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템 파밍 참고하시실... 1인 플레이 50렙 이후 전설템 파밍 경헙입니다..
정확한 시간은 기억이 안 나지만 대충 맞을 겁니다.
스샷은... 언인스톨해놔서 귀찮네요 .... 세이브 파일은 있습니다 ^^;; 버린것도 있고 케릭 옮긴거랑 해서 아래와 똑같지는 않지만...
Assault Rifles - 어썰트 라이플
Madhous! - Mad Dog, Lynchwood - 약6시간 파밍 얻기 실패, 보물방에서 20시간 파밍 중 2개 획득.
Veruc - Mobley, The Dust (mission: "The Good, The Bad, and the Mordecai") - 약 2시간만에 1개 파밍, 보물방에서 20시간 파밍 약2개 정도 회득
Hammer Buster - McNally, The Dust (mission: "The Bane") - 약10시간 파밍 실패, 보물방에서 20시간 파밍 1개 획득
KerBlaster - Midge-mong, Southern Shelf (mission: "Symbiosis") - 약 3시간마에 1개 파밍
Shredifier - Bonehead 2.0, Arid Nexus / The Warrior, Hero's Path (Vault of the Warrior) - 약 3시간 파밍 획득 실패
Pistols - 권총
Gub - Laney, The Fridge (mission:"The Cold Shoulder") - 얻긴했는데 정상 파밍인지 보물방인지 기억이 안나네요 보물방에서 확실히 나옴
Hornet - Knuckledragger, Southern Shelf (mission: "This Just In") - 약 3시간 걸리듯
Maggie - Mick Zaford, The Dust (Side with Hodunks) (mission: "Clan War") - 약 6시간
Thunderball Fists - Captain Flynt, Southern Shelf - 거리가 너무 멀어 포기했다가 보물방에서 20시간 파밍 중 얻음
Gunerang - Rakk Man, The Fridge (mission:"Cold Shoulder") - 약 3시간
Unkempt Harold - Savage Lee, Three-horns Divide - 약 6시간 실패, 보물방에서 3개 정도 파밍
Infinity - Doc. Mercy, Three-horns Valley (Doc Zed's missions: Do no Harm -> Medical Mystery) - 약30시간 실패, 보물방 4개 파밍
Logan's Gun - Wilhelm, Tundra Express (End of the Line) - 약 1시간 실패, 보물방 3개 파밍
Rocket Launcher - 로켓 런처
Badaboom - King Mong, Eridian Blight - 약 1시간 성공
Pyrophobia - Incinerator Clayton, Frostburn Canyon (mission: "Cult Following") - 약 3시간
Bunny - Chubby enemies - 배르미 잡다가 주웠는데 시간은 약 4시간?
Nukem - Black Queen, The Dust - 약 3시간 실패, 보물방에서 20시간만에 마지막 얻은 전설
Mongol - Dukino's Mom, Lynchwood (mission: "Demon Hunter") - 약 1시간 성공
Norfleet - Vermivouris the Invincible - 베르미 약 10시간 사냥 실패, 보물방에서 2개 성공
Shotguns - 샷건, 산탄총
Conferance Call - The Warrior, Hero's Path (Vault of the Warrior) - 워리어 10시간 사냥 실패, 보물방에서 4개 정도 성공
Striker - Old Slappy, Highlands Outwash - 약 3시간 성공
Deliverance - tumbaa, Wildlife Exploitation Preserve - 약 6시간 실패, 보물방에서 3개 성공
Flakker - The Warrior, Hero's Path (Vault of the Warrior)- 약 2,3시간 1개 성공, 그 후 10시간여 동안 안나옴.
Sledge's Shotgun - Smash Head, The Fridge (mission:"Note for Self-Person") - 약 3,4시간 동안 2개 정도 성공
Sniper Rifles - 스나이퍼 라이플, 저격총
Pitchfork - Teramorphous, Teramorphous Peak - 약 2시간 정도 성공
Invader - Saturn, Arid Nexus Badlands - 약 1시간 정도 성공
Skullmasher - Son of Mothrakk, Wildlife Exploitation Preserve - 약 5시간 실패, 보물방에서 20시간 중 2개 성공
사냥하러 가는 길이 멀어서 몇번 시도 못 한듯..
