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덱으로 랭크10 단숨에 찍었네요
랭크10이 대단한건 아니지만 찍은 기념으로 덱 소개할게요~
전체 덱 스크린샷
장점 : 상황에 맞는 다양한 마법과 유닛의 능력 사용가능. 유닛을 소수정예로 운영하기 때문에 날씨덱, 데미지 입히는덱 상대로 괜찮은 승률이 나옴. 그렇다고 힘싸움을 벌이는 덱 상대로도 밀리는게 아님. 다양한 날씨마법과 능력으로 커버가능.
단점 : 머리깨짐(계산해야 될 것이 너무 많다, 내꺼 할것 하는 덱이아니라 상대방 눈치를 더욱 봐야함 ㅠㅜ). 핸드가 말렸을 때 해볼 수 있는 것이 적다.
-> 어떻게든 25장으로 맞추고 싶었지만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거 꾹꾹 끼워넣다 보니 자꾸 26장이되네요 ㅋㅋㅋ
뺀다면 8만큼 부스트해주는 카드가 유력 1순위입니다.
이 게임 참 잘 만든게 이 덱을 잘 굴릴려면 엘프종족컨셉답게 유닛은 소수정예로 운영하고,
다양한 마법들을 상황에맞게 사용해해야 이길 수 있습니다.
운영 : 유닛을 꼭 필요한 경우 아니면 최대한 안 내려놓으면서, 각종 날씨마법과 능력으로 상대방을 괴롭혀줍니다.
상대방 핵심유닛들을 유닛의능력과 마법으로 저격해주면서 이상적인경우, 게임 후반부에 지휘관카드와
카드이름이 기억안나지만 사용한 스페셜카드만큼 부스트되는 유닛으로 힘싸움을 마무리합니다.
사용하는 골드, 실버 카드
능력 : 이 카드를 내려놓을 시 핸드에 있는 카드 중 하나를 scorch로 바꿀지 말지 선택할 수 있다.
-> 스코이아 타엘 진영을 플레이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기본적으로 유닛들이 각각 유용한 능력을 갖고있는 대신 base power가 죄다 어정쩡합니다.(7넘는 애들이 없어요..)
그런 상황에서 이 진영의 부족한 힘싸움을 완벽히 메꿔주는 에이스되시겠습니다 base power도 무려 10.
핸드가 말릴 경우에도 scorch로 바꿔주면서 실버카드 하나 공짜로만들면서 운영가능하고, 지휘관 능력과의 연계도 좋고, 그냥 좋습니다.
능력 : 이 카드를 내려놓을 시 상대방 무덤에 있는 special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사용 시 4만큼 power 약화
-> 이 진영의 비주얼 담당입니다. 일단 이 카드가 등장했다면 그 라운드는 비주얼로 이긴셈입니다. transmute필수 카드.
활용법은 무궁무진한데, 상대방에 사용한 special카드 능력이 꼭 필요할 때 써주시면 됩니다.
게임 후반부인데 쓸 마법이 없다면 power10짜리 골드카드라 생각하고 힘싸움 합니다.
이 카드 덕분에 상대방이 무슨 special카드를 썼는지도 계속 봐야합니다. 머리깨짐...
능력 : 지휘관 등장시 소환된다.
-> 역시 부족한 힘싸움을 메꿔주기 위한 카드입니다. 지휘관 5 + 이카드 7로 기본적으로 power12를 깔고 지휘관 능력(무덤에 있는 special 카드중 하나 사용)까지 같이 사용되기 때문에 어마어마한 위력을 보입니다. 이 진영은 특히나 골드카드를 사용한 라운드를 따내지 못하면 미래가 없는
느낌입니다. 골드카드나 지휘관 능력을 사용했다면 반드시 그 라운드를 따야합니다.
여담으로 이 카드가 자꾸 핸드에 들어오면 짱납니다.
