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왕 디비는김에 하나만 더 까 보죠
사실 지금 이 계산식 신작도 연구좀 했음 싶은데 얘네들이 농땡이부리나...
성검3 스텟보면 좀 요상합니다
힘 스텟이 13인대 대미지는 몇백씩 나오는거 보면 뭐여이건 싶은데...
산출식이 좀 희안하게 되 있습니다
(... 뭐 제가 해본 RPG중에 대미지산출식이 젤 등심같은건 세계수의 미궁이었습니다. 봐도 모르게씀 ㄱ-)
물리공격 대미지 = 공격자 공격력 - 피격자 방어력
아주 심플합니다. 뭐 대부분의 생각없는 RPG라면 공통적으로 채용하는 수치네요.
대미지의 최소값은 1입니다. 샬롯과 안젤라라면 뭐 대게 1씩 뜰 테니... 멋하면 무기를 안 바ㄲ... 아 아니 마법대미지가 있으니
파워업시 공격력 1/3 증가
프로텍트업시 피격자 방어력 20% 증가
Lv1 필살기 = 공격력 1.5배
Lv2 필살기 = 공격력 2배
Lv3 필살기 = 공격력 2.5배
케빈 수인화 = 공격력 1.5배
공격력 90의 안젤라가 방어력 120의 적을 두들기면 대미지는 1
안젤라가 Lv1 필살기 사용시 대미지 15
안젤라가 Lv3 필살기 사용시 대미지는 105
공격력 = 무기레벨 x 힘 + 무기기초공격력
... 뭐?
무기레벨은 무기별로 정해져 있습니다. 2~15까지 있으며 무기레벨 15짜리 무기를 힘 19의 케빈이 들었다 = 385 + 기초공격력
방어력 = 갑옷레벨 x 체력 + 갑옷기초방어력 + 투구방어력 + 링방어력
방어력 상한치는 300
회피율 = 5 + 속도 x 1.4 + 운 x 0.5 + 방패회피율
회피율 상한치는 60, 스피드업 사용시 80
마법공격 대미지 = 마법공격력 - 마법방어력 (......)
마법방어력 = 갑옷마법방어력 + 투구마법방어력 + 링마법방어력
갑옷레벨 8이하 갑옷마법방어력 = 지성 x 4 + 캐릭보정치
갑옷레벨 9이상 갑옷마법방어력 = 지성 x 8
캐릭보정 - 듀란 +10, 안젤라 0, 케빈 +9, 샬롯 +1, 호크아이 +7, 리스 +4
마법공격력
적의 클래스 정의
클래스1 : 레벨 20 이하
클래스2 : 레벨 40 이하
클래스3 : 레벨 41 이상
기준공격력 : 단일 적 대상
하위마법 = 7.5 x 술자의 지성 + 12.5
상위마법 = 10 x 술자의 지성 + 18.75
스텟계열마법 = 12.5 x 술자의 지성 + 25
피술자(마법을 처 맞는 대상)가 클래스1인 경우 = 위의 계산식 그대로
피술자가 클래스 2 = 1.6배
피술자가 클래스 3 = 1.9배
(이는 힐라이트에도 비슷하게 피술자의 클래스에 따라 회복량이 늘어남)
피술자가 복수인 경우 기준공격력 20% 감소
술자가 마인드업인 경우 기준공격력 20% 증가
술자가 마인드다운인 경우 기준공격력 20% 감소
피술자가 마인드업인 경우 기준공격력 20% 감소 (방어력이 오르는게 아니라 공격자의 공격력이 감소)
피술자가 마인드다운인 경우 기준공격력 20% 증가
스텟계열마법이 속도의존이라도 마인드업/다운의 효과만 받음. 스피드업/다운은 일절 무관
술자 마인드업 + 피술자 마인드다운 = 기준공격력 1.44배
술자 마인드다운 + 피술자 마인드업 = 기준공격력 0.64배
둘다 마인드업 or 둘다 마인드다운 = 기준공격력 0.96배
내성영향
내성없음 : 마법공격력 = 기준공격력
약점속성 : 마법공격력 = 기준공격력 x 1.5 + 38
반감속성 : 마법공격력 = 기준공격력 x 0.5
무효속성 : 마법공격력 = 0
속성과 같은 요일인 경우
(기준공격력 / 4)%64 를 기준공격력에 더함
%는 나머지 연산으로
기준공격력이 252인 경우 1/4이면 63이므로 63이 더해지고
기준공격력이 280이면 1/4이라면 70이므로 64로 나눈 나머지인 6이 더해집니다
...???
방어력 관련
속도의존마법(... 말이 마법이지 호크아이 인술계열)
대미지 = 마법공격력 - 물리방어력(???)
지성의존 마법 대미지 = 마법공격력 - 지성마법방어
정신의존 마법 대미지 = 마법공격력 - 정신마법방어
속도의존 마법 / 특기
화살, 스파이크, 암석떨구기, 독안개브레스, 화염브레스, 부는침, 다트, 수리검, 펌프킨봄, 실버다트,
커터미사일, 원월륜, 로켓런처, 액스봄버, 그레네이드봄, 지뢰, 흉기공격, 블랙레인
정신의존 마법 / 특기
유니콘헤드, 머신고렘, 홀리볼, 구울, 그렘린, 세인트빔, 고스트, 그레이트데몬, 프레이아, 마르두크, 요르문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