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링 혹은 닷지(회피) 후의 슈아나 무적 프레임 판정이 등의 리턴이 없다??
다굴 상황에서 힘들게 패링이나 닷지 해봐야 추가타는 엄두를 못 내는 상황이니 의지할 거라고는 스킬 뿐.
그마저도 후반부 적의 체력 증가로 스킬 두 번에도 죽지 않는 상황.
아니 이럴거면 뭐하러 패링 이후 스킬이 존재하는 건지 모르겠네.
일대 일 보스 전투만 재미있고 솔직히 필드에선 원거리+근거리 조합으로 패트롤까지 도는데
다대 일은 진짜 심각한 수준으로 못 만들었네.
사람마다 성향이 다른 거지만... 난 스킬보다 칼질을 더 하고 싶은 유저라고 ㅜㅜ
제작진아 패링이랑 닷지 이후 잠깐의 프레임 동안이라도 슈아나 무적 판정으로 수정 패치 좀 해줘라.
무기마저 달랑 칼 한자루라 특징도 없는데 그마저 믿는 구석인 패링과 회피마저 이모양이니...
다대 일 진짜 못 해먹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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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다들 대단히 큰 착각을 하시는 거 같은데 영상은 보셨나 궁굼하네요.
제가 올린 영상이나 글에서 단지 하고 싶은 말은 칼을 이용한 전투만으로도 충부히 다대일의 대응을 할 수 있어야 하고
그런 상황일 때 유용한 스킬로 패링과 닷지 회피가 있으니 이를 이용하고 싶다는 것인데
지금 게임 내에서 패링과 닷지는 짧은 프레임의 무적판정이나 슈퍼아머가 없어
이를 성공해도 후속타를 때려야 하는 상황에서 락온이 안걸린 다른 몹에게 맞아 캔슬이 일어나는 문제를 지적하는 겁니다.
만약 다크소울에서 다굴 상황에 패링 성공해서 앞잡 커맨드 키 눌렀는데 뒤에 잡몹의 일격 맞고 이게 캔슬된다고 생각해보세요.
영상에서만 봐도 패링 3번에 닷지 2번인가가 이런 경우로 성공한 후에 연계 스킬 쓰려다 쳐맞습니다.
패링과 닷지가 버튼만 딸깍해서 누르면 나가는 자동 스킬도 아니고
엄연히 타이밍 맞추고 리스크 감수하며 발동하는 기술인데
이런 기술을 성공해놓고도 그에 상응하는 리턴값이 없다는 걸 지적하는 거란 말입니다.
단지 내가 게임을 못하거나 무조건 칼만 쓰겠다 난 스킬이나 소모품은 사용을 안하겠다가 아니잖습니까?
저도 총 쏘고 폭타 깔고 버스터 스킬 쓰고 다 이용하며 즐기고 있습니다.
아니 폭탄도 버스트도 안쓰면서 이게 몰이해서 잡는 무쌍류로 착각 하는거 아님? 아니 칼만이용해서 다대전투 그런식으로 할려면 매복에돌진으로 하셔야지 몰이하시면 왠 억지인지 모르겠네?
패링이 1:1 기술이지 패링이 전방위 방어술인가? 이상한 억지 부리시네?
다대일 전투를 위한 버스트 스킬 R1 + ㅇ 같은거 사용하시면 반슈아에 스킬 거의 무조건 나갑니다.
어쩌다 어러마리한데 몰려도 버스트나 슬래시로 그냥 다쳐리가능함 그냥 님이 게임을 이해도가 떨어져서 이상한 방식으로 하는거일뿐임
무쌍을 노리시나 보죠?
그래서 탄들이랑 폭탄?!지뢰 계열 아이템이 있습니다. 3지선다 가능하니까요. 탄계열로 미리 적줄이기 or 베타스킬난무 or 버스트 스킬... 소모형 템들은 그때 그때 필요할때만 사용합니다. 소지수도 적긴하지만 유용할때가 많아요 강제다운 있는 폭탄을 주로 쓰긴 하지만요
무쌍을 노리시나 보죠?
쓰라고준 아이템을 사용해보는건 어떠심?
다대일 전투가 아쉽긴 하죠
이러면 패링이랑 회피는 쓸 이유가 전혀 없으니까요. 많이 아쉽긴 하죠.
쪽지 드렸습니다. 봐주세요. ㅎ
다대일 전투를 위한 버스트 스킬 R1 + ㅇ 같은거 사용하시면 반슈아에 스킬 거의 무조건 나갑니다.
스킬을 몰라서 안쓰는 게 아니라 제가 얘기하고 싶었던 건 패링과 회피 후 반격기가 엄연히 스킬에 존재하고 심지어 2단계 연계 스킬까지 있는데도 다굴 상황에서 이걸 못쓰는 전반적인 문제를 말하는 거예요.
persona18
패링이 1:1 기술이지 패링이 전방위 방어술인가? 이상한 억지 부리시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킬을 말씀드린건 이 게임 자체가 스킬 기반 게임이고 상황에 맞는 적절한 스킬 사용으로 전투를 진행하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언급하였습니다. --------------------------------------------------------------------- 추가로 작성하신 글 내용에 반박하는건 아니지만 이 게임의 스킬 구성과 효과를 살펴 보시면 퍼펙트 닷지의 리턴으로 BU 자원을, 퍼펙트 패링은 BE를 자원을 획득 및 처단을 위한 균형 피해 까지 주고 퍼펙트 닷지와 퍼펙트 패링 모두 적의 공격 1회를 무마시킵니다. 그러므로 퍼펙트 닷지/패링에 슈아나 무적 판정이 들어가면 적이 공격할 틈이 크게 감소하고 플레이어만 일방적으로 적에게 경직/다운을 끝도 없이 지속할 수 있게 됩니다. --------------------------------------------------------------------- 끝으로, 영상보고 글 내용 읽고 드린 말씀이였습니다.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사과드립니다.
