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법사 시체 폭발 블러드 메이지 빌드 공략
시체 폭발 스킬로 이거 저거 해보다가 괜찮게 구성된 것 같아서 빌드 소개하러 왔습니다.
시체 폭발 젬은 화염 플렛 + 소모한 시신 최대 생명력의 20% 플렛 데미지를 가집니다.
시신 최대 생명력의 20% 플렛 데미지는 젬 레벨에 상관 없이 20%로 고정이기 때문에 높은 레벨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요
그래서 생각난게 대마법사 스피릿 젬입니다.
대마법사 스피릿 젬은 20퀄 기준 마나 100당 8%의 번개 게인을 할 수 있게 해주는 대신에 비-집중 주문을 쓸 때 마다 최대 마나의 #%를 추가로 소모하는데 시체 폭발은 기본 마나 소모가 매우 적어 디메리트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2가지 젬을 같이 사용하게 되면 낮은 마나 소모로 대마법사 보조의 리스크는 최소화하고 시체 폭발의 플렛 데미지를 번개 플렛으로 추가 획득할 수 있게 되는 거에요.
그리고 번개 플렛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 노드에서 섬뜩한 충전기를 챙길겁니다.
이 노드를 챙기게 되면 모든 에너지 보호막 플렛이 마나로 전환되서 높은 마나 최대치를 가질 수 있게 되는데 에쉴 1000만 챙겨도 추가 되는 번개 플렛이 80%라서 매우 강력해져요.
다만 에쉴을 가질 수 없기 때문에 물몸이 되긴 하지만 괜찮습니다. 원래 POE 최고의 방어기재는 상대를 먼저 죽이는거에요.
이 젬을 이용해서 시체 폭발로 해골 소환수를 터뜨릴 거에요.
시체 폭발의 데미지는 터뜨린 시체 체력에 비례 하기 때문에 보통 이 친구를 터뜨리지만.
저는 이 친구들을 터뜨릴 겁니다.
대마법사 보조 + 시체 폭발 조합의 높은 플렛 데미지로 딜은 엄청 여유롭기 때문에 굳이 코스트 높은 돌격병을 쓸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셉터를 통해 공짜로 얻을 수 있는 해골 전사랑 부활을 써주는 성직자 이렇게 2명을 쓸 거에요.
전사 성직자+ 대마법사 보조면 굳이 돌격병이 아니더라도 한방에 잡몹을 정리할 딜이 나옵니다.
그럼 체력 높은 희귀몹은?
방금 정리한 잡몹 시체를 터뜨리면 됩니다.
주문 메아리 보조를 연결 시켜주면 해골 성직자 혹은 해골 전사가 터지면서 주변 잡몹이 죽고 그 시신으로 또 시체 폭발이 일어나 매우 강력한 데미지를 주변 몹에게 줄 수 있습니다.
이 시체 폭발 딜은 몹 체력 20% + 대마법사 딜이기 때문에 웬만한 희귀몹은 이걸 통해서 잡을 수 있어요.
이런 이유로 해골 돌격병을 안쓰는거고 딱히 소환수 체력도 챙기지 않을거에요. 대신에 편안한 매핑을 위해 효과 범위를 최대한 많이 올릴 겁니다.
효과 범위를 챙긴 이유는 소환수를 이동 시키고 폭파하는게 생각 보다 번거로워서 그 과정을 최대한 줄이기 위한 거에요.
해골 이동 -> 해골 폭발 -> 해골 이동 -> 해골 폭발 -> 해골 이동 이렇게 하는 대신에 해골 이동 -> 해골 폭발 -> 시체 폭발 -> 시체 폭발 -> 시체 폭발을 하기 위함입니다.
시폭 범위를 늘려서 멀리 있는 적을 죽이고 그걸 폭발 시켜서 쭉 이동한다는 느낌으로 매핑을 진행할 거에요.
이해를 돕기 위해 영상 하나 준비했습니다.
생각한것과 많이 다르다구요?
네
그런데 치명타 시 시전을 곁들인....
치명타 시 시전은 치명타 피해에 비례해서 에너지가 쌓이게 되는데 시체 폭발은 매우 높은 데미지를 가지고 있어 단 한번을 폭발으로도 웬만해선 모든 에너지를 채울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시체 폭발 + 치명타 시 시전으로 인한 시체 폭발이 연계되며 매우 넓은 범위를 폭발로 뒤덮을 수 가 있습니다.
해당 맵의 몬스터 피 20%라는 말도 안되는 시체 폭발을 샷건딜로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희귀 몹이던 일반 몹이던 버텨낼 수 가 없습니다.
젬 링크, 패시브 노드가 궁금하시다면 이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다음엔 장비 셋팅, 매커니즘 등 상세한 가이드를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