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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쌔신크리드 미라지 —
• 미라지 리드 스튜디오는 유비소프트 보르도 (발할라 DLC 드루이드의 분노 개발사)
• 미라지 바심 성우 : Lee Majdoub (발할라 바심 성우는 Carlo Rota)
(출처 : https://twitter.com/LeeMajdoub/status/1568711546360188930?cxt=HHwWhMDSveG1l8UrAAAA)
• 미라지 사운드트랙은 Brendan Angelides가 담당.
(출처 : https://twitter.com/B_Angelides/status/1568699612051152896)
[GAMESPOT 인터뷰 요약]
(출처 : https://www.gamespot.com/articles/assassins-creed-mirage-sounds-like-a-fantastic-return-to-the-series-roots/1100-6507322/)
• 바그다드 거리의 젊은 도둑 '바심'으로 플레이.
• 암살단의 전신이 되는 감추어진 존재에 들어간 후, 고대 결사단원을 사냥하는 임무를 맡게 됨.
• 캐릭터(성별) 선택 및 대화 선택지 없음.
• 게임의 볼륨은 로그 혹은 레벨레이션과 유사.
• 도시의 경우, 유니티의 파리만큼 높은 밀도를 기대할 수 있을 것.
• 사회적 은신 기능과 파쿠르 능력에 좀 더 중점을 둠.
• 신화 3부작과 달리 바심은 전면전에 취약함.
• 시리즈에서 가장 빠른 주인공이 될 것.
바그다드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파쿠르 관련 많은 장치들이 있을 것으로, 구식과 신식이 혼합되었기에 획기적이지는 않음.
• 배트맨: 아캄나이트 같은 다중 암살 시스템 있음.
처음에는 3명 이상의 적에게는 시전 할 수 없으나, 나중에 배우고 향상시킬 수 있음. ※ 재충전 기회가 있을 거라고 언급
• 신조가 창조되기 100년 전을 다루고 있음. 건설중인 알라무트 요새가 등장하며, 모종의 이유로 완공이 지연되고 있음.
하지만 완공된 후에는 감추어진 존재들이 암살자로 재정립되기 시작할 것으로, 이는 기사단도 마찬가지.
• 신화 3부작의 새 드론 시스템 있음. (새 이름: 엔키두)
• 건물과 건물 사이를 이동할 수 있음.
• 유니티와 신디케이트의 블랙 박스 미션 시스템 돌아옴.
(* 발할라 DLC 파리 포위전에도 해당 시스템 있음)
• 애니머스 안에 있는 게 프랜차이즈의 핵심이기에 애니머스로 시작하고 엔딩도 있지만, 바심의 이야기에 집중하고 싶었기에 현대파트 플레이는 없음.
( * 현대 관련해서는 GAMERANT 인터뷰가 좀 더 자세한 거 같아서 그거로 요약했습니다.
GAMERANT 인터뷰 출처: https://gamerant.com/assassins-creed-mirage-no-modern-present-day-gameplay/)
• 모든 AC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100%의 역사적 정확성으로 만들어지지 않음.
시대의 역사와 문화를 완전히 변경하지는 않았지만, 게임의 재미를 위해 특정 부분들을 변경함.
예를 들어, 감추어진 존재들이 사용하는 몇 가지 도구는 당시에는 발명되지 않았음.
[IGN]
(출처 : https://www.ign.com/articles/assassins-creed-mirage-revealed-at-ubisoft-forward)
• 바그다드는 4개의 구역으로 나뉘어 있음.
• 세계는 파쿠르 경로와 은신처를 모두 염두에 두고 설계됨.
• 새의 시야를 사용하는 것이 잡입 루트를 식별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독수리를 쏘는 궁수가 있음.
• 바심은 시간을 늦추고 동시에 여러 번의 암살을 수행할 수 있는 '암살자의 집중' 능력에 접근할 수 있을 것.
+
• 미라지 시네마틱 트레일러 마지막에 나온 생물은 중동에서 유명한 "Djinn". 바심의 여정 일부로, 정기적으로 보게 될 것.
