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견해이므로 착한 길드마스터분들은 볼것만보고 거를것은 거릅시다.
용마녀
장점:맷집이 크고 아름다움. 딜량이 핵쌤+다단히트+범위넓음.
단점:2칸잡아먹음(아군4인중 2인분먹는단소리)+속도최하위+이동범위 낮음+범위가 굉-장히 커서 아군도 잘쳐맞음.(특히 백어택치던 돚거가 잘못맞으면 한큐)
저것의 조화로 투석기나 대포있는맵에선 써먹기 힘들어지고
적이 많이 나와도 쓰기힘들고 지형지물 신경써줘야할것이 굉장히많음.
다만. 깡딜+맷집하나로 맞딜상태가 되기만한다면 개나소나 씹어먹는다.
말그대로 용가리를 몽둥이하나들고 잡는기분.
노블
장점:거.의.전.부.다.좋.다
단점:파이터보다 맷집이밀림.(채감은 조금됨.돚거보단좋으니 무상관),오늘11시까지 아무도 사용못했다,한국계정이용자들 사용못함.
외모도좋고,기술도 호쾌하고,범위도 좋고,딜도 잘들어감. 그렇다고 속도가 느리지도않음.가드도 돚거보단나음.
둔기녀를 한큐에 쩌리로만들정도로 좋지만 dlc라서 일계정이용자들만 받아서 해볼수있다는게 단점.
파이터
장점:딜탱다됨.속도도 평균이상.없으면 뭔가허전함.나름 평타치는게 재밌음.방패착용.
단점:인남.노블뜨면 쩌리.
꽤좋은편, 근데 dlc에 노블등록된날 실업자됨.
노블못쓰는분은 이녀석 끼는게좋음. 노블있어도 방어력면에선 이녀석이 좋긴함. 특히 아군가드.
헌터
장점:조온-나 긴 사거리,소소한디버프
단점:딜과 탱의 상태가?(딜은 그나마 꽤나옴)
나머지 원거리 클래스보다 사거리가 좋은대신 많은걸 잃었다.
쓰는건 개인의 취향.
드럼통아재.
장점:딜쌤,붐볼,폭발은예술이다.남자의한방.
단점:인남,적으로나오면 짜증나고 아군으로나오면 1회용.
포켓몬 1세대에서 딸피인대 아템주으려니까 그게붐볼임. 그런느낌.
필자가 절대 저녀석한태 용마빼고 다뒤져봐서 이러는거아님.
랜서가신다
장점:광범위공격.딜젖절,탱젖절
단점:인남,방패못낌 그넓은범위에 의외로 아군이 많이걸림. 범위공격하려면 적진한복판에 들어가야함.
근데 이케릭은 창쓰는 호로관매뚜기 아니기때문에 산화도 금방.
쓰는건 개인의 취향.
돚거
장점:조오오온나 빨리턴을잡고 조오오온나 멀리 이동하며 조오오오온나 많이팸. 범위기를 빨리배움. 잡기술이 많음.딜이 꽤나옴.
단점:돚거야케요.
맷집버리고 올딜간녀석. 초반에 압정뿌리는 녀석덕에 빡침이 많은 클레스.
암흑거는 범위기를 빨리배우므로 하이드+범위공격으로 첫타먹이고 시작하면 굉장히 편함.
방어력높은녀석상대로 딜을 별로못준다는 단점이 있음.
헌터나 법사류에 굉장히 강함.
돛거 3인 힐러 1인팟 하면 시작부터 패서 3명정돈 족치고 시작가능.
근대 적에 용마 뜨면 망했어요.
법사
장점:뒤에서 신나게 불이랑 전기를 쏠수있음.모션이 귀여움. 귀중한 마딜케중하나.
단점:느림,야캄,허야캄 ...
범위가 이상한 기술이 굉장히 많아서 분명 맞는다고 표기됬는데 멀쩡하게 안맞는경우가 많으므로 주의가 필요함.
연금술사
장점:이것저것 설치도 많이할수있고 디버프 버프 잡다한거 다할줄암.마딜도 좀함.
단점:옆동네 연금술사는 이것저것하는데 이녀석은 못함.인남
말이 연금술사지 사실상 남법사. 인체연성도 못하고,조각상도 못만들고,폭탄도 못만든다.
힐러찡
장점:있으면 정말 편해짐. 의외로 딜이 나옴. 핵귀여움.
단점:아군살해자. 유리병살인마. 난분명 힐을 줬는데 아군이 죽음.
피1남은 아군에게 유리병을 직격시키지 맙시다. 아군이 긴급회피로 구사일생하면 피2남는 이유는
유리병살인을 막기위한겁니다. 전회전투에서 쓰러졌던 피1남은 아군에게 유리병던지지맙시다.
물론 해당캐릭터에게 좋지못한 마음이있거나 비명소리를 듣고싶어 한다면 던집시다.
나머지 직업군은 손을 안대서
일단 이정도 써둡니다.
아직 못한거도 많고 옆동네 연금술 폭탄마도 만져야해서...
저에게 조금만더 시간과 전력을 주신다면...
노블 한국계정에서도 가능합니다 제가 만들어서 하고 있어요.
용마녀 부들부들... 피돼지에 깡댐이 너무 아프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