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클리어 하신분이나 매니악스가 아닌 녹턴을 소지하신분은
크게 관련이 없으니.. 살포시 <--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1장★ 묘비 이벤트란..
각 칼파마다 2개의 묘비의방이란 곳이 존재합니다..
2칼파에서 얻을수 있는 월륜의열쇠로 1칼파의 지하1층 왼쪽의 월륜의 열쇠로
열수 있는 문을 열고 들어가면.. "검은선그라스"라는 아이템을 얻을수 있습니다..
이 검은선글라스로 각 칼파에 존재하는.. 묘비의방을 돌아다니면..
보스급 악마를 정해져 있는 특정턴안에 죽일시(숫자부분이 붉어짐..)
2주차 이후에 칼파 묘비의방안에 들어가면.. 켈베로스가 나타나서..
칼파 지하 666층으로 데려가고.. 이자나미와 이자나기가 프레스턴(공격횟수 아이콘)
을 하나 늘려줍니다..
※이자나미와 이자나기는 일본건국신화의 주인공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환웅과 웅녀(100일동안 마늘먹은 곰) 격이죠..
★2장★ 각 칼파의 나오는 보스몹과 제한턴수..
1칼파 = [ 포르네우스(2), 트롤(2) ] ~~~ [ 올트로스(2), 야크시니(2) ]
2칼파 = [ 키윤(3), 오세(6) ] ~~~ [ 모이라 3자매(4), 미즈치(6) ]
3칼파 = [ 킨키(6), 스이키(3), 후우키(3) ] ~~~ [ 온교우키(10), 마라(3), 사악 프로스트(8) ]
4칼파 = [ 스펙터(3), 사카하기(2) ] ~~~ [ 알시엘(15), 스카디(8), 알비온(5) ]
5칼파 = [ 미트라(6), 토르(10) ] ~~~ [ 아리만(22), 노아(30), 바알(14)]
※괄호 안의 숫자가 특정턴입니다.. 예를 들어 2일경우..
프레스턴 아이콘이 4개가 1턴이 아니라.. 아이콘 갯수 1개가 1턴입니다..
고로 2번 공격하면 2턴입니다.. (크리티컬로 인한 턴 계산은 나중에 설명드림..)
★3장★ 찾기힘든 칼파 묘비의방 위치..
다른건 특별히 찾기 어렵지 않을꺼라 생각하고..
4칼파의 알시엘, 스카디, 알비온방..
5칼파의 아리만,노아,바알방.. 만 설명해드릴께요..
4칼파의 방
12m의 영원이란 길 아실껍니다.. 카쿠츠치의 상태의 따라서 다른방으로 이동하는..
카쿠츠치가 1/8, 3/8, 5/8, 7/8.. 즉 홀수일때 길을 건너면..
명부의 길이란 곳으로 이동이 됩니다..
여기서 직진을 하다가 직진or우회전 갈림길이 나오면 우회전길로 빠집니다..
직진을 하다보면 왼쪽편에 흐물흐물하는 벽이 보일껍니다..
그벽으로 들어간후 길따라 들어가면 묘비의 방이 나옵니다..
5칼파의 방
지하 4층의 2시방향의 빛에 선택된자의 문에 메타트론을 보여주시고.. 들어갑니다..
오른쪽의 문이 있고.. 왼쪽에는 떨어지는 구멍이 있습니다..
떨어지는 방은.. 3*4 형식의 방으로 만들어져 있는데.. 그림으로 설명해드릴께요..
★◎★ <--- 이런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 3번안에.. 묘비의방인 ▣로 들어가야 하는데.. 거치는 방이 4개죠..
☆☆★ 옆에 보시면 ☆방 사이에는 문이 없습니다.. 그냥 통과죠..
★★★ ◎를 현제 위치라 치고 아래의 ★로 들어가고 다시 아래의 ☆로 들어가고
▣ 옆방의 ☆로 이동후 아래의 ★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4장★ 크리티컬로 인한 턴 계산 방식..
주인공이 왠만큼 높은 레벨이라도.. 장난치면서 깰 만큼 무르게 턴수를 정하진 않았습니다..
주인공이 난다.. 긴다해도.. 파티가 못 받쳐주면.. 클리어가 상당히 힘들죠..
그나마 묘비의방 퀘스트를 쉽게 해주는게.. 프레스턴의 계산 방식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반짝이는 프레스턴 아이콘은 공격한 턴으로 치지 않는다 입니다..
예를 들어 설명 해드리죠..
포르네우스를 1턴에 클리어하라..
