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키지로 돌맹이 사건 뒤로 개선점을 찾아봤습니다.
체력 1로 다니는건 숙명이라고 생각하니 별 수 없었고, 찾은 결론은 "호신부"입니다.
옹고집+아메는 나그네시 스텍 쌓기가 힘들더군요.
과감히 아메 버리고 생명연장의 "호신부"를 강화하고, 딜도 뽑아내는 장비를 찾아 셋팅을 해봤습니다.
찾은 결과가 바로 옹고집 5 + 마리지천(쓰쿠요미 이하 마리/쓰쿠) 3 + 마가 3입니다.
1. 왜 옹고집이냐.
옹고집만큼 확정적으로 딜 뽑아주는 장비를 찾기 힘듭니다.
궁지 26.2% + 상실체력 10%+@ = 약 36.2%+@
옹고집 자체만으로 40%가까운 뎀증이 고정입니다.
거기에 셋템 범갑인데 근력/무력 200찍으면 민첩A가능합니다.
근력은 반영개변으로 하고 무력을 베이스로 쓰는 무기면 ok
저는 일도라 근력 반영개변하고 무력/기력 200찍었습니다.
무기 베이스 스텟 3개를 모두 200을 찍으면 무기깡댐은 7000을 넘깁니다.
iolo99님 글 보시면 아시겠지만 깡뎀을 높여야 공증%가 빛을 발합니다.
2. 마리(쓰쿠) 3 / 마가 3이 아메를 대체한다?
마리지천(쓰쿠) 방깍과 마가 요념 100%를 빼올 수 있는 장비 입니다.
그냥 옹고집5+마리6(쓰쿠)을 하면 되는거 아니냐고 하실 분들도 계신텐데요.
타수가 적고 치고 빠져야하는 궁지 일도는 발양을 하기 좀 힘듭니다.
예전부터 마리나 쓰쿠를 해보려다가 실패 했었습니다. 때문에 코어 옵션만 빼오기로 했습니다.
자세한 셋팅과 스펙은 영상으로 대체하겠습니다.
요즘 환술에 맛들려서 인술/주술이 높습니다.
인술/주술30씩만놔도 가능하니 취향에 따라 조정하시면될 것 같아요.
대미지가 궁금하실텐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메 5스텍과 비슷합니다.
방깍 디버프 시간이 꽤 기니까 아메 5스텍을 전투 내내 달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발도 기준 노버프 평타 20000정도 나오고 버프/디버프시 아래와 같은 수치가 나옵니다.
[옹고집 + 아메] 5스텍 + 기력0
[옹고집 + 아메] 5스텍 + 기력0 + 혼돈
[옹고집 + 마리(쓰쿠)3 + 마가3] 방깍 + 기력 0 + 혼돈
5스텍과 비슷하죠? 6스텍인건 딜레이가 있어서 스텍이 쌓인거고, 5스텍때 친겁니다.
아메보다 딜뻥맛은 좀 덜해도 요념100이 붙어있어서 시간당 딜링량으로 보면 더 나올 수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저 대미지가 안나오겠지만 셋팅하는 시간은 그리 길지 않을겁니다.
옹고집같은 셋템들은 2~3별옵이 잘 붙어나오거든요.
옹고집 악세가 없다는게 많이 아쉽습니다. 고보대사나 주렁주렁 4별, 5별 나오는거 볼때마다 후...
3. 호신부 성능.
궁지시 1500~1600
호신부 1300 + (500x3) = 2800
체력 4000~4400정도 됩니다.
나락옥 1~50 강공 버팀.
나락옥 50~108 약공 버팀.
심부 1~10층 다타중 곁다리로 들어오는거 버팀. 피하다가 끝트머리에 살짝 맞는거 그런건 버텨요.
심부 11~30까지는 호신부가 무용지물이니 빼고 설계하시면됩니다.
저는 이렇게 대체했습니다.
솔직 심부 영동에 궁지로 가는게 민폐입니다.
저도 초기에 몇번 가다가 안갔어요. 뭐 때문에 죽는지도 모르게 잘 죽더라고요 - -;
그러다가 이 셋팅을 한뒤로 30층까지 가봤습니다. 호신부가 의문사를 줄여줍니다.
