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편단신입니다. 방금 퇴근하고 가장 먼저와서 정리해서 올립니다. 거창한것도 아닌데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할따름입니다.
최초 0.9버전에서 가장 큰 변경점은 난이도의 수정입니다. SS난이도에서 AS로 다시 회귀를 했습니다. 이유는 단순합니다. "스트레스 받으면서 게임을 하고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게임이 쉬워졌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충분히 쉽게 돌파되고, 로테이팅이 가능하고, 달리는 농구를 할 수 있습니다.(제 농구의 모토이기도 하죠)
많은 분들의 플레이 패턴도 다르고 실력들도 제각각이기 때문에 특정 유져님들과는 안맞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매년 슬라이더를 내왔을때, 비율적으로 안맞으시는 분들보다는 비교적 만족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렇게 공유하고저 합니다. 컨셉은 뭐 항상 만들어왔듯이 올스타 난이도에서 치고받고 하는 실제와 비슷한 게임의 연출을 목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덧붙여 말씀드릴 것은 가급적이면 게임을 하면서 중간에 멈추고 "STATS"창에 접속하셔서 중간중간에 스탯을 확인하면서 게임을 하지 마셔요.농구는 48분의 놀음이기 때문에, 단순 1쿼터만 해보고 에이~ 하기에는 너무나도 많은 요소들이 결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스탯창을 한번 확인하게 되면 어느덧 내 플레이가 스탯에 맞춰서 하는 플레이가 됩니다.
가령 1쿼터를 끝냈는데 슛 시도가 많다고 생각되면(ex 30개를 쏘았다.)2쿼터부터는 자연스럽게 지공을 하려는 유저의 움직임이 뇌에서 시켜버리기 때문입니다.ㅎㅎㅎ
"완벽한 슬라이더는 없습니다. 저는 여러 유져님들께 그저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것일 뿐입니다."
평균 스탯은 말 그대로 평균일 뿐입니다. 120점이 날때도 있고 또 어떤경기는 80점이 날 때도 있습니다. 본 슬라이더의 수정은 최소한 12분 풀로 5게임정도는 해보고, 그 뒤에 개인의 플레이스타일에 맞게 몇포인트씩 수정하다 보면 본인에게 가장 완벽한 슬라이더가 탄생하게 됩니다. 그러면 후속작이 나와도 대충 나는 어느정도 선이다....라는게 나오고 대충 그 언저리에서 포인트를 조절하다 보면 제 슬라이더를 기다리는 시간보다 훨씬 짧은 시간내에 재미있는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한게임 한게임 스탯에 집착하지 마시고, 한쿼터 한쿼터에 집착하지 마셔요. 그렇다고 닥돌하면서 슬라이더를 욕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적절한 능력과 게임실력이 있어야 재미가 지기 마련이겠죠.
저는 여러분들에게 Cam's Roster를 추천드립니다. 본 슬라이더는 이 로스터를 기반으로 제작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함께 사용하였을때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이 로스터는 조만간 바이아웃 트레이드까지 반영해서 현재의 1.95버전에서 2.0 버전이 되면 꽤 완성도가 있는 로스터가 될 것입니다.
이 로스터이며 링크 참조하시면 알듯이 많은 부분에서 수정을 한 로스터이며 최신 반영까지 되어있습니다. 제 슬라이더는 단순 퀵게임용이라기 보다는 GM모드에 보다 적합합니다.(물론 퀵게임에서도 적용이 됩니다)
*퀵게임시에 팀 선택화면에서 online ID로 검색해서 stephon-urqel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통상적으로 저는 1.0을 릴리즈 하고 그 이상 버전은 올라가지 않는데, 이번 슬라이더는 약간 개인적으로 아리송 한 부분들이 꽤 여럿있어(ECO MOTION의 엔진에 대한 정확한 이해도가 아직 떨어지나봅니다.) 그 이상의 수정버전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잡설이 길었네요. 다들 재미지게 즐기시기 바라겠습니다." 또한 피드백들도 적극 환영입니다.