아니 폭탄도 버스트도 안쓰면서 이게 몰이해서 잡는 무쌍류로 착각 하는거 아님? 아니 칼만이용해서 다대전투 그런식으로 할려면 매복에돌진으로 하셔야지 몰이하시면 왠 억지인지 모르겠네?
마나구공
어쩌다 어러마리한데 몰려도 버스트나 슬래시로 그냥 다쳐리가능함 그냥 님이 게임을 이해도가 떨어져서 이상한 방식으로 하는거일뿐임
필드의 몹들은 로밍을 합니다. 나름 각각의 경로대로 움직입니다. 좀 멀리서 지켜보다 뒤를 잡아 일격에 처리 하시거나 뒤 잡을 각이 안나오면 총으로 쏴서 하나 불러와서 1:1 하면 됩니다. 어쩌다가 실수로 몹이 몰리면 그때는 어쩔 수 없이 스킬 난시로 처리 하셔야 합니다. 이 게임의 액션 쾌감은 일대 다수의 싸움이 아니라 1:1 의 싸움이죠. 그리고 원하시는 방법으로 게임을 즐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마음에 안드시더라도 다른 분들이 설명한 빙법(?) 으로 게임을 1회차 클리어 를 하시고 뉴게임 플러스로 노멀 난이도 도 2회차 를 해보세요. 본인의 최종 성장 스텟 과 아이탬 들이 유지 된 체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여 원하시는 시원시원한 플레이가 가능 합니다. 그때까지 좀 참고 달려보세요.
애초에 겜이 다굴상황엔 총이나 수류탄이나 스킬쓰라고 의도하고 만들어진겜인데 그런 억지는 좀.. 그러면 그냥 닼소나 하러가심이..
패링있다고 세키로인줄아나 ㅋㅋ 베타스킬 버스트스킬 원거리공격은 폼으로 있는줄아나 머리가안돌아가니 패링원툴 ㅇㅈㄹ
서울류는 패링원툴로 다대일이 되나요? 이상하네 어떤 소울류든 잡몹 세마리 나오면 헬인데
겜알못이 또 이렇게 억까를 하는구나 ㅋ
가만 있으면 반이라도 간다는 속담이 생각나네요.
하… 단점좀 지적한다고 마녀사냥 댓글들 올리는거 보기 졸라 역겹네…. 스텔라 신봉자들…가상 여캐릭에 홀리면 인간성들이 이렇게 되나??
상황파악이 안되시나 누가봐도 억지부리는건데 그냥 계속 인정안하고 억지부리니까 그런거지 꼭 이런사람있더라 반골기질강해서 소수에 속하면 영웅된줄 아는사람
허 무쌍류 게임도 아닌데 무쌍 플레이 안된다고 억지 부리는것도 그렇고 뜬금 없이 여캐 운운 하는 것도 그렇고. 걍 쿵쾅 되고 싶어서 환장 한듯
그러게요 사람들 좀 무섭네요;;;
참담한 수준? 같은 말이라도 이쁘게 했으면 이렇게 부정적으로 반응안했겠죠. 그리고 게임방식이 다른데 안된다고 하면 무리한 요구 아닐까요? 소울류에 무쌍해달라고 하면 다른 장르가 될것 같네요. 각각 다른 재미가 있는데
저도 처음엔 어랏 이게 무적이 아니네? 싶어서 한동안 봉인했었습니다 손이 꼬이기도 했고-지금은 잘 쓰지만.. 이 겜이 회피 원툴이 아니라 그런 리턴 위주보다는 상황에 맞춰 총 스킬 템 따끼 모드까지 적절히 잘 쓰시면 됩니다. 고인물 지향이 아니시라면 디자인에 반하면서까지 억지로 하지 마세요..
이거해줘 저거해줘 이러면 끝이 없습니다. '이거 해줘' 에도 어느정도 선이라는게 있습니다. (맵,스캔,상호작용,빠른이동등등) 작성자님이 쓰신건 영... 이해가 안가네요.
모든 액션게임이 다대일은 원래 힘듭니다... 그걸.극복하라고 범위스킬도 주는데... 컨트롤 하는 게 실력이에요 한번도 안맞으면서 게임하면 무슨 재미가 있겠습니까
"제가 좋아하고, 기대했던 전투는 이거였는데, 스블은 이래저랬고 그래서 저는 재미가 없네요. 앞으로 이 부분은 이랬으면 좋겠습니다." 라는식으로 전개를 해야지 제목에 떡하니 "재미없고 참담한" 이라고 박고, 본문에서는 게임을 "심각한 수준으로 못 만들었다"고 까지 말해놓고서는 어떤 반응을 기대하신 건가요. 왜 게임이 "칼을 이용한 전투만으로 다대일의 대응을 할 수 있어야" 하는 거죠? 일단 이것부터 이유를 좀 듣고 싶네요? 어떤 이유 때문이죠? 그냥 님이 그랬으면 싶은 거 잖아요. 그 이후 말도 다 님이 원하는 바람인거죠. 님이 생각하는 대로가 아니면 "못 만든 게임"이 되는 건가요? 본인의 글을 보고 읽는 사람들이 어떤 기분일지 생각도 안 하고 자신은 다 맞는 말만 한다고 생각하고 쭉빵여캐에 ㅁㅊㄴ들이 국산게임 욕한다고 하니까 국뽕까지 맞아가지고 그냥 우루루 몰려와서 무지성으로 욕하는 것처럼 느끼죠? 님만 논리적이라 생각하죠? 자신을 돌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