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편단신입니다.
10월 7일 발매에 오늘이 11일이니까 4일만이네요. 해외 포럼에서도 다들 작업을 하고 있는데,,,,2k15용 슬라이더는 제가 거의 최초로 내는것 같네요.^^; 근 4일동안 슬라이더 제작에 모든 힘을 쏟은 것 같습니다. 최초 2k7때 처음에는 개인만족을 위한 취미로 시작했다가 시리즈가 늘어갈수록 많은분들이 재미있게 즐겨주셔서 기분이 좋네요.
어디까지나 제 실력을 기반으로 제작한것이며 항상 그렇듯 실농구플레이에 컨셉을 맞추었습니다. 이번작은 기본AI가 좋아서 노가다가 아닌 즐거운 마음으로 슬라이더 작업을 하였고,시간은 4일밖에 안되었지만 어떤시리즈보다 이번 슬라이더가 마음에 듭니다.
이번 슬라이더의 특징은,
*벽같은 느낌의 수비는 없습니다. 공격이 재미있다. 가 컨셉입니다. 별다른 작전없이도 간단한 픽만으로도 TV에서 보는 플레이를 할 수 있게 하는것에 컨셉을 잡았습니다.가장 큰 특징은 수비를 돌파할 수 있다. 마음만 먹으면 골밑가서 비벼서 파울을 얻어낼 수 있다. 뭉쳐놓고 패스를 빼줄수 있다. 입니다.
(그 어떤 NBA리거도 픽을 통하면 당연히 그냥 돌파를 할 수 있습니다.)
1. 공간창출하는 농구 실현(뭉쳤다가 빼주기 가능)
2. 끊임없는 픽앤롤을 통한 공간창출.(이번작 픽앤롤 어려우시죠? 본 슬라이더로는 가능합니다.)
3. AI의 사실적인 공격전개(직접 경험해보십시오.)
4. 올스타이지만 CPU는 영악하고 영리합니다. 이것또한 직접 경험해보세요.
5. 수비는 여전히 힘듭니다. 아차하면 돌파당하고 열리면 3점을 쏠것이며, 드리블, 돌파, 미들슛등 현실처럼 플레이 합니다.
*그 외 전 부문에 걸쳐 스탯부분에서도 대부분 만족할만한 스탯을 뿜어줍니다. 절대로 스탯에 신경쓰면서 플레이 하지 마세요. 1쿼터 끝나면 스탯 확인하고, 2쿼터 끝나면 스탯 확인하고 그러시는 분들도 많은데....어디까지나 게임입니다. 재미있게 즐겼는데 끝나고 스탯을 보니 현실과 비슷하게 나와야 한다는 얘기죠^^ 스탯의 노예가 되지 마세요. 여러분들.
*이미 슬라이더 항목을 아시는 분들은 슬라이더 항목에 오잉? 하면서 의문을 가지는 항목도 있을겁니다.(예를들어 온볼디펜스 항목이 0 입니다. 파격적이죠?) 하지만 저를 한번 믿어보시고 수치가 좀 이상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있다면 그냥, 딱 한판만 해보세요.^^
이번 에코엔진 두번째 작품은 AI알고리즘을 분석하기 비교적 쉬웠습니다.
*핵심은 수비입니다. 수비를 할때 스틱을 살살 움직이면서 수비하세요. 스틱을 끝까지 밀면 관성의 법칙에 의해 AI에게 속습니다.
농구는 수비부터. 수비를 놓치면 점수를 먹게되고 그러면 템포자체가 빨라져요.
OFFICIAL SLIDER for NBA 2k15 ALL STAR LEVEL
Game Settings
Difficulty: Allstar
Game Style: Custom
Quarter length: 12 Minutes(전 12분만 합니다.)
Fatigue : On
Injuries : On
Shooting Type: User timing(신규도입) or Real% - 새로 하단에 게이지가 생겨서 이번 슬라이더는 유저 타이밍도 함께 작업하였습니다.
FT Shooting Type: User timing(신규도입) or real% or 자유
Game speed : 48
FT difficulty : 70 or 자유
Action Replays : Often
After Basket Camera Cuts : Often
Ball Handler Text : Name(전 OFF로 합니다...선수를 외워서..^^ 실제감 있고 좋아요.)
Shot Feedback : Off(켤사람은 켜고 하세요.샷 릴리즈 타이밍 알려주는 겁니다.)
Rhythm Icons : On
Pick & Roll Overlay : On
그외 오디오 항목 자유
Camera 시점은 저는 Beluba시점에 zoom 4/ height 5 를 씁니다. 골밑에 갔을때 줌인을 해주고 하프를 넘어갈때 와이드로 잡아주는 역동적인게 좋아서 입니다.