Game Settings
Difficulty: Allstar
Game Style: Custom
Quarter length: 12 Minutes(전 12분만 합니다.)
Fatigue : On
Injuries : On
Shooting Type: real% - 타이밍은 이제 이력이 나서 저는 리얼로 합니다. 타이밍 쓰는 분은 슛성공률부분만 따로 조정하세요.
FT Shooting Type: real% or Stick 자유.
Game speed : 43
FT difficulty : 50 or 자유
Action Replays : Often
After Basket Camera Cuts : Often
Ball Handler Text : Name(전 OFF로 합니다...선수를 외워서..^^ 실제감 있고 좋아요.)
Shot Feedback : Off
Rhythm Icons : On
Pick & Roll Overlay : On
그외 오디오 항목 자유
Sliders: User/CPU
하나만 써있는 숫자는 유저 CPU 같으며, 두개가 써있는 것은 앞이 유저 뒤가 컴입니다.
Offense
Inside Shot Success: 38
Close Shot Success: 39
Mid-Range Success: 41
3PT Success: 43
*올스타 난이도에서는 리얼로 갔을때 슛 판정이 다소 좋습니다만, 전체적인 에코엔진의 슛 성공률이 좋기 때문에 적절하게 조정을 하였습니다.
샷스틱은 본 수치를 조금 올려야 할 수 있습니다.
Layup Success: 52
*디펜스 항목의 레이업 디펜스 스트렝스의 2 항목이 100이므로 조금만 앞에서 디나이 해주면 실패의 빈도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50이상으로 상향조정하였고 만족할만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Dunk in Traffic Frequency: 60
Dunk in Traffic Success: 45
Pass Accuracy: 49
Alley-Oop Success: 55
Contact Shot Success: 58
*이 수치로 앤드원이 꽤 현실적으로 나옵니다.
Defense
Driving Contact Shot Frequency: 95
Inside Contact Shot Frequency: 95
Layup Defense Strength TAKEOFF: 100
Layup Defense Strength RELEASE: 100
Jump Shot Defense Strength GATHER: 70
Jump Shot Defense Strength RELEASE: 85
Help Defense Strength: 55
Steal Success: 55
Attributes
Quickness: 57
Vertical: 25
Strength: 60
Stamina: 55
Speed: 42
Durability: 65
Hustle: 20
Ball Handling: 65
Hands: 57
Dunking Ability: 55
On-Ball Defense: 42
Stealing: 50
Blocking: 0
Offensive Awareness: 70
Defensive Awareness: 80
Offensive Rebounding 47/25
Defensive Rebounding: 53
Consistency: 55
Fatigue Rate: 53
Injury Frequency: 15
Injury Severity: 10
Tendencies
Take Inside Shots: 15
Take Close Shots: 20
Take Mid-Range Shots: 75
Take 3Pt Shots: 65
Post Shots: 40
Attack the Basket: 15
Look for Post Players: 90
Throw Alley-Oops: 45
Attempt Dunks: 55
Attempt Putbacks: 65
Play Passing Lanes: 34
Go for On-Ball Steals: 65
Contest Shots: 77
Backdoor Cuts: 53
Fouls
Over the Back Foul Frequency: 100
Charging Foul Frequency: 100
Blocking Foul Frequency: 75
Reaching Foul Frequency: 60
Shooting Foul Frequency: 45
Loose Ball Foul Frequency: 100
*개개인의 스타일이 모두 틀리므로 반드시 슈팅파울 및 블로킹 파울은 본인이 하면서 조정하세요. 저는 위가 맞습니다.
Controller setting
Who to guard : Off
Defensive Assist Strength : 50(중요)
Automatic Shot Contest : Always(중요)
일단 추천 후 조정~ ㅋ
선리플 매년언제나 감사합니다.쪽지에상처받지마시고. 항상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근데 단신님 .. 예전 2k시리즈에선 시즌 모드등에 들어가면 1.게임스피드.. 2.플레이어 스피드 .이렇게 나누어져있었는데.. ps4 버젼에서는 게임스피드만 있는데 통합된 개념인가요?
