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견고 비례 분석한지 한참 됐는데도 다들 민첩 비례를 추천들하셔서 견고 비례 홍보겸 다시 글 써봅니다.
http://bbs.ruliweb.com/game/84271/board/read/22153
http://m.ruliweb.com/game/84271/board/read/22126
http://m.ruliweb.com/game/84271/board/read/22835
자세한 내용은 위 글들 참조하시고,
(맨 위가 상태이상 수
가운데가 기타 ~따라 대미지
그리고 마지막은 장비 무게에 따른 대미지 변화 글들입니다)
간략하게 설명해드리자면, 중갑에게 민첩 비례는 가장 나중에 떠올려야될 물건이라는 겁니다. (뭐 인술이나 음양술도 있긴한데 그건 안 떠올려야되고요.)
물론 원거리 무기 바꿔가며 쓰기 귀찮으시면 민첩 쓰실 수도 있긴 합니다.
(상대 견고함따라 딜증되는 식이라 요괴, 인간 상대로 바꿔가며 해야 딜증 가능)
어찌됐던, 딜 더 올리겠다고 천옷 입을 분들은 안계실 듯 하니 중갑 위주로 말씀드리자면,
쿠나셋의 경우 챙겨야될 우선 순위는
장비 무게>견고>민첩>=연속>인술or음양술
근접 무기의 경우
상태 이상 숫자>장비 무게=애용도>견고>민첩>=연속>인술or음양술입니다.
(적 처치는 뺐습니다. 솔직히 써먹기 굉장히 애매해서...) 애용도는 직접 실험은 안하긴했지만 15퍼라는 자료가 워낙 많으니 15퍼로 생각하고 쓰겠습니다.
물론 쿠나셋은 찌르기(의계)나 인술 술법력(이가)등 변수가 있고, 근접도 생각할게 좀더 있긴 합니다만...
적어도 ~에 따라 데미지 증가 시리즈 중에서만 따지면 우선순위는 저렇게 됩니다.
(귀찮음이 최우선이면 견고와 민첩 순서를 바꾸시면 되겠습니다.)
(연속은 9타 기준 평균 9퍼정도 딜증이라 때에 따라 효율이 다릅니다.)
(A+기준 최대 딜증 상태이상 20퍼, 애용 15.5, 민첩 9.3, 장비 무게 15.5, 연속 15.5(9타시 평균 9퍼정도 쿠나이는 난사 쿠나이로 쉽게 가능), 견고 높을 수록 15.5퍼, 낮을 수록 11.7~12.7퍼, 인술&음양 5퍼)
오~ 이런글이 진국인데, 많이들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중갑에 원거리무기 민첩비례를 추천하는이유는 보통중갑이면 다테3셋 효과받아서 무계비례받고 애용도옵션은 주무기에달아서 남은 민첩비례를 원거리무기에 다는거아닌가용? 아니면 옵션들이 다 중복이되는건지요(예를들어 무게비례를 다테셋효과랑 무기에 둘다달기?)
민첩보다는 견고가 좀더 쎕니다. 링크 중에 견고 실험 표가 있는데, 보시면 견고 높을 수록은 15퍼, 낮을 수록은 11.7~12.7 퍼 정도 추뎀이 붙습니다. 반면 민첩은 민첩b일 때 9퍼이므로 견고가 더 이득이죠. 물론 몹마다 바꿔야된다는 귀찮음이 생기지만. 그리고 중복되긴 합니다. 효율이 심각하게 떨어져서 안하지만요. Ex)A+A=A+ A+A+=AA- A+이 15.5퍼 AA-가 17퍼쯤.
와우 이렇게나 자세한 답변이ㅜㅜ 감사합니다 아마도 견고비례가 민첩비례에비해 추천 안받는건 몹마다 바꿔야하는 이유가아닐까용;; 그것만아니면 확 갈아타는건데..
뭐 확실히 그게 귀찮기는한데, 의를 계승한자 정도 아니면 생각보다 자주 바꿀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특히 봉마의 때는 다 요괴라 봉마 돌 때는 편하죠.
이 글 관련 내용 저도 해봣는데 올리신글 맞습니다. 그러니 다테와 기월이 없다고 가정할시. 수호령이 엔쿠면 원거리에 무게비례 먼저 달고 근접무기에 애용도 달고 그리고 다른 원거리에 견고함은.. 무게 비레있으면 쓸모가 없어지니.. 편성 따라서 다테3셋이라도 집어 넣으면 후쓰5 다테3 원거리 포함 4셋 집어넣을시는 근접에 역시 애용도 원거리에 견고함 높음이랑 민첩비례 각각 집어 넣으면 좋음. 상황 따라 다른데 거의 딜증가 버프 하나 달린거랑 비슷한 효과가 나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