Sliders: User/CPU
하나만 써있는 숫자는 유저 CPU 같으며, 두개가 써있는 것은 앞이 유저 뒤가 컴입니다.
Offense
Inside Shot Success: 20
Close Shot Success: 35
Mid-Range Success: 42(유저 타이밍으로 하시는 분) / 44(리얼%로 하시는 분) / USER&CPU 동일
3PT Success: 44(유저 타이밍으로 하시는 분) / 45(리얼%로 하시는 분) / USER&CPU 동일
*미들과 3점은 시간이 부족해 충분한 테스트를 해보지 못했습니다. 최소 50경기 이상해야 하는데 물리적으로 해보지 못했으나, 플레이 한것+경험으로 맞췄습니다.
차후 수정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Layup Success: 52
Dunk in Traffic Frequency: 60
Dunk in Traffic Success: 45
Pass Accuracy: 48
Alley-Oop Success: 55
Contact Shot Success: 58
Defense
Driving Contact Shot Frequency: 90
Inside Contact Shot Frequency: 95
Layup Defense Strength TAKEOFF: 75
Layup Defense Strength RELEASE: 85
Jump Shot Defense Strength GATHER: 65
Jump Shot Defense Strength RELEASE: 55
Help Defense Strength: 100
Steal Success: 55
Attributes
Quickness: 42
Vertical: 45
Strength: 100
Stamina: 65
Speed: 50
Durability: 50
Hustle: 100
Ball Handling: 55
Hands: 20
Dunking Ability: 55
On-Ball Defense: 0
Stealing: 55
Blocking: 40
Offensive Awareness: 100
Defensive Awareness: 70
Offensive Rebounding 30
Defensive Rebounding: 35
Offensive Consistency: 75
Defensive Consistency: 75
Fatigue Rate: 57
Tendencies
Take Inside Shots: 50
Take Close Shots: 50
Take Mid-Range Shots: 50
Take 3Pt Shots: 100
Post Shots: 50
Attack the Basket: 50
Look for Post Players: 50
Throw Alley-Oops: 50
Attempt Dunks: 50
Attempt Putbacks: 50
Play Passing Lanes: 40
Go for On-Ball Steals: 50
Contest Shots: 95
Backdoor Cuts: 45
Fouls
Over the Back Foul Frequency: 100
Charging Foul Frequency: 100
Blocking Foul Frequency: 85
Reaching Foul Frequency: 75
Shooting Foul Frequency: 80
Loose Ball Foul Frequency: 100
*이번작은 파울이 잘 안불립니다. 그래서 평소보다 약간 높은 수치로 테스트를 하니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개개인의 스타일이 모두 틀리므로 반드시 슈팅파울 및 블로킹 파울은 본인이 하면서 조정하세요. 저는 위가 맞습니다. 위의 파울 밸런스로 +-20개 내외의 자유투가 나옵니다.
Controller setting
Who to guard : Off
Defensive Assist Strength : 0(중요)
Boxout Assist Strength : 50
Automatic Shot Contest : Always(중요)
이상입니다.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예 처음접하는 초보분들은 어려우실겁니다. 초심자일때는 슬라이더에 너무 집착하지 마시고 우선 디폴트로 플레이 하시기 바랍니다.^^ 멘붕하실수 있어요.
베타테스터로 참여하여 플레이를 해주신 "용군"님 "윈드쿤"님에게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By 일편단신
크흐... 얼마나 기다린 슬라이더 입니까!!!!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실농처럼 즐겁게 즐기겠습니다~ 이 새벽에 게시판 기웃거린 보람이 있네요~ 슬라이더 적용하고 자야겠습니다~
오랫동안 기다렸습니다ᆞ 감사합니다~ ^^ 다음 버전 슬라이더도 공유해 주세요ㅋ
크흐... 얼마나 기다린 슬라이더 입니까!!!!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실농처럼 즐겁게 즐기겠습니다~ 이 새벽에 게시판 기웃거린 보람이 있네요~ 슬라이더 적용하고 자야겠습니다~
으아아 농구게임계의 신이시다 ㅠㅠ 감사합니다. 잘 쓸게요. 저도 유명 포가의 공간창출을 흉내내보려고 슬라이더 만져봤는데 잘 안되더라구요. 역시 일단님입니다!
한번씩 적용해보시고 소감도 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캬! 생각보다 빨리 올라왔네요 어서 프랜 시작해야겠네요 잘써보겠습니다!!
오랫동안 기다렸습니다ᆞ 감사합니다~ ^^ 다음 버전 슬라이더도 공유해 주세요ㅋ
일편단신님 슬라이더는 무슨.모드할때.쓰는건가여??마커모드에선 안해도 되는거죠??