네. 과거에는 그러하였습니다. 그런데 그 플레이어 스피드 항목이 슬라이더에 편입이 되어버렸어요. Attributes란에 보면 speed 항목이 있습니다. 이게 선수 스피드 관련 항목이고, 게임 스피드는 전체적인 스피드 입니다. 전체 게임의 발란스 조절에 중요한 항목이며 이는 게임스피드+퀵니스+선수스피드 이렇게 3가지를 조절하여 밸런스를 맞춥니다.
전 다른 항목은 단신님 슬라이더 수치를 그대로 쓰는데.. 게임스피드 46.. attributes의 퀵니스55 .. 선수스피드55 .. 로 두는데.. 큰 영향이 있을까요??
전체적인 게임의 속도와 선수 움직임등 기본 스피드가 조금 빠르겠네요~^^ 우선 그렇게 맞춰서 해보세요^^
Defensive Assist Strength 항목이요, 지난0.9버전은0이던데 50으로 변경되었네요~이항목은 우리팀 씨피유의 수비강도인가요?? 컴이 돌파하면 우리편 외곽슈터 수비하던 수비수가 포스트로 헬프수비오다가 외곽맞은 패턴이 너무자주나와서요 ㅠ Defensive Assist Strength항목은 어떤수치인지 궁금해욤^^
L2 눌렀을때 오토로 잡아주는 수비의 강도차이입니다. 0으로 가까워질수록 락온이 좀 덜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난 0.9버전은 난이도가 SS여서 수비하기 빡세서 어시스트를 풀로 받았으나 본 슬라이더는 AS버전이라 상대적으로 수비하기가 가벼워 져서(사기 판정도 줄어듬) 그냥 디폴트로 회귀했을 뿐입니다.
피곤하실텐데 감사합니다 블로킹0인게 의외네요
이번작은 사실 블로킹 0 이어도많이 나옵니다... 저도 0으로 하는데 코비 평균 블럭이 4.3나와요...
0이어도 충~~분히 충~~분히 많이 나와요~^^;;;
저도첨엔 0이라 생소했는데. 충분하더군요^^
우왕!!! 완전 추천!
감사합니다 잘쓰겠습니다 ~~~
잠안와서 들렸는데 잠이 더 안오겠네요 감사합니다 ㅜㅜ
앗.. 술먹고 피곤해 걍잘라했는데.. 혹시나하고들어와봤는데. 드디여 올리셨군요 감솨감솨^^**. 몇판하고 자야겠네요 ㅎㅎ
일편단신님의 글은 닥추!! ^^ 슬라이더 로스터 작업을 하며 항상 일편단신님의 글, 자료가 제 작업의 기초 자료가 되곤 합니다.그만큼 신뢰하고 있다는거죠 ^^ 소중한 자료 감사드립니다!
ㅋㅋㅋ 형 드디어 올리셨네요 ㅎㅎㅎㅎ
리얼 하고 타이밍이 뭔지 알려주실수있나요???^^;;;; 전슛을 우측스틱으로 하는데 그럼 리얼인가요??? 아!!! 그리고 너무 좋은 자료 감사히 잘쓰겠습니다
타이밍은 유져의 릴리즈가 큰 작용이 되고 리얼은 선수의 능력치가 우선됩니다. 100%중에 어느정도의 퍼센테이지가 각각 작용하는지 그 비율은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타이밍도 릴리즈가 확실히 반영은 된다는 얘기죠.
아 그럼 스틱으로 해도 상관없군요~^^;;; 다시한번 좋은 자료 감사드립니다
스틱으로 하면 저 포인트보다 좀 더 높아야 할 겁니다. 40대가 다 넘어야지 들어갈때 들어가주는 느낌이 올겁니다. 저 위의 수치는 리얼기준으로 실험한 수치입니다. 스틱으로는 본인이 게임을 하시면서 한포인트씩 감이 오는대로 올려보세요. 스틱기준 슬라이더에 39 이런 포인트면 꽤 안들어간다는 느낌이 심할겁니다.
