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치독스의 첫 느낌은 상당히 깔끔한 현대식 어쌔신 크리드라고 보여져서, 상당히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그래픽 너프는 게임 개발자의 입장으로...
주력 PC기반에서 콘솔 멀티 플렛폼으로 이식되다 보니... 제약도 심하고... 회사 내부 사정도 있을것이고... 버그도 있을것이고... 기타 등등...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장난이 아니게 많을것이라고 생각되긴 합니다.
그래도...
인퍼머스SS 처럼 콘솔 기반으로만 나왔으면, 오히려 그래픽 너프는 없었을것으로 예상되네요~ (주력 플렛폼이 PC라는게 함정인가?? ㅋㅋㅋ)
어쌔신 크리드처럼 콘솔 기반으로 해서 PC로 제작했으면, 만족스러운 수준이상 뽑아냈을거라고 생각되네요...
게임성은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상당히 재미있고, 즐길것들이 많네요...
그런데... 서버가...
스팀이나 유플레이나 어차피 같은 서버를 사용하고 있으니, 끊기거나 느려지거나 하는건 당연 상황이라고 보여지고...
거기다가 ctOS 모바일 앱까지 같은 서버를 통해서 진행되는것 같아서, 서버 부하는 어쩔수 없나 봅니다.
특정 미션 마치고 게임 종료하면, 크래쉬 나는 심각한 버그들도 보여지긴 하는데...
처음부터 특정 플렛폼 주력으로 개발이 되었으면 하는 아쉬움만이 남는 게임입니다.
서버 상태가 나아지면, 멀티플레이도 활성화 되고, ctOS모바일도 활성화 될것이라서... 게임 즐기는데는 만족스럽다고 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별 5개 만점에 4개 정도 줄만한 게임입니다.
(별 1개 감점은 역시... 그래픽...)
주력플랫폼이 콘솔이죠 현세대기인 플3과 360이 주력입니다 pc가 주력인 게임은 거의 없어요... 콘솔의 5분의1도 안 팔리는데 주력일리가...
일본은 말할 필요는 없는 듯 하고 미국도 결국 주력은 콘솔 아닌가요?? FPS라면 좀 다를 수 있지만, 와치독스와 같은 장르는 당연 콘솔이지 않았을까 합니다.
주력은 콘솔이 맞겠지만 개발은 pc리드 게임이 맞아요..
아~~ ㅈㅅㅈㅅ 제가 글을 쓰다보니, 주력이랑 리드개발이랑 햇갈리게 쓴것 같습니다. 정정하겠습니다. 리드 개발이 pc이다 보니, 그래픽이 많이 아쉽다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