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거점 지역에서의 특산물 위치 확인방법 - 물레모양의 구역 ( 육각형 모양 ) 에서 특산물이 존재하고 있다는 위치를 알려주는 것입니다. 위 스샷으로 보면
農業(농업)과 兵舍(병사)구역에 특산물 관련 건물을 지을수가 있습니다. 해당 특산물과 관련 건물 정보는 아래에 적혀있습니다.
자원과 건설 허가 시설
· 특산 ...... 농업 (特産市특산시 · 機織所직기소) · 상업 (六斎市육재시 · 交易所교역소)
· 명소 ...... 상업 (宿場숙장) · 병사 ((大庭園대정원 )
· 수원 ...... 농업 (貯水池저수지) · 상업 (米会所미회소)
· 철 ...... 상업 (鉄砲鍛冶 철포단야) · 병사 (刀蔵도장)
· 말 ...... 병영 (厩舎구사(마굿간) · 牧場목장)
· 목재 ...... 농업 (製材所제재소)
· 해양 ...... 농업 (漁村어촌) ※ 항구 해당 거점 에서만
· 광맥 ...... 상업 (採掘場채굴장) ※ 금광 · 은광 해당 거점 에서만
· 온천 ...... 병사 (温泉地온천지)
일단 위에 처럼 特産市특산시 건물 이라던지 機織所직기소 건물의 역활에 대해서 아래에 서술 하기 전에.. 가장 기본적인
건물 테크트리 및 건물의 기능에 대해서 설명할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한구역에 어느정도 개발이 진척이 되면 건물을 지어주실수가 있습니다.
普請(보청) 커맨드 -> 建設(건설) 커맨드를 눌러주시면 제일 위에 스샷 처럼 구역지도가 뜹니다. 그리고 대략 아시겠습니다..
크게 農業(농업) / 商業(상업) / 兵舍(병사) 세가지 구역으로 나뉘게 됩니다.
세가지 구역에서 각각 개발에따라서 개발진척이 된 구역에서 부터 건물을 지을수 있는데요.. 보통..
일반적인 농업 구역의 건물을 건설할수 있는 메뉴창
일반적인 병사 구역의 건물을 건설할수 있는 메뉴창
일반적인 상업 구역의 건물을 건설할수 있는 메뉴창
시작은 하나의 건물을 짓는대서 부터 시작하지만.. 이후로 부터 여러갈래로 나뭇가지 뻗듯이 다른 건물 테크트리로 가야 합니다.
아까 위에서도 언급 했듯이.. 한구역당 한건물 ( 한 테크트리 ) 로만 가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성주변의 개발이 진척되면...
나중에 普請(보청) 커맨드에서 拡張(확장) 커맨드로 새롭게 새로운 구역을 만들어 주시고 해당 구역으로부터 다시 건물 테크트리를 타시면 됩니다.
자 농업구획의 건물들 기능으로 부터 서술 하겠습니다. (사진첨부해서 다 설명할려니... 많은 사진들을 찍고 포토샵질 해야 해서 패스를... ;ㅅ; 양해바랍니다 )
入会地 (입회지) - 개발 수확량이 상승하기 쉬어진다. (재건축 후에도 효과가 지속) 어느 농업구획이던 入会地(입회지)로 부터 테크트리가 시작
灌漑水路(관개수로) : 구획을 농업에 적합한 토지로 만듭니다.
灌漑水路(관개수로) -> 貯水池(저수지) : 구획을 더욱더 농업에 적합한 토지로 만듭니다. / 흉작의 피해를 낮추어 줍니다.
灌漑水路(관개수로) -> 果樹園(과수원) : 인접구역까지 상업과 농업의 적합한 토지로 만듭니다.
庄屋(장옥) : 인접구역까지 농업의 적합한 토지로 만듭니다.
庄屋(장옥) -> 馬借(마차) :인접구획까지 농업과 병사에 적합한 토지로 만듭니다.
農産市(농산시) : 구획으로 부터 금전 수입을 증가시킵니다.
農産市(농산시) -> 特産市(특산시) : 구획으로 부터 금전수입을 받습니다. / 인구 증가가 쉬워집니다.
農産市(농산시) -> 機織所(기직소) : 구획으로 부터 금전수입을 받습니다. / 인전구획을 상업에 적합한 토지로 만듭니다.
寺(사찰) : 구획을 농업에 적합한 토지로 조금 만듭니다. / 창조성을 저하시킵니다.
寺(사찰) -> 本山(본산) : 구획을 농업과 상업의 토지로 만들어줍니다 / 창조성을 대폭 저하 시킵니다.
狩場(수장) : 해당소속부대의 공격력을 상승시켜줍니다.
여기서 부터는 상업 구역의 건물 테크 트리를 설명합니다.
