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어서 쓰는 킹덤컴 공략 / 메인 #10 - 내 친구 티미
최종 수정일: 2020-08-30
# 시작하기 전에...
이 퀘스트에는 전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준비물
- 권장: 음유시인 물약
# 보상
- 150 ~ 300 그로셴 (도적들에게 협조할 경우)
- 200 그로셴
# 풍차 사람들과 대화
풍차에 가서 티미에 대해 물어보면 며칠 전에 사라졌다며, 티미의 누나인 미르카와 대화를 해보라고 합니다.
미르카와 대화를 하면 모른다고 하지만, 설득에 성공하거나 퀘스트 수행 내용에 따른 추가 선택지를 선택하면 풍차 뒤에서 이야기하자고 합니다. 풍차 뒤로 가서 미르카와 대화하면 컷신 이후 전투가 벌어질 수 있으니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풍차 뒤로 가서 미르카와 대화하면, 미르카는 살인마 처럼 생긴 사람들이 티미를 찾고 있다며 해치지 않겠다고 약속해달라고 합니다. 헨리가 이에 응하자, 메호예드 너머 콜벤 농장에 숨어있다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갑자기 무장한 남자들이 헨리에게 다가옵니다.
# 모르콕과 대치
도적 일당 중 한 명인 모르콕은 티미를 찾고 있다며, 티미의 위치를 말해주는 사람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해줄 생각이라며 능청스럽게 말합니다. 대화 선택지 중에 모른다고 둘러대는 것은 실패합니다. 돈을 원한다고 하면 그다음 대답을 어떻게 하던 간에 선금으로 150 그로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르콕을 죽일 생각이더라도 모르콕이 150 그로셴을 가지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무조건 돈을 받는게 이득입니다.
이제 선택지는 3가지 입니다.
1. 싸운다.
2. 티미의 위치를 알려준다.
3. 거짓말을 한다. (화술 필요)
"공격한다."를 선택하면 즉시 4:1 무장 전투가 벌어집니다. 근접한 상태에서 4명이 달려들기 때문에 중갑을 입고 있어도 상당히 위험합니다. 다만 적들의 무장 수준이 높지 않아서 전투에 익숙하다면 처리하는데 크게 애를 먹지는 않습니다.
콜벤 농장은 지도 기준으로 메호예드 왼쪽 아래, 라드직 경이 있는 군사 주둔지 아래에 있습니다. 티미의 위치를 알려주게 되면 모르콕은 안전을 위해서라며 라단이라는 동료 한 명을 헨리의 감시역으로 두고 콜벤 농장으로 갑니다. 직접 뛰어서 가는데 콜벤 농장까지 따라가면 모르콕 일당이 티미를 죽이는 장면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티미를 직접 죽일 수도 있는데, 콜벤 농장으로 보낸 경우에만 죽일 때 "이자는 노이호프 학살에 참여했습니다! 그리고 합법적으로 처벌을 받았습니다!" 라는 대사를 헨리가 하면서 평판이 상승합니다. 만약 다른 선택지에서 티미를 죽이면 퀘스트 목표가 실패로 처리되며 도적 야영지 위치를 직접 찾아야 합니다.
티미가 죽은 뒤 대화를 해보면 잔금인 150 그로셴을 주면서 몇가지 대화를 하고, 대화 선택지에 따라 자기들의 야영지인 프리비슬라비츠로 찾아오는 방법을 알려주고 야영지로 초대합니다.
참고로 제대로라면 모르콕은 티미를 죽인 뒤 사모페쉬 선술집으로 가야 정상일텐데, 프리비슬라비츠에 가다가 갑자기 사모페쉬로 가다가 중간에 제한 시간이 지났는지 보상 받기가 실패합니다. 그래서 그냥 티미 죽이러 가는걸 따라가서 지켜보고 바로 대화하는게 확실합니다.
비살상(Merciful) 업적을 하는 중이라면 티미를 죽이게 하고 모르콕의 신뢰를 얻어 야영지로 초대받는 방향으로 가는게 편합니다.
만약 라타이에 있다고 거짓말하는데 성공하면 모르콕은 마찬가지로 라단을 두고 라타이로 갑니다. 라단은 따돌리거나 죽인 다음 티미에게 가면 됩니다. 걸어다니는지라 말을 타면 따돌리는데 어렵지 않고, 죽이는건 뒤로 돌아가서 암살을 하면 됩니다.
모르콕 일당을 전부 죽이고 싶은데 4:1 전투는 버겁다면 콜벤 농장이나 라타이로 보내놓고 뒤따라가면서 한 명씩 암살하면 됩니다.
참고로 라타이로 보낸다음 라타이까지 따라가면 광장 근처 선술집으로 가는데 선술집에서 2~3시간 기다려보면 속은걸 깨달았는지 헨리를 공격합니다. (푸줏간이라고 뻥쳤는데 왜 선술집으로 가는지는 의문입니다.) 그러면 주위 경비병이 달려와서 모르콕 일당을 썰어주기 때문에 손 안대고 죽일 수 있습니다. 경비병들이 멀쩡히 돌아다니는데 대낮에 시내에서 칼부림을 하는 모르콕 일당도 참 대단합니다.
비살상(Merciful) 업적을 하는 중인데 모르콕 일당을 처리하고 싶다면 풍차 위치에서 레데치코를 지나 라타이까지 따라가야하기 때문에 상당히 고되지만 이 방법이 확실합니다.
# 티미와 대화
모르콕 일당을 어떻게 했던간에 콜벤 농장으로 가서 티미와 대화하면 설득이나 협박/매수 등을 통해 도적들 야영지로 가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라드직 경에게 보고
수사 내용을 라드직 경에게 보고하면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이제 "독사들의 소굴" 퀘스트로 이어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