Volcano - The Warrior, Hero's Path (Vault of the Warrior) - 워리어에게 나오는건 꿈...ㅎㅎ 보물방에서 3개정도 성공
Longbow - Badass Creeper, Caustic Cavern - 보물방에서 1개 성공
Lyuda (Lyudmila) - 약 6시간만에 성공
SMG - 서브머신 건
Slagga - Hodunk, The Dust (mission: "Clan War" [side with Zafords]) - 퀘스트 분기로 시도 못함, 보물방에서 1개 성공
Emperor - The Assassins, Three-horns Valley (Southpaw Steam & Power) - 약 3시간, 보물방 3개 정도 나온듯
Bitch - BNK3R, Thousand Cuts (The Bunker) - 약 3시간 도전 실패, 보물방에서 4개 정도 획득 하지만 전기 속성데미지 하나이외에 모두 무속성
Hellfire - Scorch, Frostburn Canyon / The Warrior, Hero's Path (Vault of the Warrior) - 약 2시간만에 성공, 보물방에서 2개 성공
Baby Maker - Madame Von Bartlesby, Tundra Express / Mad Dog, Lynchwood - 약 10분만에 성공, 보물방에서 2개 성공 화염, 슬래그
Shields - 퍼스널 실드
The Transformer - Pimon, Wildlife Exploitation Preserve - 약 3시간 사냥 성공, 보물방 1개 획득
Whiskey Tango Foxtrot - Chubby Enemies - 보물방에서 4개 회득
The Sham - BNK3R, Thousand Cuts (The Bunker) - 실패 -_-;;;;;;;;;;;;;;;;;;
The Bee - Hunter Hellquist, Arid Nexus Badlands (mission: "This Just In") / Teramorphous, Teramorphous Peak - 약 15시간 성공, 보물방 4,5개 성공
Tortoise - Blue, Caustic Caverns (mission: "Safe and Sound") - 약 1시간 실패, 보물방 3개 성공
Black Hole - Foreman, Opportunity (mission: "Hell Hath No Fury") - 약 3시간 실패, 보물방 1개 성공
Impaler - The Warrior, Hero's Path (Vault of the Warrior) - 보물방 2개 성공
Neogenator - Spycho, Frostburn Canyon (mission: "Monster Mash: Part 3") - 보물방 3개 성공
Hide of Teramorphous - Teramorphous, Teramorphous Peak - 약 40시간?? 기억 안 남 1개 성공
The Cradle - Henry, The Highlands (mission: Best Mother's Day Ever) - 보물방 1개 성공
Grenades Mods - 수류탄 모드
Bonus Package - Boom Bewm, Southern Shelf - 역 2시간 성공, 보물방 2,3개 나온듯
Bouncing Bonnie - Loot Midgets - 보물방 2,3개 나온듯
Fastball - Boll, Three Horns - Divide (mission:"In Memoriam") - 보물방 2,3개 나온듯
Fire Bee - Unknown - 보물방 2,3개 나온듯
Leech - The Warrior, Hero's Path (Vault of the Warrior) - 워리어 10시간?인가에 1개 회득, 보물방 2,3개 나온듯
Quasar - Ultimate Badass Varkid - 보물방 2,3개 나온듯
Rolling Thunder - Wilhelm, Tundra Express (End of the Line) - 약 2시간 실패, 보물방에서 2개 나온듯
Storm Front - Rat Brothers, Bloodshot Stronghold (mission:"Splinter Group") - 약 3시간 실패, 보물방에서 1개 얻음
Pandemic - Mortar, Sawtooth Cauldron (mission:"Toil and Trouble") - 약 3시간 3개 얻음, 보물방에서 2개 얻음
Nasty Surprise - Vermivouris the Invincible - 보물방에서 1개 얻음
Class Mods - 클래스 모드
Slayer of Teramorphous - Teramorphous, Teramorphous Peak - 테라한테 맨날 나옴
Legendary Someone~- Vermivorous the Invincible - 베르미 약 50여마리 시간은 몇일인데... 암튼 보물방에서 모으기 바람.
Blood of Teramorphous - Teramorphous, Teramorphous Peak - 아무생각없이 테라 잡다가 하나 나옴 기억 안남 대충 30시간 이상 사냥한듯.
고생하셨네요. ㅋㅋ
1110님 가라사데 '피라미드를 오르시오.'
