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헌과 원신에 질려있던 도중에 루리웹에서 헌터x 배너를 보고 찜해뒀다가 발매일에 구입하고 조금씩 진행해서 13시간만에 엔딩을 봤습니다.
제가 아이템 위치나 상자위치를 기억을 잘 못하는데 이게 지도상에 표시가 되니 편하더군요
전작이라고 할수 있는 3000th Duel은 해본적이 없지만 헌터x만 보면 다음에 나올 게임이 많이 기대가 되네요
제가 플레이하면서 느꼇던 개선했으면 좋겠다 하는게 여러개가 있는데...
1. 무기 종류는 많은데 모션이나 공속이 같다보니 결국 공격력이 높은것만 쓰게되더군요
종류를 세분화해서 단검,한손검,대검,둔기,도끼해서 각각의 차별성을 만드는게 어떻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공격력은 낮지만 디버프와 공속으로 승부한다거나 공격력은 높지만 공속이 느리다던가
모습은 대검,도끼인데 너무 빠르게 휘두르니 약간 괴리감이 들더군요
2. 장비창이나 소지품칸에서 장비의 정확한 능력치를 볼수 있게해줬으면 합니다
강화할때 무기나 오컬트 공격력이 보이긴 하지만 그 외에 소량 중량 대량 증가할때 정확히 얼마 상승하는지는 모르겠더군요
일단 카르마 중량 늘려주는 장비를 끼니 10%증가하는거 보니 5%, 10%, 15%같은 느낌이 들지만 정확한지는 모르겠더군요
추가로 아이템 사용할때 여러개를 사용할수 있었으면 하네요 카르마아이템 쓸때 상점을 못가면 하나씩 써야하다보니 불편하더군요
3. 보스전은 제 기준으론 난이도는 괜찮아보이는데 전 글에도 적었다시피 몇몇보스전은 점프공격을 강제되는게 좀 그렇더군요
이게 보스 패턴과 좁은 히트박스 판정때문에 약간 불합리하게 느껴지더군요 공격하랴 피하랴 그나마 보스 체력이 적고
나중에 좋은 오컬트를 난사하면 쉬워지긴 하는데 초반~중반까진 쓸만한 기술이나 오컬트가 없으니 힘이 든다고 생각됩니다.
4. NPC들이 있는데 이벤트가 없는게 아쉽더군요 다음작에선 이벤트도 있었으면 합니다.
이것저것 주저리주저리 적었지만 오랜만에 재미있게 플레이했고 재미있는 게임 만들어주신 개발자님 응원합니다.
재밌게 플레이하셨다니 감사합니다! 개선사항 의견 주신 부분은 잘 체크해 두었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게임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저도 스위치판 함 리뷰해보고 싶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