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블레이드 100% 즐기는 방법
이 글은 아직 1회차를 시작하지 않은 신규 유저를 위한 글임을 밝힙니다.
그리고 이 글은 스텔라 블레이드 게임의 데이터 상에 존재하는 모든 컨텐츠를 완전히 즐기기 위한 것임을 추가로 밝힙니다.
우선 구입은 되도록이면 패키지판을 구입하세요. 그래야 선택의 폭이 널어집니다.
아래는 제 경험에 의한 참고 플레이 루트입니다.
1회차 - 무검열 노멀
-1회차 기준, 무검열과 패치판의 컨텐츠 차이는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무검열 복장 5개가 추가됩니다.
-할리데이 래빗, 사이버네틱 본디지, 블루 몬슨, 쿠노이치 블랙, 쿠노이치 화이트
-무검열 복장들 적극 이용하시면서 1회차를 진행합니다.
-엔딩은 되도록이면 진 엔딩 or 노멀 엔딩을 보세요.
-무검열판도 엔딩보면 어려움 난이도, 추가 의상 들어옵니다. 새게임+만 안 열리는데 걱정할 필요없습니다.
-서브 퀘스트는 열심히 할 필요 없지만, 1회차에서 구할 수 있는 의상은 전부 모아두세요.(2회차 중복 의상 얻기 위해)
2회차 - 업데이트 새게임+
-패치를 하고 게임을 다시 실행하면 새게임+가 생성됩니다.
-클리어 파일 계승해서 새게임+ 플레이 하세요.
-모든 의상, 모든 서브 컨텐츠 다 하시면서 남은 엔딩 2개 다 보시면 됩니다.
-엔딩 2개는 배드 엔딩과 1회차에서 보지 못한 진 엔딩 or 노멀 엔딩일 겁니다. 클라우드 or USB로 세이브 데이터 백업하고 2개다 보면 됩니다.
--------여기까지가 필수입니다. 아래 3, 4회차는 옵션 사항으로, 뭔가를 더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3회차 - 업데이트 새게임 쌩하드
-새게임+까지 클리어하신 상태에서 더 어려운 게임을 하고 싶으시다면 계승이 없는 새게임 하드를 플레이 해보세요.
-계승이 없는 초기 상태의 이브로 난이도 어려움을 경험하면 확실히 난이도가 상당하다고 느낄 겁니다.
4회차 - 무검열 새게임 쌩하드
-다시 무검열판으로 돌려놓은 뒤, 새게임 어려움 모드 플레이 합니다. 이게 현존하는 가장 어려움 난이도입니다.
-세이브 파일은 새게임+ 클리어 파일하고 따로 저장되니 걱정마시길.
-패치판은 패링 닷지 보정이 들어간 상태인데, 무검열은 패링 닷지 보정이 전혀 없습니다.
-다시 할리데이 래빗 구해서 입으시고 그야말로 토끼공듀 플레이를 즐겨보세요.
이후엔 다시 업데이트를 진행해서 추가될 DLC 및 확장팩까지 즐기시면 되겠네요.
이상이 제가 실제로 즐긴 방식입니다. 현재 기준 스텔라 블레이드를 100% 즐기는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