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쉽 트루퍼스: 컨티넘은 동명의 SF 시리즈를 VR 협동 슈팅 게임으로 각색한 작품으로, 오늘 Quest에서 출시되었습니다.
XR Games와 Sony Pictures Virtual Reality에서 개발한 Starship Troopers: Continuum은 컬트 고전 영화를 따라가며 , 로그라이트 요소가 포함된 아케이드 스타일의 웨이브 슈팅 게임을 선보입니다. Klendathu 전투 25년 후를 배경으로, 연방과 거미 사이의 전쟁은 교착 상태에 빠졌습니다. 당신은 사이킥 능력을 사용하여 현장에서 군인을 직접 제어하는 'PsyCommander'로 플레이합니다.
오늘 출시 전에 Quest 3 버전을 직접 사용해보았고, 비디오 프로듀서인 Don Hopper와 함께 협동 세션에 뛰어들었고, 나중에는 비교를 위해 솔로로 했습니다. 놀라울 정도로 긴 오프닝 튜토리얼은 신규 유저를 위해 이 우주의 역사를 자세히 설명한 후, 새로운 무기를 구매하고, 미션을 선택하는 등의 게임 내 허브인 Camp Triumph에 도착합니다.
Continuum은 신체 인벤토리 시스템으로 무기 관리를 간단하게 유지하며, 어깨에 두 개의 총을 걸고 허리 근처에 탄약과 수류탄을 위한 주머니를 둡니다. 총을 수동으로 재장전하는 것은 게임 플레이에 적합하지만 너무 깊지 않습니다. 또한 총을 아래로 향하게 하고 A를 눌러 설정 메뉴를 방문하지 않고도 자동 재장전으로 전환할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Starship Troopers: Continuum은 협동 플레이를 위한 게임이라는 것을 금방 알 수 있습니다. 혼자 플레이하는 건 그렇게 재밌지 않지만, 이 거대한 맵을 탐험하다 보면 멀티플레이를 위해 디자인된 것이 분명해집니다. 거미 무리가 사방에서 몰려오는 동안 Don과 함께 전략을 세우는 것을 즐겼습니다. 로켓과 산탄총으로 그들을 폭파하는 것은 꽤 만족스럽고, 보스를 쓰러뜨리는 것은 적절한 도전이며, 파티 규모에 따라 적의 수도 잘 균형을 이루고 있는 것 같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PsyCommander는 죽지 않지만, 당신이 거주했던 병사는 죽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끝없는 전쟁을 위해 수많은 삶을 순환합니다. 죽으면 레벨 1로 돌아가고, 그동안 쓰러진 병사가 얻은 모든 특전을 제거합니다. 이것은 부주의한 사람을 처벌하는 전투 중에 위험을 높이는 좋은 방법을 만듭니다. 협동 모드는 최소한 팀원 부활을 제공합니다. 5번 죽은 후에도 임무를 계속할 수 있으며, 그 이상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내지 못했습니다.
저는 Continuum에 있는 것이 "8-10시간" 캠페인을 지속하기에 충분할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또한 나머지 미션도 대체로 비슷하게 느껴질까 걱정되지만, 지금 당장 레벨 다양성에 대한 판단을 내리는 것은 성급할 것입니다. 수년간 수많은 VR 웨이브 슈터를 플레이한 사람으로서, 반복해서 표준적인 적을 쓰러뜨리는 것은 그렇게 신나는 일이 아닙니다.
Quest 3의 시각적 표현도 좋지 않고, 아직 PlayStation VR2에서 플레이해 비교를 해보지 않았습니다. 독립형 하드웨어에 더 만화적인 접근 방식이 적합했고, 이런 혹독한 사막 환경은 탐험하기에 그다지 흥미롭지 않습니다. 시각적 팝인과 평평한 환경 표면도 분명했고, 거미가 등장했을 때 성능이 몇 번 멈췄습니다.
그래도 Starship Troopers: Continuum에 대한 전반적인 첫인상은 좋습니다. 가장 혁신적인 VR 멀티플레이어 슈팅 게임은 아니지만, 협동 모드에서 우주 곤충을 폭파하는 것은 만족스러운 재미를 제공하며, 진행 시스템은 전략적으로 행동하도록 성공적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전체 캠페인에 충분한지는 잘 모르겠지만, 좋은 시작입니다.
Starship Troopers: Continuum은 현재 Meta Quest 플랫폼 에서 출시되었으며 , PS VR2 버전은 11월 25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