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메탈기어솔리드 광팬이고요
히데오 코지마 광팬입니다.
-데몬즈소울
-다크소울
-위쳐
-메탈기어 솔리드 이런 거 좋아하고요
이런 게임들 특징이
동굴, 폐허, 성(캐슬), 숲, 평야, 들판, 지하던젼, 미로등을 탐험하면서
레벨업, 잠입, 모험, 보물, 아이템, 무기획득 류인데요
스트랜딩에는 그런 미로탐험 요소가 있습니까??
스샷이나 영상만 보면
동굴탐험, 미로탐험, 폐허, 숲속미로 이런건 없고 그냥 주구장창 들판만 달리는거 같아서여
'호라이즌 제로 던'도 도무지 미로탐험 요소가 없고 주구장창 넓은 들판에서 사냥만 해서 도저히 진행이 안되더라고요.
지도 보면서 고저 차 파악해서 어느 길로 가야 차를 몰고 갈 수 있을지 파악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재료 모아서 건축물이나 도구 제작하는 재미도 있고, 화물 훔쳐 가는 애들 거꾸로 털어먹는 재미도 있고, 뮬들을 피해서 길을 통과하거나 화물을 구해 오는 잠입요소도 플레이 성향에 따라선 충분히 즐길 수 있겠네요. 코지마 광팬이시라면 한 번 즐겨 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글에 써놓으신 탐험요소는 사실상 전무합니다. 구석에 숨겨진 막 좋은 아이템을 주워서 강해지고 이런것도 없고 기본적으로 주인공 몸뚱아리 하나만 소유하고 나머지는 끊임없이 소모품으로 갈아끼는방식입니다.
대신 열심히 돌아다니며 물건을 날라주면 사람들이 좋은 아이템을 만들 수 있게 도안을 제공해주는 식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