드랍율은 스토리상 보스 빼고는 다 똑같습니다... 대부분의 레전드는 배대스급 이상의 몹과 보스에게 같은 확률로 출현합니다. 단지 특정 몹과 보스마다 특정 레전드의 드랍율이 올라가는 것 뿐이죠.
요약하자면 운입니다 운 ㅋㅋ
이거 기록하신게 더 대단하십니다. 추천!!
세이코님의 말씀 중 "대부분의 레전드는 배대스급 이상의 몹과 보스에게 같은 확률로 출현합니다. 단지 특정 몹과 보스마다 특정 레전드의 드랍율이 올라가는 것 뿐이죠" 이말은 어미스캐그가 몽골을 0.1프로확율로 드랍한다면 닥터머시가 인피니티를 0.1프로확율로 드랍한다는 말씀인가요? 둘다 배드애스몬스터입니다. 제 경험은 절대 절대 같은 확율이 아닙니다. 배드애스건 스토리보스건 간에 각 아이템 별로 드랍율은 다릅니다 즉 몽골써보시고 싶으시면 어미스캐그 관련 퀘스트하시고 장담하건데 넉넉잡고 3시간 안에 몽골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피니티, 베이비 메이커 10시간 사냥을 해도 안 나옵니다. 물론 첫번째 사냥에서 인피니티를 얻을 수도있겠죠. 즉 1분만에.. 하지만 과연 그런분이 몇이나 될까요. 물론 제 데이터가 모든 걸 말하지는 않지만 몽골은 10시간 사냥해서 3개 얻는다면 인피니티는 10시간 사냥해서 1개 얻을까말까 하다고 생각하고 그 두개의 전설템 드랍 확율은 절대 같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그건 확률이라서 경험으로 따질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30분만에 먹을수도 있고 몇 일에 걸쳐 먹을 수도 있기 때문이죠. 헬리우스님 테라 헤드스킨 드시느라 50일 넘게 걸린 것 처럼요... 저는 이틀만에 먹었구요. 치트로 넘어가는 이야기인데 해외 프로그래머들이 각 등급별 아이템들의 드랍율을 분석을 했죠. 결과는 이렇습니다. 흰템/녹템/파란템/보라템/레전드 100/10/5/1/0.1/0.001 비율입니다. 실제로 이 드랍율 수치를 조작할 수도 있는 걸 보면 각 드랍율의 비율이 맞습니다.
좀 더 살을 붙여 말씀드리자면.. 드랍율 통계가 아니라 프로그램 내부를 뜯어서 확인한 겁니다.
0.001이면 흐미... 좀 심하다는 생각도 드네요...
제가 안 적은게 있는데 0.001% 가 아니라 만분율입니다. 실제론 0.00001% 라는 것이죠. 그래서 특정 아이템 드랍율을 올려주는 보스를 파밍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ㅋㅋ
전설템의 드랍율이 모두 같은 0.001%라고 정해져 있다고 믿고 싶어도 제가 위해서 사냥해본 결과는 너무 달라서 그럽니다. 물론 경험과 실제 프로그램소스코드에 그게 몇프로인지는 당연히 다르겠지요. 하지만 경험도 무시 못 한다고 전 생각합니다. 그리고 몽골과 인피니티를 비교했지만 분명히 잘 나오는 전설이 있고 드럽게 안나오는 전설이 있는 건 사실입니다. 예로, 주사위 굴리기에서 1이 나올확율이 이론상 1/6이고 5가 나올확율도 이론상1/6입니다. 600번하는 굴리는 동안 1은 100번 나오고 5는 1번 나올 수도 있겠지요. 나만 그런게 아니고 대부분의 사람이 그렇게 나옵니다. 그럴 때 저는 1과 5가 같은 확율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을 것 같네요 ^^;; 그이상 뭔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같다고 믿을 수도 있습니다. 600번 굴리는 동안 5가 한번 나온 건 이론상 가능하니까요.. 이론상 가능은 하니까요......
물론 틀린 말씀은 아닙니다. ^^
특정보스가 특정아이템의 드랍율을 얼마나 뻥튀기하는가는 공개되지 않았으니까요 ~
암벽이나 타는게 정신건강에 좋겠네..
에디트하는게 정신건강에 좋겠네..
운도좋아야하구요 결국 얼마나 시간을 투자하느냐네요 ㅎㅎ
매기 드랍율이 그렇게 낮은가...10분도 안돼서 먹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