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① 파츠
2 격투 + 1HP + 아인칩 사용하시면 됩니다.
② 스킬 세트
③ 기체 운용 방법과콤보 영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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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파츠
② 스킬 세트
③ 기체 운용 방법과콤보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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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이런변신기체 에너지 게인은 별로인가요?
에너지 게인이 효율을 잘 받는 기체도 물론 있습니다. 트랜즈 암을 사용하는 인파이터, 올라운더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슈터와 다르게 롤이 지속상태로 변신하기 때문입니다 ! 다만 슈터의 경우 롤의 기능이 장탄 수 초기화기 때문에 스킬 게이지 아끼시고 체인브레이크 한번 더 하거나 인파이터 롤 쓰시는게 좋습니다
심안보다 에너지 게인이 낫습니다. 인파이터치곤 리페어킷이 5개나 있으므로 위생병은 좀 과합니다 저는 롤액터 에너지게인 아머피어셔 추천드립니다 아머피어셔 없으면 딜 아얘 안나옵니다 항상 약점만 팰 수 있다면 또 모르지만요 콤보에서 5타-강공-서브1-강공-서브2-평타5타 이런식으로도 이어집니다
대충 이러고 다닙니다. 근대 사실 풀콩 서브1이고 2고 데미지 계수 약해서 사실 공격력으로 먹고사는게 아니고 대 MS 브레이크게이지 터는걸로 먹고사는 유닛이라고 보구요 어쩌면 MA상대로도 보이지 않는 두통유발게이지를 깎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서브12 퀵캔되니까 급하게 딜땡길땐 서브121 막 누르거나 강공-서브1-강공-서브2-강공-서브1이라도 해서 땡기면 가끔은 절 봅니다 가끔요
심안을 채택한 이유는 앞서 말씀 드렸습니다 - 첫 사용시간 단축 에너지게인의 경우 롤 액션 발동 후에 사용하는 SPA의 강화입니다. 그렇기에 첫 변신때 의미 없는 에너지 소모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채용하지 않고있습니다. 롤 액터의 경우는 무슨 이유로 채용하시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해당 공략은 사격을 오직 콤보로 SPA 시간 단축으로만 사용하는 3 격투 유니콘입니다. 아머 피어스 없이 딜이 안나온다 하셨는데 + @는 취향이라고 본문에 말씀 드렸습니다 :)
조사해본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심안의 경우 빔게틀링 먼저 사용 후 서브무장 캔슬 시 Spa 쿨타임 45초 감소 동일 상황에서 심안 제외 시 SPA 쿨타임 21초 감소입니다.
에너지게인을 사용하면 변신시간이 18초 늘어나구요. 저는 첫변신 전에 롤액션으로 풀탄창 만들어서 한번 더 비워냅니다. 아머피어셔 켜져서 근소하게 더 쌔지는 건 덤이고 더 많이 패니까 빠른 변신이 가능합니다. 보통 첫넴 재빨라서 48콤보 다 맞아주는 경우도 많지 않아 기회를 늘리는게 낫구요, 결국 그쪽이 더 빠르더군요. 그 다음에 spa쓰면 이때 나가는 궁딜자체도 50퍼정도 쌔져서 근소하게나마 이득이 있습니다. 첫 변신전까지 열심히 패다보면 다시 롤액션 가능해지고 변신한 후 바로 롤액터로 슈아키고 갑니다. 변신 풀리면 단축 하나도 못해도 36초 후면 변신이고 이때는 정말 개틀링 좀 맞추면 바로 변신하니 가볍게 다시 몇대치구 변신하면 공백기간이 거의 없져
요즘 ma전 해보면 싱글플레이가 아니면 아무리 잘패도 평타 다단히트도 아닌 풀콩이 콤보 쌓기는 어려워서 변신 쿨타임을 에너지게인 18초보다 빠르게 땡겨내기도 쉽지 않은 점도 있습니다. 보통 좀 치다보면 무적타이밍이 오거나 보스가 멀리 가버려서 콤보 날라감...
뭐 결국 자기 쓰기 편한거로 가겠지만 저는 쥐꼬리만하게라도 사격을 챙겨보려고 한거도 있고 슈터폼일때 서브12가 스킬게이지를 잘 채워준단 점을 이용해서 첫 변신전까지 롤액션을 써서 조금이라도 궁극기 전까지 데미지를 쌓고 더 많이 땡겨보려고 한거죠. 탄창 하나 풀히트하면 70콤보까지도 가니까요. 또 물리화를 들곤 싶었는데 어차피 요즘 네오지옹보려면 앞에 지옹잡잖아요. 보통 지옹 잡히기 전후정도로는 변신하고 한번 변신하면 두번째 변신부턴 그렇게 개틀링 타수에 의존하지 않는 것도 있어서 걍 물리증뎀 13퍼있는쪽을 꼈습니다.
결국 플레이 성향 차이같네요 ㅎㅎ 저는 극 2때도 최대한 접근해서 빔 게틀링으로 최대 콤보를 쌓는걸 목적으로 하는 편입니다. 아마 이 부분때문에 차이가 생기지 않나 싶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