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엔딩 봤습니다~!!
뭐랄까 개인적으론 제로 만큼이나 여운이 많이 남은 엔딩이었다고 느꼈습니다
게시글 제목에 누설이라고 적었지만 최대한 자제해서 마지막 여운은 플레이 하시는 분들이
직접 느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뜬금없지만 카스가 이치반...넌 진짜 남자다 ㅜㅜ)
최종보스전 자체가 누설이기에 제목에 언급 했고 진짜 내용이 담긴 엔딩 및 에필로그는 꼭 직접 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마지막 에필로그보면......이 남자의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니 7외전때만큼이나 감정이 사무치더군요ㅜㅜ
반면 스토리 플레이 중 반 강제적으로 파티 멤버가 정해져서 가는것과 이동 제한이 있어서
이점은 아쉬운 점으로 남았습니다(여자 멤버로 구성하고 싶었다 크읍....ㅎ)
개인적으론 7편과 비교해서 전투파트는 확실히 좀 더 다이나믹 해졌다고 봅니다
사물 이용이나 이동에 따른 전투 모션 (각성포함) 변경도 좋았습니다
액션 장르였던 이전작과는 비교할 부분이 아니라 생각되며 파판 7 리메이크만큼이나 좋다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제가 못찾은건지 이번 시리즈는 마작이나 카지노에서 사용하는 버프 아이템이 보이지 않아서
이건 정말 실망 입니다 ㅎ(연속 블랙잭을 하고 싶었음;;)
끝내고 보니 이전 시리즈처럼 프리미엄 어드밴처 모드가 따로 있는것도 아니고
뭐랄까 자유로운데 제한된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요?
어쨌거나 디럭스 버전을 구매한 만큼 뉴게임+ 최고난이도로 안해 볼수 없겠네요 ㅎ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엔딩까지 정말 재밌게 1회차 즐겼습니다~ ^^
아래는 최종 보스전 전투 영상 입니다
나름 깨알팁도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배틀컨디션
메인 직업은 도지마의 용, 아이돌, 하우스키퍼, 호스트
멤버 평균 렙 50 후반
최종보스 약점 1페이즈 모든 속성 내성(뇌속성 제외), 2페이즈 냉기, 화속(일단 전투멤버가 가진 속성에서 확인된 사항)
낮은 확률로 상태이상도 걸립니다(수면 등) 1페이즈의 경우 대부분 속성 내성이라 데미지가 거의 들어가지 않음
또한 보스의 공격은 물리 대미지와 같이 분노나 수면 등 상태이상을 동반 하므로
방어할수 있는 액세사리나 아이돌 직업으로 상황에 따라 대응 해줍니다
내성 보스전이기에 1페이즈에서 최대한 딜을 뽑을려면 우선 전투 시작시 바로 수면공(수면 상태이상 및 물리방어 저하)과
매료공(매료 상태이상 및 마법방어 저하) 던져주고 이후 속성 공격 및 연계공격하면 내성으로 뜨지만 뎀지가 좀 더 나옵니다
키류의 경우 도지마 타입인데 기회가 되는한 동료간 연계없이 야쿠자타입 백어택 위주로 공격을 메인으로 해줍니다
여기서 키류 인간력을 어느정도 올려두었다면 다른 스킬 사용안하고 통상 공격만으로도 뎀지 쭉쭉 뽑아낼 수 있어요
보스가 가드 모션 취할경우 싸움꾼으로 변경하여 잡기 공격 발동
다른 멤버들은 가드 무시 타입 스킬이나 대미지 높은 속성스킬 발동
또한 키류는 물리공격 버프 끊어지지 않도록 유지 합니다
보스 체력 절반 정도되면 칼을 들고 2페이즈 돌입하는데 이때부터는
속성공격이 들어가므로 추가로 큰 대미지를 노린다면 1페이즈때처럼 수면공 및 매료공 던져주고 속성공격하고
마지막 마무리는 키류 각성이나 동료간 유대기 또는 극기로 마무리하면 끝납니다
영상에선 이전 시리즈 캐릭 중 개인적으로 카오루에게 애정이 있어서
애정의 딜리버리로 사용 했습니다 ㅎ
그리고 키류의 히트액션이 아쉬워 나름 비슷한 진 추억의 극으로 마무리^^
이번 8편 개인적으로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