혹시 게임난이도와 경기시간을 조정해도 문제없나요? 꼭 올스타에 12분 해야되는건지...
난이도 조정은 아예 다른 게임성을 보여주지는 않겠지만 상당히 영향이 있을겁니다. 전 12분 이외에는 테스트를 안해서 그 밑의 시간은 잘 모르겠습니다.^^;;;;
Who to guard 이게 무슨 옵션인지요??? 저 pc한글판인데 ....
유저가 누구를 막아야 하는지 발밑에 화살표로 나타내주는 것을 끄는 기능입니다. 제목에 써있죠? for PS4/Xbox One이라고요. PC에 이걸 쓰면 안됩니다. PC는 완성된 슬라이더는 아니지만, 공지글에 있는 지난 10월에 제가 올렸던 0.9버전을 써야 합니다.
와우!!!!!이번 슬라이더 정말 재밌습니다. ^^ 막 어렵지도 않고,그렇다고 너무 쉽지도 않고 치고박고 재미지네요 ㅎ. 공리 열심히 따내려는 움직임도 좋구요 ㅋ. Q. 덩크 외에는 바스켓 카운트를 얻어내기가 힘이 드는데, 레이업 바스켓 카운트 확률을 높이려면 어떤 수치를 올려야할까요?
아....덧글중에 피드백이 없어서..불안불안 했는데...그럭저럭 즐기실만 한가요? 슈팅파울은 좀 적절한가요? 이게 적절하다면 Contact Shot Success 항목을 좀 더 높여보세요. 그럼 컨택샷이 좀 더 잘 들어가고 파울도 곁다리로 불릴겁니다.
컨택샷 성공률은 한 62-3정도까지 올리셔도 될겁니다 아마.
네. 말씀하신대로 리얼%로 해야지 맞는 슬라이더 같네요. 컨택샷 성공률을 오늘 한번 높여봐야겠어요 ㅎㅎ 수치까지 감사합니다.
감사히 잘 쓰겠습니다. 고생 많으셨어요^^
일편단신님 고생 많으십니다 참고로 슬라이더에서 제 의견은 부상관련 항목은 아예 0으로 만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사실 저 수치를 낮춘다고 부상이 안 나오는게 아니더군요 부상관련 항목 둘다 1 로 해놨지만 엘리스 손목 부러지고 알드리지 앵클나가고 난리가 아닙니다 저는 이를 nba2k14 게임 자체의 문제로 생각이 되어서 os 포럼의 글을 참고삼아 처음 2~3달 정도는 아예 부상을 mygm 옵션에서 꺼놓고 하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엉클 구님.^^ 저도 GM모드에서 안그래도 고민을 많이했습니다. 기본적인 시즌중 부상엔진에 대한 로직이 확실히 문제가 있습니다. 이게 보면 직플을 하면 괜찮은데 시뮬을 돌려버리면 애들이 나자빠지더라구요. 확실히 그래서 느꼈습니다. 시뮬엔진에 뭔가 문제가 있긴합니다. 제가 시즌시뮬은 좀 귀찮아서,,(^^;;;; 총 부상의 빈도를 파악하고 정리하다가 때려쳤음))자세히 파보지는 않았는데, 해결방안으로 선수의 능력치 항목에서 Strength / durability / fatigue 항목을 유심히 지켜보고 있습니다. 선수의 내구도와 기본체력 그리고 축적되는 피로도를 손보고 부상슬라이더와 조합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으로, 사실 릴리즈하고 이부분 시뮬을 좀 돌려보고 있는 와중이었습니다. 역시 엉클구님은 날카로우셔~ㅎㅎㅎ 저도 이쪽으로 한번 돌려보고,,,정 노답이면 어쩔수없죠,ㅠ
덧글들 보니.. 그럼 단신님은 네모 버튼으로 슛을 하신다는건가요?? 스틱으로 하면 성공률이 좀 낮아진다는게.. 유저 타이밍 말씀하시는건지.. 아님 리얼로 맞춰도 오른쪽 스틱으로 슛을 하면 성공률이 떨어진다는건지.. 이부분이 조금 헷갈리네요. 아 그리고 저는 미들슛을 좀 더 잘 들어가게 하고 싶은데 Mid-Range 부분을 47정도까지 올려주면 괜찮을런지요?? ㅎㅎ;
탁탁님 안녕하세요. 줄여서 스틱이라고 표현했는데,,,,샷스틱 타입을 말한거고,,리얼,샷스틱 이걸 줄여서 스틱이라고 한거예요..^^; 리얼%에서 미드레인지를 굳이 47까지 안올려도 잘 들어갑니다. 디나이를 덜받고 공간창출해서 타이밍맞게 던지면 꽤 잘 들어가는 편입니다. 40대 초반근처에서부터 한번 시작해보세요. 47이렇게 놓으면 행여 시뮬을 돌렸을때 형편없는 결과가 나올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아하~ 자세한 답변 고맙습니다. 오늘 퇴근후에 또 특훈을 시작해야겠습니다!!