프랜챠이즈 하시면 된다고 생각하시면될듯
아오 대박~~!~!!~~! 이것떄문에 인스톨만 하고 기다렷는데 주말에 달리게 생겻군요~!~! 정말 감솨`!~!!~
드디어 나왔네요~ 마플 포인트가드로 플레이중인데 적용해도 괜찮을까요?
오오오오 슬라이더 정말 기다렸는데 감사합니다!!!
오랜만에 단신님 슬라이더 써보겠네요. 이렇게 극찬을 하시니 한 번 적용해보겠습니다. ^^
오우~ 기대했던거 보다 훨씬 빨리 올려주신 슬라이더 감사합니다 단신님 ('')(..)
그런데 게임 스타일이 어떤건가요?
주말을 맞아 새벽 네시까지 로스토 만지면서 놀다가 눈뜨자마자 눈팅하러 들어왔는데 이런 기쁜 소식이!! 고맙습니다^^ 바로 적용하고 체험해봐야겠네요.
많이 기다렷습니다
감사합니다 매년 사놓고 일편단신님 슬라이더 나올때까지 기다리는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매년 사놓고 일편단신님 슬라이더 나올때까지 기다리는거 같습니다^^
벌써 올려주시다니~ 감사하는 마음으로 적용해 보겠습니다~~
이번작품도 잘부탁드립니다 ㅎ 매번 단신님덕에 재밌게하고있습니다
퀵게임만 했었는데 이제 어쏘 돌려야겠네요. 일편단신님 슬라이더가 나와야 비로소 2k가 완전체가 됩니다. 이번 시즌도 활발한 활동 부탁드리고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인스톨만 해놓고 이제 시작해도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드디어 나왔구나!!!!!!!! 감사합니다!!!!!!!
그렇게 기다렸던2k15였는데 구입하고 한판도 안했고 이날만 기다렸습니다 일편단신님의 슬라이더없는2k는 아무런의미가 없거든요 감하합니다^^
기대되는군요!! 단신님 근데 슬라이더도 마이커리어에 적용되는건가요? 마커는 따로 슬라이드 조절하는게 없더라구용
일편단신님 gamesetting 부분에서 shot meter 부분이 빠졋는데 on으로 하시나용?
그냥 편하신대로 하세요. 안보고도 하실수 있으세요? 하단에 게이지 얘기하는겁니다.^^
해석좀 해주세요 ㅠㅠ
항목 해석은 제가 전작에 이미 했었습니다. 크게 의미가 없을것 같네요.
자꾸 질문드려 좌송합니다. 카메라 시점 beluba 가 없던데 ㅜ 이번작에선 용어가 바뀐건가요??
12분 정규 레귤러 경기에서만 존재합니다. 마이커리어는 모르겠네요. 없지않나요?
슬라이더 좋네요 더 잼있어짐.
일편단신님의 2k14슬라이더 수정해서 쓰고 잇었는데 상당히 빨리 만들어 주셨네요 더 재미있게 할수있겠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올스타 레벨에서 ai 의 슛 성공률이 높은 것 같았는데 역시 그 점을 잡아주셨군요. 저만 이상하게 생각한게 아니라 다행? 입니다 ㅎ
2k의 에코모션엔진 자체가 원래 슛 성공률이 높습니다. 인사이드슛은 20을 줘도 들어갈건 다 들어갑니다. 전체적으로 지금도 높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올만에 농구겜 하는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
어 어제랑 수치가 좀 바꼈네요? 새로적응해서 바로 해보겠어요
단신님 정말 감사하고 수고 많으십니다. 궁금한게 하나 있는데 이 슬라이더 그래도 하고 난이도 Pro 로 낮춰도 상관 없는건가요???
올스타로 하세요...Pro는 의미가 없으세요....결국 Pro난이도로 게임을 적응해고....나중에 한번 "이제 올려볼까?" 하면 또 처음부터 적응해야합니다. 이번작 내내 Pro로 즐길꺼 아니시면 그냥 처음부터 올스타를 추천드려요
오오.. 드디어 올리셨군요.. 단신님 슬라이더나오면 할려구 2틀봉인했었는데. 이제시즌 1년간 꾸준히 달려야겠어요.. 매번 수고하시고. 넘감사드립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블로킹 숫자를 늘리려면 무엇을 만져야 할까요? 단순히 블로킹 수치만 올리면 될까요?
버티컬,블로킹,슈팅파울 하향.. 이렇게 3개가 물려있습니다.
NBA 명언중에~~ "공격을 잘하면 승리하지만 수비를 잘하면 우승한다" 라는 말이 있다고 하더군요~ 역시 모든 스포츠의 기본은 수비인듯 ㅋ 하지만 현실은 너무 어렵 ㅠㅠ
이번작은 피시,ps4 슬라이더 똑같이 적용되죠? 일편단신님 고맙게 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