市(시) - 상업의 개발속도를 향상시킵니다. (어느 상업구역이던 市(시)로 부터 건물 테크트리를 탑니다.)
三斎市(삼재시) : 구획을 상업에 적합한 토지로 만듭니다.
三斎市(삼재시) -> 替銭屋(체전옥) : 인접구획까지 상업과 농업에 적합한 토지로 만듭니다.
三斎市(삼재시) -> 六斎市(육재시) : 구획을 더욱더 상업에 적합한 토지로 만듭니다.
三斎市(삼재시) -> 交易所(교역소) : 인접구획까지 상업과 병사에 적합한 토지로 만듭니다.
鍛冶場(단야장) : 구획을 상업에 적합한 토지로 조금 만듭니다 / 소속부대의 강공 위력이 상승합니다. (강공 : 공성전이 포위가 아닌 무력점령)
鍛冶場(단야장) -> 工房(공방) :구획을 상업에 적합한 토지로 만듭니다 / 소속부대의 강공위력을 좀더 상승시킵니다.
鍛冶場(단야장) -> 鉄砲鍛冶(철포단야) : 구획을 상업에 적합한 토지로 만듭니다 / 철포구매시 싼가격에 구매가 가능
米問屋(미문옥) : 인구 증가가 쉬워집니다. / 兵糧(병량)을 싼가격에 구매가 가능
米問屋(미문옥) -> 米会所(미회소) : 인구 증가가 좀더 쉬워집니다. / 兵糧(병량)을 싼가격에 구매가 가능
茶室(다실) : 구획을 상업에 적합한 토지로 조금 만듭니다. / 창조성이 향상됩니다.
茶室(다실) -> 黃金茶室(황금다실) : 구획을 상업에 적합한 토지로 만듭니다 / 창조성이 좀더 향상 됩니다.
여기서 부터는 병사 구역의 건물 테크 트리를 설명합니다.
工匠館(공장관) : 兵舍(병사)의 개발속도가 향상됩니다. (어느 병사구역 이던 工匠館(공장관)으로 건물 테크트리가 시작됩니다. )
練兵場(연병장) : 구획을 병사에 적합한 토지로 조금 만듭니다.
練兵場(연병장) -> 刀蔵(도장) : 구획을 조금 더 병사에 적합한 토지로 만듭니다.
演舞場(연무장) : 구획에서 금전수입을 받습니다 / 인구 증가가 쉬워집니다.
演舞場(연무장) -> 能楽堂(능악당) : 구획에서 금전수입을 받습니다 / 인구 증가가 조금 더 쉬워집니다.
厩舎(구사 : 즉 마굿간) : 군마를 싼가격에 구매가 가능
厩舎(구사) -> 牧場(목장) : 구획을 병사에 적합한 토지로 만듭니다. / 군마를 조금 더 싼 가격에 구매가 가능
庭園(정원) : 인접구획을 병사에 적합한 토지로 만듭니다. / 민충 회복이 쉬워집니다.
庭園(정원) -> 大庭園(대정원) : 인접구획을 병사에 적합한 토지로 만듭니다 / 민충 회복이 조금 더 쉬워집니다.
神社(신사) : 최대 민충이 향상됩니다. / 소속부대의 포위가 효과적으로 됩니다.
神社(신사) -> 八幡宮(팔번궁) : 최대 민충이 향상 됩니다 / 소속부대의 포위가 조금 더 효과적으로 됩니다.
教会(교회) : 구획을 병사에 적합한 토지로 조금 만듭니다. / 창조성이 향상 됩니다.
教会(교회) -> 大聖堂(대성당) : 구획을 병사에 적합한 토지로 만듭니다 / 창조성이 대폭 향상됩니다
湯治場(탕치장) : 병사에 적합한 토지로 조금 더 만듭니다. / 병사수 회복 속도가 빨라집니다.
--------------------------------------------------------------------------------------------------------------------------------
PK 에서 추가된 건물 및 설명 입니다.
宿場(숙장) : 구획을 상업에 적합한 토지로 만듭니다. / 인구가 크게 증가하기 쉬워집니다.
製材所(제재소) : 구획을 농업에 적합한 토지로 만듭니다. / 건설 보수 확장 변경 기간이 짧아집니다.
採掘場(채굴장) : 인접구획을 병사에 적합한 토지로 만듭니다. / 광산에서 수입이 증가
大庭園(대정원) : 인접구획을 병사에 적합한 토지로 만듭니다 / 민충 회복이 조금 더 쉬워집니다.
漁村(어촌) : 인접구획까지 농업과 상업 그리고 병사에 적합한 토지로 만듭니다.
헉헉.. 이거 치는거 은근 귀찮네요.. 일단
내정 건설은 이정도만 아시면 플레이에 전혀 무리 없이 가능하십니다.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