이 크다보니까 저번 재미니배와는 다르게 스태가 더 크게 중요할겁니다.
때문에 하나 안터질거를 대비해서 3금딱도 고려해볼법하고, 스태미너 이터등으로 상대 견제 및 힐하는 방식도 좋습니다.
선추입이 순간폭발력을 요구하다 보니까 스태미너도 필요하지만 마군이 굉장히 많을 것 으로 예상이 되기에 앵간하면 높게 찍는걸 필히 추천합니다.
5) 선추입이 강세, 근데 타이신 ㅈ망겜화 되는중
그림자/직선일기 스킬이 이번에 엄청난 유효픽이고 타이신이 5각으로 가지고 있다보니 자연스럽게 타이신이 굉장히 좋은 픽으로 부상중입니다. 사실 타이신은 스태미나 1100쯤에 금딱힐 2개, 중반스킬 1~2개에 그림자만 있으면 그냥 거의 완성됐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강합니다.
고루시도 못하는건 아니지만 직선일기는 달아줘야 비비고, 아오하루 력까지 있어야 어느정도 비슷한 효율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내적경험 하위스킬까지 있으면 더욱이 좋구요.
6) 선행을 쓸거면 맥퀸이나 선행세이운이 추천됨
도주가 별로인 반면 선행은 그나마 좀 괜찮은 그림이 그려지긴 하지만 요구사항이 추입에 비해 심합니다.
쓰알 배포고루시가 아게마셍으로 주는 내적경험은 반필수에 거리적성 S는 그냥 필수고
파워는 그나마 선추입보다 덜 필요하지만 위에 언급했듯이 스퍼트 부분이 죄다 오르막길이라 최소한 900~1000은 찍는게 좋다고 봅니다.
앞에 먼저 치고 나가야할 스킬들도 선추입보다 많아야하고 그중 직선같은 스킬은 무효픽이다 보니 잘 골라야 합니다.
그리고 도주가 아니라지만 앵글링은 선행에 달아주는게 좋습니다.
왜냐면 다들 도주를 안가져오게 된다면 결국 얘가 터뜨리게 되거든요...
맥퀸은 5각에 금딱힐이 있고 고유기가 유효픽이며
세이운의 경우는 앵글링이 원체 달려있고
맥퀸과 세이운의 3각인 심득이 도주가 없고 자신을 포함해 선행이 한두명이면... 이게 좀 가끔 터지는데 터지면 좋긴합니다.
7) 만약 전부다 선추입을 가져오게 된다면 타이신의 잠자는 사자가 안터질 수 있음
타이신의 몇 안되는 메타브레이커로 작용하는게 이부분인데 중반쯤 하위 75%에 있어야 터지는 힐이다 보니까
자신이 너무 앞서 있으면 터지지 않습니다. 이부분에서는 타우러스배에서도 잠시 반짝했던 거리적성g 마장적성g 우라라를 투입해서 아예 타이신을 말려죽이는 방법이 있는데
우라라를 일부러 유효픽으로 가져올 리는 없으나 위에 말한 상황은 종종 나올 수 있습니다.
때문에 추입을 2마리 가져가는것도 방법이지만 타이신 + 선입 + 선행이 되려 더 타이신을 밀어 줄 수 있을 수도 있다고 봅니다.
8) 호선이나 아갓테키타같은 중반 스킬은 지속시간이 짧아 의외로 별로일수도
이부분은 오히려 지속시간이 긴 고유기가 더 좋게 쓰이는데, 루돌프의 고유기인 카무이가 추입에게는 원래 좋은 픽이기도 했지만
전신전령이나 중반 금딱스킬보다 효율로 보면 2배 정도 좋게 작용합니다.
하지만 중반 스킬은 시전속도보다는 사실 포지셔닝에 깊게 관여하고 있어서 그림자고 치고 나와야할 타이신이 앞에 있지 않으면 유리하게 작용이 되지 않기때문에
아예 없는건 되려 문제입니다. 허나 호선보다는 그림자와 같이 터질수 있는 아갓테키타가 더 유효픽으로 생각되네요.
스텟 맞추기 넘 빡쎄요...
오 타이신이 좋으면 그냥 블루레이 교환권은 타이신 뽑아야 겠네요. ...사실 다음에 한번 더 천장 찍어보고 타이신 뽑으려고 했는데 이제 어차피 여신상도 떨어지고 추입도 고루시 하나로는 역부족인게 느껴지고 타이신밖에 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