악마정보: 포르네우스, 체력500, 전격에 약함
턴 순서 : 1턴:주인공, 2턴 시바, 3턴 바롱, 4턴 유릉그)
1턴- 주인공이 쇼크웨이브로 체력 200 깍음.. ☆★★★
2턴 - 시바의 쇼크웨이브로 체력 150 깍음.. ☆☆★★
3턴 - 바롱의 쇼크웨이브로 체력 100 깍음.. ☆☆☆★
4턴 - 유릉그의 쇼크웨이브로 체력 100깍아서 포르네우 죽임.. ☆☆☆☆
※총 4번의 공격으로 포르네우스를 죽였습니다.. 제한턴인 1턴 클리어가 안됬느냐?
1턴 클리어 입니다.. 옆에 적은 별표시는 프레스턴 모양입니다..
☆은 깜빡이는 모양, ★은 원래 모양입니다.. 턴 계산 방식이 ★표시가 몇개가
없어졌느냐를 계산하는거라.. 깜빡이고만 있지.. 없어진 턴은 없습니다..
위에 설명한 개념으로 보면 0턴 클리어지만.. 0턴이면 공격을 하지 않고 죽였다는
개념이 되므로.. 최소 턴수인 1턴이되면서.. 목표 1턴 클리어에 성공이 됩니다..
이해가 되시는지요? 이론상 이렇다는거지.. 실전에서는 쇼크 한방으로 죽어버리니..
그냥 이런게 있다는것만 알아두시고.. 넘어가기로 합시다..
★5장★ 묘비이벤트 준비물..
제 개인적인 경험담입니다.. 제가 지고 데미지 2000 나왔다고 해서..
다른분들도 무조건 2000 나오진 않습니다.. 대충 이런식으로 클리어 한다라는..
생각으로 플레이 하시고.. 적당히 융통성을 주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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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악마 : 갓 60렙 넘긴 (제천, 아마, 티타.. 일명 준깡패..)
턴 순서 : 주인공-> 제천 -> 아마 -> 티타
악마스킬 :
주인공(관통,기합,지고), 제천(기합,관통,물리스킬,랜마,타루,마카),
아마(프로+고양,랜마,마카), 티타(절대+고양,랜마,타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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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실제로도 저렇게 씁니다.. 제천엔 라쿠도 달려있고..
위에 악마스킬은 최소 필요한 스킬만 적은겁니다.. 왜 굳이 티타에 타루달고
아마에 마카가 달려있는냐는 아마가 보통 티타보다 속이 높아서 선턴 입니다..
티타가 선턴일 경우는 바꿔 다시는게 좋을뜻..
왜 후턴에 타루를 달아야 하냐면.. 마지막턴에 사람이 타루를 쓰고..
첫턴이 보통 마사카두스 때문에 주인공이니.. 보조계가 비교적 적고..
지고 쓰는턴이라 패스를 하고.. 두번째 턴인 제천이 타루를 써주기 위함입니다..
말로 설명해서 잘 이해가 안가시겠지만.. 해보시면 대충 무슨 말인지 알껍니다..
꼭 준깡패가 아니라 깡패.. 일반악마도 상관 없지만..
2번째 턴을 가지는 악마가.. (타루,마카,기합,물리스킬,관통,랜마) 가지는건 중요..
3~4번째 턴 악마는 대충 (최고마법+고양,랜마,마카or타루)만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5장★ 클리어 방식..
마법계열 약점이 있다고 해도.. 속성에 맞는 마법이 없을 확률이 높고..
데미지도 물리스킬 만큼 나오지 못하기 때문에..
최대한 보조계열을 걸어준상태에서 적이 데카쟈나 데쿤다를 안걸길 바라면서..
지고의 한방으로 클리어를 목표로 하고.. 혹 턴이 남으면 제천의 팔상..
티타,아마의 마법으로 공략을 하면 됩니다..
클리어의 예 [스킬앞의 숫자는 턴순서.. 1(주인공), 2(제천), 3(아마), 4(티타)]
1턴 = 1지고
2턴 = 1지고 - 2팔상
3턴 = 1기합 - 2패스 - 3랜마 - 4패스 - 1지고
4턴 = 1기합 - 2타루 - 3패스 - 4타루 - 1지고
5턴 = 1기합 - 2타루 - 3랜마 - 4타루 - 1지고
6턴 = 1기합 - 2기합 - 3랜마 - 4타루 - 1지고 - 2팔상
7턴 = 1패스 - 2타루 - 3랜마 - 4타루 -
1기합 - 2패스 - 3랜마 - 4패스 - 1지고 - 2팔상
이런 개념으로.. 하시면 됩니다..