스샷은 안찍었지만 나머지 골드카드 하나는 덱에서 골드카드를 play해주는 스페셜 카드입니다.(이 게임 입문시 주어지는 골드카드)
능력 : 이 카드를 내려놓을 시, impenetrable fog, clear skies, quen sign중 하나 사용가능
-> 실버 카드 중 비주얼담당입니다. 저는 역시나 transmute해서 가지고 있습니다.
활용법은 카드설명이 다인데,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능력 : 내려 놓을 시, 이 카드의 power만큼 적 하나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 실버 카드 중 실질적 에이스입니다. 첫 라운드에 잡히는게 제일 이상적이고, hawker supporter와 연계가 매우 좋습니다.
적이 핵심유닛을 꺼냈을 시 저격해줍니다.
능력(스파이 카드) : 내려 놓을 시(적 진영으로), 덱에서 유닛 하나와 스페셜 카드 하나를 드로우 하고 하나는 가지고 하나는 덱하고 섞는다.
-> 특히나 사용할지 말지 머리아프게 하는 카드입니다.
활용은 핸드수를 관리하고 말림을 방지하기 위해 쓰이는데
보통은 첫라운드를 따내고 선공에서 꺼내도 좋고, 3라운드째에 각종 날씨마법과 능력이 장전되어있다면 이카드를 꺼내어 핸드 수를 유리하게 이끌어나가는데 주로 사용합니다.
또한 아예 가망이 없는 라운드에 이 카드 던지고 라운드 종료합니다.....
능력 : 덱에서 special 카드를 하나 사용하고 덱을 섞는다.
-> 이 진영 전용 special 카드입니다. 말림방지도 되며 덱에 있는 스페셜카드를 아무거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핸드에 들어오기만 하면 기분이 좋아지는 카드입니다.
능력 : 하나의 열을 선택하고 그 위에열까지 Frost를 적용한다.
-> 상대방이 자꾸 물량으로 밀어부치면 이 카드 써줍니다.
스켈리게가 퀸즈 가드를 쓰거나 하는 경우 등 특정한 상황에서는 라운드 시작부터 쓰고 들어갈 때도 있습니다.
상대방이 clear skies를 사용한다면 밑에 카드로 한번 더 써줍니다.
그래도 clear skies를 사용한다면 지휘관 능력으로 한번 더 써줍니다. 상대방 강종합니다.
지휘관 카드로 이카드를 사용하고 싶다면 꼭 밑의 카드로 발동해 주세요
능력 : 덱이나 무덤에서 날씨 카드를 하나 사용하고 덱을 섞는다.
-> 딱히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날씨마법 쓰고 싶으실땐 꼭 이카드로 써주세요. 그래야 이름은 기억안나지만 유닛 부스트를 2로 시킬 수 있습니다.
마치며 : 얼마전에 위쳐를 구입 했습니다. 메인스토리도 얼마 진행안했는데 궨트의 재미에 빠져 궨트만 하러 돌아다니던 중, 이 게임이 베타로 나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이런 류의 게임 좋아하는 유저로써 정말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네요.
정식 출시되면 컨텐츠와, 서비스가 얼마나 더 좋아질지 기대중입니다.
사실 지금은 귀쟁이보다 딸땅보들이 너무 좋아서..ㅠ.ㅠ
진짜 드웦들 주먹걸고 서로 버프걸면 토나옴
귀쟁이 ㄷㄷ 확실히 드웦 서로 벞벞 거리고 있음 빡치죠. 내가 왜 이런 덱을 들고 왔을까 하는 자괴감이 듦...
전 날씨 6장에, 날씨를 끌어오고 날씨를 소환하는 유닛을 넣고 게임을 했음에도.. 날씨로 괴롭히는게 생각만큼 쉽지가 않더군요. 날씨덱을 쓸 때 특이하게 날씨를 푸는 카드와 스페셜 카드, 그리고 유닛이 많은 사람들만 좀 만났는데.. 그러고나니 날씨덱은 거들떠도 안보게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