슬라이더 감사드립니다 제가 초보라서 그런데, 슬라이더 적용은 유저와 cpu 같이 다 적용해야 하는거지요? 유저만 적용했더니 게임이 이상해져서요 ㅎㅎ 아무튼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글에 잘 보시면 "하나만 써있는 숫자는 유저 CPU 같으며, 두개가 써있는 것은 앞이 유저 뒤가 컴입니다" 라고 자세히 설명해주셨어요 ㅋ;
항상 감사합니다^^
기다리던 슬라이더가 드뎌 올라왔네요^^ 일단 3게임 해본 소감으로는 유저블럭이 상당히 많이 나오네요. 매판 10번정도 나왔는데 블럭수치가 0인데도 블럭이 쉬운걸로 봐선 다른 무슨 수치가 연관되어있는거 같은데 그게 먼지 전 잘 ^^;; 그리고 컴터의 3점 비율은 좋은것같고 호쾌하고 멋진 장면도 솔솔 나와서 시원하고 좋네요^^ 아쉬운점은 컴터 미들슛 비율이 좀 적다는점. 드라이빙 비율은 좀 높은거 같구요 빅맨의 포스트업 비율도 적당히 나오는거 같습니다. 좋은 슬아이더 감사합니다.^^
일편단신님 덕분에 또 다른 스타일의 nba를 즐길 수 있겠네요^^감사해요..추천 go~
픽엔롤시 공격자 파울이 좀 많은거같아요..이건 조정이 안돼나요
실제 경기에서도 공격자파울이 정말 많이 나와서 전 만땅을 주고 하고 있습니다. 굳이 낮추시려면 Charging Foul Frequency 줄이세요.
PS4로 NBA 하고 있습니다. 수비때 공을 빼을려고 하면 계속 파울이 되네요. 파울 자체를 없에는 메뉴는 없나요?
스틸 석세스 부분을 좀 팍 올려주세요. 관련 파울은 리칭파울인데 그거 다 내리면 안됩니다..ㅠㅠ
일편단신님 정말 최고십니다... 리얼합니다....맨날 정형화된 경기만 하다가 완전 빵트이네요...감사감사
CPU의 슛시도를 줄이는 슬라이더 값이 있나요? 컴의 슛팅시도수가 너무 많네용
컴퓨터가 24초를 충분히 쓰게 하려면 어느 수치를 건드려야할까요 게임당 보통 35개에서 45개 정도의 리바운드가 현실적인데 게임을 하다보면 50, 60개씩 나오네요
그러니까 컴퓨터가 슛을 너무 빨리 쏩니다. 그래서 리바운드 수치가 높게나와요.
너무구립니다 저한테 초기화방법좀 ㅜㅜ
위 슬라이더를 올스타가 아닌 프로로 한단계 낮추어서 적용해도 괜찮을까요? 올스타로 했더니 2승 6패네요.. 좌절모드 ㅎㅎ 이번 차기작은 난이도가 살짝 올라간 느낌이네요~
체력이 너무 안달아요 4쿼터내내뛰어도 풀체에요.. 스테미너몇이나낮춰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