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반 첫지역부터 가능한 전설 파밍 방법
튜토리얼 이후 첫지역에서부터 할 수 있는 전설 파밍 방법입니다.
핵심은 이번 보더랜드4에서 새로 생긴 기능인 목시의 빅 앙코르를 사용하는겁니다.
목시의 빅 앙코르를 사용하면 이미 잡았던 보스를 또 다시 잡을 수 있게 해주죠.
이 기능으로 아주 간단하게 전설 아이템 파밍하는 방법입니다.
보더랜드4에서 가장 먼저 잡게되는 보스 스플래시존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위치는 이 곳입니다.
스플래시존에게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빠르고 쉽게 가는 방법은 이 곳,
물품 창고 교단 사일로에서 날아가는겁니다.
우선 물품 창고 교단 사일로로 갑니다.
도착해서 밖을 바라보면 이렇게 사일로가 보입니다.
저걸로 스플래시존에게 쭉 날아갈겁니다.
정남쪽으로 날아가다보면 우리의 목적지 스플래시존 보스룸이 보입니다. 스샷의 조준점이 가리키는 곳에 착륙해줍시다.
착륙하면 자판기와 함께 목시의 빅 앙코르 스플래시존이 있습니다. 이제 앙코르를 구입해줍니다.
자판기 뒤 끊어진 다리 너머에 바로 보스룸이 있습니다.
우리의 친구 스플래시존입니다. 순수 체력만 있고 근접 공격만 하는 정직하고 성실한 친구입니다.
가볍게 대화를 나눠주면
보라색 아이템을 포함해서 여러 아이템을 뿌려줍니다. 아이템 레벨은 나의 레벨에 맞춰 나오니까 아무때나 와서 파밍해도 됩니다.
그리고 확률적으로 전설 아이템도 주죠.
스플래시존과 유익한 대화를 나눴다면
다시 왔던 문을 지나 끊어진 다리를 건너 목시의 빅 앙코르가 있는 곳으로 가서
다시 앙코르를 구입한 다음 반복 파밍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스플래시존은 불꼰노리라는 전설 장갑 쉴드를 드랍하는데, 성능이 매우매우 좋습니다.
하나 구해두면 요긴하게 쓸 수 있고, 나중에 레벨이 높아져서 불꼰노리 성능이 못따라온다면
다시 스플래시존에게 와서 내 레벨에 맞는 불꼰노리를 파밍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추가로 벡스 원샷원킬 저격빌드의 핵심 전설템 언데드의 눈도 얻었어요.
아이템 레벨은 밀리고 전설도 안나오는데 황금 열쇠도 없다, 그럼 스플래시존을 잡아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