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돈을 모은다.
아무것도 모르는 초반엔 소지금이 남아 돌 수 있습니다. 자신이 주력으로 대리고 다니는 부대는 연무장에서 돈을 주고 랩업 시켜줍시다. 돈 버는 법은 보물상자 거점을 점령하고, 매 스테이지당 영웅을 죽여서 드랍하는 카드를 판매하면 됩니다. 스테이지 클리어 자금도 좋습니다. 후반엔 골드 관련 세팅 후, 도적단 주둔지같은 곳에서 황금동상을 잡으면 됩니다.
2. 히어로 카드를 세팅하자
카드 등급은 무시하고 세팅하시면 됩니다. 1순위로봐야 할 것은 우정 어빌리티 보정입니다. 공격력은 어차피 크게 차이나지 않으며, 애착도를 올리면 어느정도 보완 가능합니다. 카드 속성은 정련소에서 카드 속성 강화로 넣어줄 수 있습니다.
2-1. 우정 어빌리티
필살기 강화, 히트 시 쿨타임 단축, KO 쿨타임 단축, KO 브레이브, 공경력 강화(오타 진짜 극혐, 한글화 한 팀이 단 한판도 플레이를 하지 않았다는 증거)
총 2칸 중 위 2가지를 확보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필살기 강화랑 히트시 쿨타임 단축을 추천하지만, 먹기 정말 힘듭니다. 브레이브 레벨을 올리기 힘들다면, KO 브레이브도 좋습니다.
노가다용 카드는 이동속도, KO 아이템 드롭, 돈 아이템 강화, 경험치 아이템 강화를 추천합니다.
2-2. 카드 효과
어차피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용신의 계시(필살기시 스킬 쿨타임 단축)은 필수로 쓰는게 좋습니다. 그 외에 불굴의 의지(1번만 체력 0시 부활), 양날의 검(공격력 증가 방어력 감소), 양면제압(거점 점령 2배 증가), 연쇄 유폭(적 처치시 확률 충격파), 소재 파악(소재 노가다), 드레스 업(배틀 후 종합평가 보너스) 중에 고르시면 됩니다.
2-3. 좋은 카드를 먹는 법
4칸 슬롯의 카드를 먹기 가장 쉬운 곳은 퀘스트입니다. 그리고 더 좋은 4슬롯 카드는 드라마틱 배틀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드라마틱 배틀은 공격력도 높고, 좋은 우정 어빌리티가 붙는 경우가 많습니다. 2회차부터는 매우 어려움 난이도를 통해 A급 카드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S급은 아직 못먹어봤는데 A급 카드를 모아서 카드 창조 해야 할 듯 합니다.) 퀘스트와 드라마틱 배틀은 둘 다 회차진행당 1번만 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엔딩과 함께 자동으로 노가다의 목표가 됩니다. 매우 어려움 난이도로 엔딩 시나리오 클리어 하니 S등급 카드를 줬습니다.
3. 다양한 영웅과 우호도를 올리자.
각각의 스토리는 영웅끼리 우호도를 통해 우정 어빌리티가 올라갑니다. 보통 한 회차당 한 영웅의 우호도를 최대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특히 A->B의 우호도를 최대까지 올려두면 B->A의 우호도 속도가 매우 빠르게 상승 할 수 있으니 주력 멤버를 빠르게 육성하는게 좋습니다.
4. 전투 중 브레이브 레벨 올리기
전투에 진입하면 option - □을 눌러서 서브 임무를 확인합시다. 서브임무를 클리어 하면 브레이브 레벨이 쉽게 오릅니다. 보통 한 맵당 보스의 브레이브 레벨은 9이므로, 최소 8까진 올려야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브레이브 레벨 차이가 2 이상 나게 되면 데미지가 거의 들어가지 않습니다. 레벨 2 이상 차이나는 경우, 강력한 각성기 or 합체기를 쓰거나 방어력 디버프와 공격력 디버프를 이용해서 잡는 방법도 있습니다.
5. 좋은 영웅을 팀으로 사용하자.
영웅들의 스킬은 상당히 다르고, 강력한 합체기도 있습니다. 합체기는 어떨땐 이점이 되기도 하고, 손해가 되기도 하니 적재적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각 스토리별로 추천 영웅은 굵은 글씨로 써두겠으며, 이후 계속 추가하겠습니다.(제가 아직 타마키 스토리중이라서 ;ㅅ;) 진엔딩 루트 돌입시 모든 영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푸니 : 강력한 공격력 버프와 함께 모든 스토리에 대려갈 수 있으므로 필수 육성 영웅입니다.
호노카 : 가위의 효과가 쿨타임 회복인데 자신도 포함해서 쿨타임을 회복하기 때문에 운 좋으면 무한 동력도 가능합니다. 바위(필살 게이지 회복)와 보(체력 100% 회복)도 좋습니다. 각성기의 데미지 또한 절륜합니다. 이번작 최고의 OP
주창 : 이동속도 버프가 있어서 빠른 진행에 도움됩니다.