물론 탱커해주는분이 계셔서 마음놓고 뒷치기를 ^^; (캐리해주신 Proctin 님 감사여~)
그럼 즐왕하시고 득탬하십쇼.
실장님 체력상실 비례뎀은 체력 30%는 달랑 10%고 체력 1이 30%로 차원이 다릅니다. 상시 쓰는 주력 스킬에 노귀의 일격 달고 체력 1 유지 추천요. 사중구활환 써도 기월 옹고집 자노메쵸의 체력1 효율은 범접할수 없습니다.
10%내외라고 생각했는데 30%면 ㄷㄷㄷ 감사합니다.
그리고 셋트에 상실체력 비례뎀 있어서, 수호령은 촌각쓰쿠모 부적 + 수호령 소환부 16장 들고 황이나 바쿠로 추천드립니다. 이게 전용 은총과 확실하게 차별되는 궁지셋트의 메리트라 생각합니다. (상시 즉시 혼돈 측적)
저도 한동안은 소하야하고 바쿠 썼는데 제 셋팅에서는 어쩔수가 없었어요. 다른분들은 이 셋팅해도 쓸 수 있을겁니다. 근데 저는 전투 방식이 초반에 암리타 축적을 1분내에 빠르게 끝내고, 히요로 전환하거든요. 속성 걸 수 있는게 요/화/뇌 뿐이라 히요로 바꿔서 물을 겁니다. 딜뻥이 목적인 셋팅에서 딜로스가 생기겠지만 현실 여건상 약간의 타협을 할 수 밖에 없었어요.
궁지 영동이면 스치면 낙명이 가장 까다롭죠. 예전에 활용했던 컨셉 소개드립니다. 데미지는 궁지 극딜 설정하시고. 다마시로는 체력0 요괴화 발동(영암 내)옵션을 3 다마시로에 모두 박습니다. 이러면 영암내 확정 요괴화 되어 낙명이 방지됩니다. (암리타 관리 필요). 주작 수호령을 사용한다. 체력0 요괴화 발동(상시) 60% (암리타 관리 필요) 이자니미 은총 활용 - 황천귀환 낙명 방지, 대 요괴 극강메타(영암 시 근접 데미지 40%) 바꿔치기 4장 활용. 이렇게 할 때 생존 발동 순서는 1. 요괴화 2. 바꿔치기 3. 황천귀환. 순입니다. 암리타 충전, 바꿔치기 사용, 신사 찍기 정도 잘 챙기시면 거의 죽을 일 없을 겁니다. 황천귀환 떴는데 바꿔치기가 없으면 난자도구함으로 리필하셔요. ㅎㅎ
주작은 써봤는데 다마시로까지는 생각 안해봤네요. 허허... 한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이란 대단한 숫자죠
그쵸. 1은 흐흐...
사실 쓰쿠3이나 마리3 넣어서 방깍쓰는거 저도 많이 고민해보고 있는데 막상 실천을 못하고 있네요. 구라마7 혈맥에 니니기6이나 사루타6을 쓰는데 쓰쿠3에 시나쓰4를 조합하는것도 의외로 괜찮을수 있을것 같네요.
닌자 컨셉 해보려고 발양 시도 했다가 일도로는 너무 힘들어서 포기했었어요. 그러다가 쪼개 써보면 어떨까해서 찾은게 마가3 마리3입니다. 다른 은총들은 기력 채워주는 옵션이 대부분이더라고요. 근데 궁지는 기력 채울 곳이 많아서 그닥... 그렇게 찾은 마가3하고 마리/쓰쿠 3은 딜증가에 도움이 되겠더군요.
범갑 궁지는 심부26층 보스들 기준으로 고다마 버프 다키고 어느정도 버텨주나요? 잡기류 기술빼고 한방정도 버텨주나요? 우에스기나 호신부 없이 단다이 경우 한방은 버텨주더라구요 범갑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저렇게 피감셋팅한뒤로는 고다마 다 켜본 적은 없는데... 그전에는 못버텼었어요. 궁금하긴 하네요. 한대는 버텨줄런지... 제 생각으로는 못버틸 것 같은데요. 흐흐...
무조건 완승만이 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