요귀형제 들이 물리에 강점이라 조금 힘들고..
온교우키는 꼭 카쿠츠치 황천(FULL)에 만나서 죽이시고..
노아는 주인공을 기합+지고로 계속 때리면서 동료마로 약점에 맞는 마법을 써주고..
약점을 공략할수 없을때는.. 타루 > 랜마 > 마카 순으로 비중을 두고 걸어주세요..
참고로 약점은 빙결-화염-충격-전격 순인데.. 데미지를 10000이상 가해서 변신을 하면..
화염까지 속성을 바꾼후 충격으로 안넘어가고.. 다시 처음 약점인 빙결부터 시작합니다..
바알이 의외로 어려운데.. 일정 데미지 이상 가하면..
오세와 플라우로스를 불러내는데.. 이 녀석들을 불러내면 특정턴 안에 클리어 불가입니다..
1패스 - 2타루 - 3랜마 - 4타루 - 1패스 - 2타루 (현재까지 4턴)
1패스 - 2타루 - 3랜마 - 4랜마 - 1패스 - 2랜마 (현재까지 8턴)
1기합 - 2물리 - 3물리 - 4물리 (현재까지 12턴)
1지고 (반드시 크리티컬!! 13턴 클리어)
세번째줄에 2~4번째 턴에 물리를 써주는 이유는..
지고가 크리티컬이 떠도 데미지 13000깍는 일은 힘듭니다..
어느정도 까진 데미지줘도.. 악마소환을 안하니.. 지고 한방으로 죽일수 있게
사전 작업을 하는겁니다.. 그리고 3~4번째 턴에 물리 쓰는 이유는 마법보다..
타루 걸려서 나오는 물리 뎀지가 더 높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에 쓰는 지고는 반드시 크리티컬이 떠야하구요..
안뜨면 크리떠서 죽일때까지 계속 도전하셔야 합니다.. 그리 잘 뜨지는 않습니다..
만약 크리 안뜨고 뒤에 제천이나 아마로도 못죽이면 악마들 불러내서..
디아라한으로 새삥 바알과 보조마법 다 풀어버리는 악마들에 조금 짜증 날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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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강할점이나 지적할점 있으면 리플부탁드립니다..
수정 & 보강 하겠습니다..
포르네우스나 트롤은 참 다양한 방법으로 한큐에 죽일 수 있죠. 제 경우에는 괜히 가오잡는답시고 팀속 첫번째의 화이트 라이더로 갓 애로우를 날려서 죽이는 삽질을(....)
그리고 '반드시' 규정턴수 안에 클리어해야만 2주차때 프레스턴 보너스를 주는건 아닙니다만(14주차까지 노아를 규정턴수 안에 안깼는데도 프레스턴 보너스를 꼬박꼬박 받아챙겼으니까요) 제 경우에는 노아 하나만 규정턴수 안채웠기 때문에 '전부' 규정턴수를 안채웠을때는 어떻게 되는지는 또 모르겠습니다. 뭐 지고의 마탄 + 관통을 준비해 가면 노아 말고는 규정턴수 채우기 그렇게 빡센 녀석은 없습니다만 -_-;
바알에 관해서 잡소리 하나 하자면 랜더마이저 대신 도발을 쓰는 것도 턴 절약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바알의 공격중에 데미지 주는 공격은 물리공격과 메기도라뿐인데 물리공격은 뭐 저때쯤이면 전부 무효 아니면 흡수일 것이고 메기도라는 오세와 플라우로스 부르기 전에는 잘 안쓰죠.
정말 유용한 정보내요. 아직은 묘비의 방 다 클리어 하지 않았지만 앞으로 참고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라를 어케 3턴 ㅠㅠ 불가능.. ㅅㅂ 디아라한 왜써... 도발,테트라칸써주고 마라가 명계파쓰길래 지고써주고 팔상함써주니까 주금 ㅠㅠ
4칼파 알시엘 13턴에 죽엿는데 빨간색으로 뜨네요 ? 글에 오류를 발견한건가요 ?
없는스킬이 너무 많아 ㅠㅠ ;;
제한턴 변경.. 포르네우스 1 → 2 키윤 2 → 3 오세 5 → 6 온교우키 9 → 10 사악 프로스트 7 → 8 알시엘 11 → 15 혹시나 모르니.. 정확한 확인이 있을때까지는.. 가급적 예전의 턴 제한을 지키시는게 확실 할겁니다..
음 한참전에 올린 글이군요;; 바알과 노아만 알고싶은 것 뿐인데 일단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