리오 : 공격력 버프가 상당히 강력하지만, 각성까지 너무 오래 걸리고, 방어력 디버프가 걸리면 너무 힘들어집니다.
호로 : 블랙홀 스킬과 함께 꽤 강력한 딜을 넣어줍니다. 원거리 공격을 주력으로 합니다. 특히 소피와의 합체기의 데미지는 강력합니다.
미레니아 : 호로보다 오래 지속되는 블랙홀을 사용하지만, 각성하기 전까진 데미지가 없는게 단점입니다. 소피와 합체기 또한 존재합니다.
소피 : 단일딜과 광역딜을 둘 다 잡을 수 있는 좋은 영웅입니다. 체력 회복 아이템뿐 만 아니라 필살기 회복 아이템도 주기 때문에 필살기 난무에 도움됩니다. 합체기로 호로 or 미레니아와 같이 운영하는걸 추천합니다.
조운 : 좋은 연타 스킬에 각성시 버프도 상당히 좋습니다.
왕원희 : 회복이 쓸만하며, 각성시 빙결 스킬도 쓸 수 있습니다.
이시다 미츠나리 : 아군 디버프를 해제하며, 디버프를 해제할 때만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참으로 애매한 영웅입니다. 심지어 합체기도 구려요. 이번작 최고의 함정카드.
여포 : 버서커 컨셉으로 나온 듯한 스킬 세팅을 갖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데미지가 강력하고 류 하야부사와의 합체기는 절륜합니다.
다리우스 : 우수한 광역딜에 체력 회복도 겸한 우수한 딜러입니다. 또한 윌리엄과 합체기는 유틸성도 갖고 있습니다.
오우카 : 무적버프라는 좋은 방어기를 갖고 있습니다. 데스 매치 배틀의 가장 중요한 요원입니다. 3세력 합류 후 이이 나오토라와 같이 써주면 됩니다.
플라흐타 : 퓨어 힐러 및 버프 해제, 회복 무효라는 좋은 보조 요원입니다. 엉X이가 은근 강조된 느낌이 -_-
크리스토퍼 로스 : 방어력 버프를 걸어주며 각성시 보조 딜을 넣어 줄 수 있습니다.
마리 로즈 : 수면 상태이상과 방어력 디버프를 쓰는 보조 영웅입니다.
아나스 : 광역 기절을 거는 딜러입니다. 각성시 지속데미지 장판을 설치합니다.
오다 노부냐가 : 원거리 공격을 주력으로 하며, 공격력 버프와 쿨타임 감소 스킬을 씁니다. 각성시 피로 상태이상을 겁니다.
카스미 : 공속, 애속성 버프와 함께 체력회복도 해 줄 수 있는 유틸러입니다.
레그리나 : 공중상태의 적에게 강력한 딜을 박는 딜러입니다.
류 하야부사 : 강력한 영웅 타겟 공격입니다. 브레이브가 높은 적을 우선해서 공격합니다. 공중도약을 하는 콤보가 많으며, 공중상태에서 강공격시 공중잡기, 강공격을 길게 누를시 낙하공격을 합니다.
윌리엄 : 강화 해제와 방어력 디버프는 상당히 좋습니다. 리더시 자체공속버프를 쓸 수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강공격 후 칼이 빛날 때 강공격을 누르면 됩니다. 덕분에 평타는 윌리엄이 가장 강합니다.
토키츠구 : 평범한 광역딜러입니다. 화상상태를 걸어 지속딜을 넣습니다. 원거리 공격을 주력으로 합니다.
아리마 하지메 : 히어로 막타시 쿨타임 감소가 있는 막타왕입니다.
아야네 : 광란 디버프를 사용하며, 각성시 영웅 타겟공격을 합니다.
사나다 유키무라 : 화속성 버프와 공격력 버프를 쓰며, 화상으로 추가데미지를 노릴 수 있습니다.
타마키 : 공격력, 방어력 버프에 체력회복까지 있는 좋은 보조영웅입니다.
세츠나 : 광역 구속을 가진 유틸러입니다.
시키 : 강력한 영웅 타겟 공격입니다.
ps. 원래 각 영웅별 공략을 쓰려고 했는데 영웅이 너무 많...아요 ㅠㅠ
ps2. 팀 구성할 때 X 버튼 누르면 구성을 취소하겠냐고 물어보지 말고 구성을 완료하겠냐고 물어봐야 정상 아닌가요? 엄청 불편합니다.
카드 공격력 보다는 스킬같은게중요하군요
카드 공격력 보다는 스킬같은게중요하군요
공격력 차이는 생각보다 많이 나지 않고, 브레이브 레벨이 더 중요하더군요.
댓글 알람와서 봤는데 글을 많이 또 작성하셨네요 매주 좋은정보네요 도움이많이 될것같아요 작성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처음으로 제대로 된 공략이....감사합니다
불닭볶음면 먹고 피똥싸면서 쓰는 공략입니다 -_-;; 진짜 엉덩이 아퍼 죽겠군요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초반 플레이중이긴 한데 현재로선 주창이 가장 쓸만한것 같습니다. 하두 이리저리 가야하는 전투가 많아서 그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