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4 엔딩보고 다시 제로를 즐기고 있습니다
확실히 아직까지는 극1과 제로에서 쓰인 엔진이 가장 보기 편하고 플레이때도 좋은 것 같군요
그리고 제로같은 경우 인게임엔진 이벤트씬의 화면빨에 눈이 시원해지는 느낌이랄까요
전투때도 가장 직관적이고 쾌적한 느낌...
극2나 저지아이즈의 드래곤 엔진 같은 경우는 광원처리가 화려해보이는 잇점은 있는 것 같은데
반면 프레임이 반토막 나는것도 그렇고 이전에 비해 화면이 덜 선명해보이는 것 같아요
미끄덩거리는 모션같은 경우도 앞으로 조정이 많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용5는 아직 해보지 않았는데
이 게임 엔진은 어떤가요? 4에 비해서 많이 개선되었다고 알고있는데
해보신 분들 소감을 듣고 싶습니다.
제로와 극과 가깝습니다 같은 엔진이예요 제로가 살짝 더 개선된거지 4와 다릅니다 그리고 제로 엔진이 애초에 플3 용 엔진이라..
해보면 4와 다른게 체감됩니다. 맵건물이나 인물 표정 디테일이 더 다양해졌고 여기서 모션이 추가되거나 표정이 더 개선된게 제로입니다 그리고 맵 오브젝트는 5가 제로보다 더 우위고요 예를들면 길거리 차가 다니기 시작한게 5 이고 제로에서 삭제되었습니다
전 해보지는 않았지만, 영상들을 많이 찾아보니 제로나 극보다는 3,4에 가까운듯 합니다. 어색한 달리기, 건물들 톤, 배틀스타일을 보면 3,4와 좀 더 가까운듯해요.
루리웹-2901261989
해보면 4와 다른게 체감됩니다. 맵건물이나 인물 표정 디테일이 더 다양해졌고 여기서 모션이 추가되거나 표정이 더 개선된게 제로입니다 그리고 맵 오브젝트는 5가 제로보다 더 우위고요 예를들면 길거리 차가 다니기 시작한게 5 이고 제로에서 삭제되었습니다
제로와 극과 가깝습니다 같은 엔진이예요 제로가 살짝 더 개선된거지 4와 다릅니다 그리고 제로 엔진이 애초에 플3 용 엔진이라..
제로, 극과 가깝다니 정말 기대됩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해피엔드
그럼 5가 제로와 극에 더 가깝겠군요 어쩐지 용5 플레이 동영상을 찾아보니 30프레임 정도 되는 것 같던데 5리마스터가 60프레임은 자명하겠네요 해상도도 올라갈테고.. 기대됩니다 플3 - 제로엔진 30프레임, 플4 - 제로엔진 60 프레임, 드래곤 엔진 30프레임 플5 - 드래곤 엔진 60프레임 이렇게 생각해볼 수 있겠네요
드래곤엔진의 가능성을 엿봤던게 저지아이즈였기는한데 액션감각이 너무 현실적으로 변한 느낌이라 이전 엔진들과는 느낌이 많이 다르긴 합니다. 그리고 드래곤엔진의 경우 최적화 문제도 한몫하죠. 오브젝트의 자글자글함도 좀 감춰야하고 프레임도 안정시켜야합니다. 일단 다음 세대에서 60프레임으로 돌아가는 드래곤엔진을 봐야 이 엔진에 대한 판단이 설거 같아요. 분명히 장점이 많은 엔진이지만 드래곤엔진은 여러모로 미완성의 느낌이 아직도 강합니다. 제로엔진은 구엔진을 개량한건지 아예 엔진을 갈아치운건진 모르겠습니다만 저장도 두번하고 인게임 연출도 어색한 구석이 있고 그렇기는한데 특유의 어색한 인게임을 개그로 잘 승화시켜온데다 시원하게 후두려패는 액션감각은 확실히 좋죠. 모션 디테일도 괜찮고. 이 엔진으로 만든 유신도 정말 재밌어보이던데 이건 한글로 나올 기미가 안보여 많이 아쉽습니다.
원작 엔진이나 제로엔진 등 액션게임의 근간인 역동성 박진감 때문에 결국 모든 것이 용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