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나 서브퀘나 불만은 당연히 없고
많은 분들이 예상하시듯 전투가 바뀐게 저에게도 가장 큰 관심사였는데
라이브 턴제라곤 하지만 저스트가드 하나 있다고 라이브라고 하기엔 좀.... 부족한 부분도 있고
액션이 발전된 느낌이 조금도 없네요.;; 한대씩 치고밖고 하다가 갑자기 현실적인 컷신 나오고 다시 턴제로 돌아가는것도 몰입이 확 깨지고요.
참고로 전 턴제 액션을 싫어하진 않습니다. 단지 실시간액션을 조금 더 좋아할뿐.
이렇게 시험적인 액션은 차라리 저지 아이즈같은 같은 세계관이지만 외전격같은 게임에 넣고
정식 타이틀은 액션을 더욱더 강화해야하는게 맞는거 같은데. 오히려 퇴보한 느낌입니다.
턴제액션에서 실시간액션으로 바뀌는 게임이 많은데 오히려 반대로 간 부분도 이해가 잘 안되네요.
파판15같은 전투 방식으로 만들었어도 동료들간에 캐미도 확실히 보여줄 수 있을텐데 말이죠.
파판15도 턴제에서 실시간 전투로 바뀌고 나서 다른건 몰라도 전투하나는 좋다고 평가받았죠.
엔진쪽 문제인지 아니면 기술이 딸려서 액션으로써 더 보여줄 수 없다고 판단된건지 모르겠지만
정말 6도 안나오는 마당에 기대하고 기대한 작품인데 너무 아쉽습니다.
이번작은 정말 판매량이 궁금하네요. 다음작 전투 방식이 결정되는건 결국 유저들 의견보단 판매량일테니 말이죠.
전 이전보다 오히려 지금같은 방식이 더 맘에들더군요. 저지아이즈 할때도 전투 피곤해서 최대한 피하며 다녔는데.. 이번엔 단순히 버튼연타가 아닌 전략도 생각해야해서 훨잼있네요. 간만에 불감증 치료중입니다!
밑에 글을 올렸지만 지금 게임을 끄니 또 안졸리네요 ㅜ 세가팬이고 정말 저도 기대한작품이라 이전시리즈도 다 재밌게했는데이번작은 뭔가 할만하지만 늘어지는거같아요 가끔하는전투도 가드가 주가되버렸고 2~3명에 같은 몸들..더해봐야 알겠지만 그래도 스토리가 궁금해서 계속 하네요 특히 그대화할때 나오는 배경음이 나릇나릇해집니다 개인적으론 심하지는 않지만 불면증이 있는데 치료될거 같아서 잘하면 제겐 인생겜이 될지도 모르겠어요 zzz
저도 동감합니다ㅜㅜ 턴제도 저스트가드나 위치선정에 따른 상호작용 공격이 재밌긴 한데 전투 시작하자마자 패버리고 싶은데 좀 답답..
전 이전보다 오히려 지금같은 방식이 더 맘에들더군요. 저지아이즈 할때도 전투 피곤해서 최대한 피하며 다녔는데.. 이번엔 단순히 버튼연타가 아닌 전략도 생각해야해서 훨잼있네요. 간만에 불감증 치료중입니다!
취향이 제각기 달라서 그런거 같은데... 전 역대 시리즈 6빼고 다했지만, 우려와는 달리 스토리는 물론 전투가 생각보다 너무 재밌어서 매일 6시간씩 하고 있네요.
아마 겜완성도를떠나 판매량은많이나올껍니다 드래곤볼도이기고 예구 아마존1위를했으니까요 전개인적으로 제로만했었는데 턴제가 초반엔적응안되다가 중반쯤넘어가니 오히려 턴제인게 나은거같단생각이듭니다 맵이나 세계관자체가 훨씬넓어져서 이걸 실시간으로 메꾸기엔 너무스케일이커서 실시간전투로 계속몹을만나다보면 더지루한감이들수밖에없을거같네여
전 용과같이 시리즈 해본 것 중에서 역대급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이번 시리즈 안샀으면 후회했을 뻔.. 이라고 생각하는 1人 입니다. ^^;
제 인생게임 한손에 꼽으라면 꼽을 수 있을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