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보다 재밌다 랄까ㅇㅇ
프롬겜을 지나치게 따라한게 걸리지만 본가처럼 처절한 느낌은 없고 무척 쾌적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게 만든게 좋더군영 마치 바이오하자드 같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공포를 즐길 수 있게 만들어 놓은.. 문서 내용이나 이야기 전개 방식도 쫌 비슷하게 간다 느꼈네용-프롬겜들이 끝까지 가도 쫌 어리둥절한 반면 바하는 엄청 명확하니
맵 설계는 충분히 괜찮았는데 미술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너무 허전하고 비어있고 어딜가든 비슷하단 느낌..; 이런거 채우는게 정말 어렵고 까다로운거 알지만 차기작엔 정말 강력한 아트 디렉터?가 있었으면 했네요 프롬겜 하면서 늘 감탄하는게 미술인데 이걸 따라하는건 또 다른 차원인지ㅇ
음악은 그냥저냥 무난한? 게임 내 레코드들이 쫌 아쉬웠고; 몇몇 트랙은 좋았습니다 멜로디를 없애고 환경음 위주로 가는게 추세지만 그래도 저도 옛날 사람인지라 입에 맴도는게 있는게 좋다 라고 생각했네요ㅎㅎ 분위기 위주의 트랙도 괜찮았고
몇몇 좋은 아이디어도 보였지만 전반적으로 거의 모든게 프롬식이라 참신함이 아쉽다보니.. 점수를 매긴다면 크게 못 줄 것 같아요-당연히 프롬겜보단 낮아야겠죠 그러나 재미만큼은 확실해서 점수랑은 별개로 대단한 호평하고 싶습니다. 이걸 모멘텀으로 더 나은 작품이 나올 수 있다면 피의 거짓은 그 임무를 확실히 한 것 아닐까 싶은.. 계속해서 좋은 게임 내줬으면 좋겠네요 굳굳
끝ㅎㅎ;
표절과 모방은 보기나름인지라..
친절한설명 일직선 스토리방식 소울입문자들에게 좋은 작품 프롬보다 확실히 다체로운 전투방식 압도적인 최적화퍼포먼스 취향을떠나 프롬보다 낮아야한다는 기준자체가 잘못된생각이라고 느껴집니다. 아류작은 원작을 뛰어넘을수없는건 불변의 법칙이 아니죠.
ㅋㅋㅋ
맵은 진짜 프롬의 클래스가 너무 높아요... 다른 개발사들도 프롬만큼 하는곳은 별로 못봤네요
친절한설명 일직선 스토리방식 소울입문자들에게 좋은 작품 프롬보다 확실히 다체로운 전투방식 압도적인 최적화퍼포먼스 취향을떠나 프롬보다 낮아야한다는 기준자체가 잘못된생각이라고 느껴집니다. 아류작은 원작을 뛰어넘을수없는건 불변의 법칙이 아니죠.
프롬겜이 없었다면 피의 거짓은 세상에 나올 수 없었습니다 제 생각이 맞구요.. 일부 더 나은 점이 있지만 다소 부차적이고 영향력을 가릴 정도는 아니었다 생각합니다 물론 점차 벗어나기를 바라지만 지금 당장은 절대 아닌듯 하네요.. 작품 평가에 어떤 법칙을 생각한 적은 없지만 그냥 현재 피의 거짓의 위치가 그렇습니다ㅇ 이제 첫 작품인데 너무 일희일비 하지 마세요..
남도한정식20첩 단체예약환영
ㅋㅋㅋ
본문도 평론가인마냥 지멋대로 평가하고 점수주고 댓글은 아주 내가 정답이다하고있네 ㅋㅋ평론가시라면 다른사람의 의견도 수렴하셔야죠
그냥 개인적 소감인데 잘못됐다 지적하시니 적은 것뿐인데요 저 평론가 아닙니다.. 다른 의견 수용할 생각-원 댓글분도 제 소감 수용불가 입장이라 잘못됐다 댓글 단 건데 저는 댓글 그냥 받아들여야 하나요 이건 맞고 그른 문제가 아니라 제가 그래야 할 뚜렷한 이유도 없을텐데 강요는 마시구요.. 글 맘에 안 들면 그냥 무시하시고 지나가셔도 됩니다 비추 버튼이라도 있었으면 눌렀겠지만 그 버튼 없는게 제 탓은 아니니 그것까지 뭐라 하진 마세요
난 이 게임을 깔 생각이 없었는데 반박을 하다보니 아이러니하게 자꾸 안좋았던 점을 더 들추게 되네요ㅎㅎ 재밌게 했고 충분히 긍정적이었는데
표절과 모방은 보기나름인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