(출처 : https://upstart-news.com/ubisoft-talks-assassins-creed-mirage-from-expanding-valhalla-to-celebrating-the-standalone-franchise/)
— 어쌔신크리드 인피니티 —
Marc-Alexis Cotté가 인터뷰를 통해 밝힌 내용들 모음
[유비소프트 공식 블로그]
• 인피니티를 시작으로 어쌔신크리드 3기가 시작됨.
- 1기 : AC 1 ~ 신디케이트, 액션 어드벤처 게임.
- 2기 : 신화 3부작, RPG.
- 미라지는 1기와 2기 사이에 위치.
• 다양한 게임플레이와 좀 더 길어진 게임 수명을 전달.
• RED는 퀘벡 스튜디오(신디케이트, 오디세이) 담당으로, RPG 진화 및 개선.
• HEXE은 몬트리올 스튜디오 담당으로, 색다른 트랙에 초점을 맞춤.
• RED부터 최신 콘솔 전용으로 개발.
(미라지가 PS4, XBOX ONE으로도 출시되는 마지막 게임.)
• RED와 HEXE을 동시에 발표했다고 둘이 비슷한 시기에 출시한다고 할 수 없음.
• RED와 HEXE은 싱글플레이 게임. INVICTUS라는 멀티플레이도 개발 중.
• 인피니티는 애니머스 경험을 실제 PC와 콘솔에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함.
[IGN]
(출처 : https://www.ign.com/articles/what-is-assassins-creed-infinity-ubisoft-explains)
• 다양한 장르와 분량의 다양한 게임들의 보금자리가 될 것.
• 프리미엄 박스형 게임과 유료, 무료 콘텐츠가 혼합됨.
• RED를 박스 제품으로 구매할 수 있음. HEXE도 별도 구매 가능. (* 부팅 시, 인피니티 허브가 먼저 나옴)
• HEXE은 RPG 아님.
• 현대 혹은 시리즈의 메타 줄거리의 본고장이 될 것.
"인피니티는 여러분의 애니머스입니다. 데스크톱에 있는 DNA 탐색기죠.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
• 과거에 몰두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바로 뛰어들 수 있으며, 방해받지 않거나 데스몬드와 레일라가 누군인지 알 필요가 없을 것.
• 전통적인 요소인 [백과사전]도 인피니티 허브에 포함.
• 멀티플레이인 "INVICTUS"의 비즈니스 모델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무료 플레이가 될 가능성 있음.
[Axios]
(출처 : https://www.axios.com/2022/09/10/assassins-creed-red-hexe-jade-marc-alexis-cote)
• HEXE 출시에 대해 "RED 직후 또 다른 150시간 게임을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 답해 RED 보다는 길이가 짧을 것으로 예상됨.
• INVICTUS라 불리는 멀티플레이는 레인보우 식스 시즈 및 포 아너를 작업한 개발자들이 개발 중.
• AC 1 리메이크와 이집트/오리진 크로스 오버는 개발되고 있지 않음.
발할라가 어떻게 보면 고대 결사단에서 템플러가 된 이유에 대한 이야기였던 것처럼 이번 미라지는 감추어진 자들이 암살단으로 변하게는 계기를 보여줄 것 같네요. 그나저나 시리즈에서 가장 빠른 주인공이라....아르노도 그런 소리를 들었던 것 같은데. 바심이 아르노만큼 파쿠르가 가능하다면 더 바랄게 없겠네요.
평소의 어새신크리드 신작 발표였군요
인피니티는 대략 기대가 되지 않는다… 근데 그럼 현대 파트 결론은 대체 어떻게 되는거임? 걍 갈때까지 가서 나몰라라 하고 인피니티 하는 거임?
현대파트없애고 현대파트의 주인공은 우리다 라는 느낌인듯
현대 파트에 대한건 인피니티 안에 있다고하니 스토리를 볼수 있지 않을까요? 과거 = 게임, 현대 = 인피니티 이렇게 될것 같네요.
역시 바아님은 어크 정보통이셔 추천 누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