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란디아3의 난이도는 드퀘8과 파판10의 중간정도인거 같은데요
그래서 저의 생각으론 최저레벨로 플레이 하는게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에 진행에 필요한 몇가지를 질문하려고 합니다
(저의 취향상 예시부분은 전부 파판과 드퀘시리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째,레벨과는 관계없이 높은 수준의 고정대미지를 줄수 있는 아이템이나 스킬이 있는지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예)파판10의 칼테트9,파판10-2의고양이발톱,파판7의 해룡의비늘등
둘째,마력(여기서는 마력으로 통일)의 수치가 마법의 대미지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 알고 싶습니다
예)파판시리즈의 경우 마력의 수치에 따라 대미지의 량의 변화 폭이 크기 때문에
최저레벨플레이의 경우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만
드퀘의 경우 마력과 주문의 관계가 미미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셋째,보쓰들은 속성공격을 얼마나 많이 쓰며 속성방어구들은 충분히 갖춰져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이부분은 강력한 보쓰들의 공격에 버텨내기 위한 제일 기본적인 방법이기에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넷째,제가 아직 게임을 접해보지 못해 질문드리는 거지만 보쓰와의 대결에서 이길시에
경험치를 받습니까 않받습니까?
다섯째,경험치를 어쩔수 없이 얻어야 하는 강제전투의 수는 어느정도 됩니까?
여섯째,경험치를 회피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예)파판10-2:네르바비스체를 장비한다
파판9:아군전원을 바이러스상태로 만든다등......
일곱번째,경험치를 어쩔 수 없이 얻어야 할 경우 레벨을 최소화 하기 위해선
한명에게 몰아주는게 최선입니다
몰아주기에 적합한 캐릭터는 두종류로 하나는 전투참가횟수가 많은 캐릭터
또하나는 중간에 영원히 바이바이 하는 캐릭터입니다
전자의 경우 주인공이 이 역할을 맡는게 제일 이상적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 이 상황에 해당하는 캐릭터가 초반부터 있고 초반부터
이 캐릭터에게 경험치를 모두 몰아준다고 한다면
나중에 이 캐릭터가 빠져 나간후에는 평균레벨이 엄청나게 낮아지는 효과를 볼 수 가 있습니다
그래서 질문인데 후자에 해당하는 캐릭터가 그란디아3에 있습니까?
가르쳐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예)파판7의 에어리스,드퀘7의 키퍼등....
여덟번째,초s급 악세사리는 뭐가 있나요?
예)파판10-2의 아이언듀크(모든 능력치+100)
파판10-2의 크리스탈 뱅클(최대hp+100%)
파판10-2의 속성왕(모든 속성 흡수)등...
전 파판이나 드퀘는 최저레벨로 플레이를 많이 했지만 그란디아시리즈는 처음입니다
아직 시스템같은건 전혀 모르는 상태이기에 시간도 걸리겠고 힘들겠지만 열심히 해볼렵니다
그란디아3에 대해 많이 알고 계시는 분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그란디아3에 대한 일본 싸이트중 좋은 싸이트를 알고 계시는 분은 저에게 가르쳐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속성이라... 속성마법이 왜있는지 모르겠더라구요...ㅡ,,ㅡ: 몸소 체험하세욥..
게임진행하시면서 알아가는게 재미있지 않을까요?
1.아이템의 경우 최고의 검은 레어로 아예 못 보고서 클리어하신 분들도 많이 있으신거 같습니다.(아마도 마물이 떨어뜨리는 것으로 예상합니다만) 눈에 띄는 아이템은 안 보이구요, 보통 공격력과 마력이 함께 상승효과이지만 공격력만 올리거나 마력만 올리는 집중성을 띄는 무기가 위력이 비교적 강한거 같지만 이런 무기로도 후반후에 되면 강하다는 느낌은 그리 들지 않습니다. 그리고 스킬의 경우에는 전투 도중 나이스타이밍이나 랜덤으로 스킬레벨업을 하거나 새로운 스킬을 익히는데 히로인캐릭터의 '멸명의 세계'가 강하다고 들었습니다. 전투수가 줄어든다면 그만큼 레벨업과 새로운 스킬 획득은 어렵게 되죠. 2.마력의 영향은 수치에 따라 딱 알맞은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대신 착용하는 마나에그의 부스터 효과가 변수로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조절하기가 용이합니다. 사용빈도는 스타일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육체노동파의 경우 MP관리를 위해 큰 마법은 잘 사용하지 않고 타이밍에 맞추어 주로 회복계열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대마법 시 육체노동파의 약1/2 정도 소모) 3.보스의 속성공격의 경우는 마법공격으로, 나름대로 두가지 속성정도의 바리에이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속성방어구는 거의 악세사리가 담당,보통 한가지 속성의 절반정도의 차감효과지만 마법속성공격보다 오이려 강력한 스킬에 의한 데미지가 상당한 편이므로 여기에 더 주의를 필요로 할껍니다. 4.보스와의 경험치는 거의 다 받습니다. 5.강제적 전투의 경우 보스전으로 한정됩니다만 가끔 화들짝 튀어나오는 몬스터들도 있습니다. 6.경험치 회피를 하려면 해당캐릭터를 전투도중 넉다운 시키시면 됩니다. 다른 특별한 방법은 없습니다. 7. 미란다, 아론소가 아마도 초반동행일 겁니다. 8.그렇게 매력적인 악세사리는 없는 거 같습니다. 필드 컨트롤이 익숙해지면 보스전까지 한번의 전투도 없이 가는 것도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약간이라도 도움이 되시려면 초반에 아론조와 미란다에게 경치 몰아주시고. 매직, 스킬, sp렙을 집중 올리신 후에. 보스전에서는 마지막 결정타를 남기고 주인공 제외 전캐릭 자폭을 하셔야 합니다. 무척 힘드실거라고 생각됩니다. 렙업에 장사없다고는 하지만 렙이 어느정도되어도 일반 자쿠들에게 긴장하며 전투를 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그만큼 밸런스가 맞다고 해야겠지요. 참고로 저는 스킬렙 올려주려고 자쿠 한놈 남기고 다 죽인뒤 장난치다가 전멸한 경우가 여러번 있습니다 ㅠ.ㅠ 필살기 숙련도 올리려고 보조계 막 쓰다가 그랬습니다 ㅠ.ㅠ
우왓..넘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