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킬 습득
이도
첫 일격의 이치 - 피해를 입지 않은 적에 대한 근접 공격 대미지 20% 증가
창
부상당한 범의 자세 - 체력이 30% 이하일 때 근접 공격 대미지 8% 증가
찌르기의 이치 - 찌르기 공격 대미지 12% 증가
사슬낫
비수의 법 - 추가타 대미지 16% 증가
나뭇잎 그늘 - 배후에서 주는 대미지 12% 증가
망월의 자세 - 체력이 최대치일때 근접 공격 대미지 12% 증가
대태도
삼도 도강의 법 - 파고들기 대미지 12% 증가
2. 수호령(레벨 60 기준)
카토
근접 공격력 - 17%
스킬 대미지 - 23%
가라지시/천안공작(상단)
약 50%
3. 칭호
인간에 대한 근접 공격 대미지 - 15%
요괴에 대한 근접 공격 대미지 - 15%
4. 무기 및 방어구
* 성물장비에서만 담금질, 두벌구이 가능
** 별옵, 3회차 이상에서만 획득 가능(담금질, 두벌구이 불가)
1) 근접 무기
근접 공격 대미지 20%
애용도에 따라 대미지 증가 A+ 약 15.5%
공격력 반영(스탯) AA- 스탯 200일때 공격력 400증가
스킬 대미지 약 25~30% (별옵, 3회차 이상)
대시/회피 공격으로 버프효과 부여(공격력 증가) 16%
대시/회피 공격으로 버프효과 부여(공격 대미지 폭증) 25%
2) 원거리 무기
민첩에 비례해 대미지 증가 A+ 플레이이어의 민첩이 A일때 15.5%, B일때 9%
장비 무게에 비례해 대미지 증가 A+ 플레이어의 장비 무게가가 30.1 이상일때 15.5%
*무기의 애용도 최대치일때의 값
성물장비 애용도/민첩/장비무게 A+ 공격력 반영 AA-
(참고: 성물장비의 경우 3개 이상 동시에 선택하여 담금질하면 최대치가 나오는 특성이 있음)
신기이하 애용도/민첩/장비무게 A 공격력반영 A+
3) 세트효과
4개 장비 효과 13.9% (장비 평균 레벨 320일 경우)
민첩에 비례해 대미지 증가 A 플레이이어의 민첩이 A일때 15%, B일때 8.X%
장비 무게에 비례해 대미지 증가 A 플레이어의 장비 무게가가 30.1, 이상일때 15%
4) 방어구
머리: 암리타 흡수시 공격력 증가 9%
몸통: 기력 0이 되면 버프효과 부여(공격력 증가) 13%
팔: 직전 가드 성공시 공격력 증가 17%
대시 공격으로 버프 효과 부여(공격력 증가) 16% / 대시 공격으로 버프효과 부여(공격 대미지 폭증) 25%
허벅지: 상태 이상시 버프효과 부여(공격력 증가) 23%
다리: 영계 정화로 버프효과 부여(공격력증가) 22%
궁지 상황에서 버프효과 부여(공격력 증가) 16%
기력 0이 되면 버프효과 부여(공격력 증가) 13%
5)액세서리
요괴에 대한 근접 공격 대미지 14.9
쓰쿠모 무기의 공격력 상승 12.9
상태 이상 효과의 숫자에 따른 대미지 증가 D- 12%
5. 음양술/인술
강력단 약 20%
수라부 약 30%
연생부 약 56%
번외) 공격력 증가 버프 순위
이도 심안 75% > 연생부 56% > 가라지시,천안공작 = 도끼 열화= 창 제압 50% > 사슬낫 여름 35% > 수라부 30% > 강력단 20%
번외2) 스탯 200일때 공격력 반영 공격력 증가 폭
무기 기본 반영 B+ 470 / C+ 390 / C 350 / D+ 310
근접무기 공격력 반영 옵션 400
정말 좋은 정보 입니다~~추천!!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정보 대로라면 이도의 근공율이 어마무시하네요;; 검호.이자.다테세트가 근공만 59.9% 열십자 89.9% 독보적이네요.
명칭이 같으면 합연산 명칭이 다르면 곱연산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보정은 훨씬 더 많이 받아요
눈에 팍 들어오네요^^ 이도 대박인데....하려다 포기했으니ㅠㅠㅠ
이도는 검호세트 때문에 중갑 강제 되는거 빼고는 다 좋은것 같아요
그외 톤파 경공3까지 찍으면 민첩a시 다른무기라도 공격력증가 되는거 확인 상태창 특수효과에서 장비 경량화에 비례해 대미지증가c로 표기됨 인술 술법력401시 근접공격력이 증가함 둘다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퍼센트 증가에 가까움
예전에 인술/음양술 술법력 401 이상일때 대미지 최대화 된다고 했는데 알고 보니 인술 401/ 음양술 201이더군요 인술/음양술 술법력 60/60 > 401/201로 맞추니까 대략 15%정도 증가했습니다 장비 경량화의 경우 기본적으로 무게가 낮아지면 대미지가 증가하는건 있어서 그게 톤파때문인지 아니면 숨겨진 공격배수인지는 확실하진 않네요
http://m.ruliweb.com/ps/board/184271/read/32300?search_type=subject&search_key=경공 톤파 경공 찍으면서 대태도로 대미지 변화 영상입니다. 그게 15%나 오르는군요. 당시 인술로 401되는 순간 오르는 것만 확인하고 말았던지라.
다른 무기에도 적용되군요 이거 또 번역문제인지.... 일단은 히든으로 있는건 빼두긴했습니다 술법력 비례라든가 장비 경량화 비례 방어구 강화도에 따른 쿠나이 대미지 이런것들이요
참고로 민첩b로 실험했을시 공격력 변화 없는걸로 봐서 민첩a정도는 되야 효과가 있는거 같습니다.
완전 보기 편하당 감사합니다호
몇 개 정리 안한 것 있는데 추가해서 올리겠습니다
와... 전 당최.. 제가 이런데 소질이 없는건지 전 1년넘게 이게임을 해도 이렇게 디테일하게 파악은 절대 안되네요. 추천찍고 갑니다.
예전에 정리해볼려던 내용이었는데 광범위한데다가 확인할 것도 많아 정리를 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보기좋게 정리를 잘 하셨네요. 두말이 필요없지싶네요. 추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