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조종하기에 절대로 예측할수 없는 전술을 구사해옵니다.
온라인에서는 공격보다는 방어를 최우선으로 해야 살아남습니다. 코옵미션을 뺀 나머지는 말입니다.
온라인에서는 내가 상대방을 공격하려고 하면 상대방도 똑같은 생각을 합니다.
온라인에서는 내가 어딘가 숨어서 몰래 남을 공격하려고 하면 어딘가에 있는지도 모르는 다른사람도 똑같은짓을 합니다.
온라인에서는 네트웍 딜레이 때문에 적, 미사일이 레이더와 화면에 보여지는것보다 더 가까이 와있습니다.
이점을 명심해두셔야 합니다. 바보같은 컴퓨터랑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습니다.
공격을 위한 비행을 하지 마시고 살기위한 비행을 하셔야 합니다. 일단 살면 얼마든지 공격할 기회는 옵니다.
수도공방전
상대방의 HQ를 타격하면 승리합니다. HQ는 ASM으로만 타격이 가능하며 ASM은 먼저 선행 파괴해야 하는 목표들부터 전부 제거한 뒤에 가능합니다.
때문에 전진베이스를 먼저 탈환해두었다면 이후 HQ타격시에 격추될때 빠르게 다시 복귀할수 있습니다. HQ의 내구력이 아주 높습니다.
승리를 하기위해선 반드시 공격기 1대가 출격해야합니다. 전투기로는 공격기의 공격력을 이길수 없습니다. 지능높은 전술을 써야 이길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없지만 외국에는 편대단위로 조직적으로 플레이 하는 팀들이 상당히 많고 대중화 되어있기 때문에 이들을 이기려면 고도의 전술이 필요합니다.
재수없게 실제 파일럿들이 하는 방에 들어갔다간 까무러치고 돌아올수도 있습니다 ㄱ-
도미네이션
약 4개의 베이스가 있습니다. 시간내에 서로 베이스를 차지하는 싸움을 합니다. 시간이 종료되면 어느편이 더 많은 베이스를 차지했는가로 승패를 가릅니다.
베이스의 내구력은 약한편입니다. (본편의 그 어떤 목표물보다는 내구력 강합니다. 미사일 4~5발정도 필요합니다)
수도공방전의 약화판 정도 되겠습니다. 제법 난이도는 낮은 편입니다. 수도공방전은 굉장히 어렵습니다.
데스매치
전원이 적. 순수하게 도그파이팅을 즐길수 있습니다.
미션코옵
미션을 다른사람이랑 같이 합니다.
그리고 노격추로 8연속킬을 하면 팍파의 EW1을 쓸수 있습니다. 하나의 매치에서 제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궁금한게 너무 많습니다;; 수도공방전에서 처음에 레이다 기지를 부셔버리면, ASM!? 이걸로 적HQ를 파괴가 수월하는데, 세모키 눌러도 레이다 기지가 마킹이 안됩니다. 한 5분정도 지나서!? 그떄쯤 마킹되고.. 레이다 기지 초반에 뿌실려고하는데, 여기에 적당한 무기가 어떤게 낳을지 궁금하네요. 적 마킹하는 기능이 너무 복잡하고 이상합니다.. 적 플레이어 마킹하고 싶은데 계속 AI하고 적 지상군만 마킹되니.. 적이 DFM모드 걸때 빠져나가는게 굉장히 힘듭니다. 이리저리 회전하다가 속도줄이고 수평맞추고, 화살표 마커 두개 동시에 겹쳐서 L2+R2 눌렀는데도 기동이 안되니 원.. 상대방 외국넘들은 요리조리 잘 쓰는거 보고 분노게이지 상승중이네욤; 그리고 8연속킬해서 EW1?! 이거 쓰려면, 팍파 기체를 몰고 달성해야되나요?
타겟 변경은 기수가 향한 방향을 기준으로 순서대로 바뀝니다. 원하는 적을 타겟하고 싶으면 기수를 정확하게 맞춰줘야 빠를겁니다. DFM은 뭐랄까... 외국에는 온라인 고수들이 워낙 많다보니 어쩔수 없습니다. 국내는 6편때도 그랬지만 한국분을 본적이 없습니다. 한국인들은 아예 온라인을 안하는게 아닐까 하는 의심마저 들게 할 정도로 적습니다. 주력이 캠페인인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대인전 경험이 적은편이 아닐까요? 대인전은 컴퓨터하고는 완전히 틀려서 걸리면 어떻게 빠져나올 궁리 하지 마시고 아예 DFM을 못걸도록 만드는게 좋습니다. 카운터 쓰려면 수평맞추고 하는거 외에도 네트웍 딜레이도 작용합니다. 때문에 조금 늦어요.
8kill 이건 팍파쓰고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노데스 8킬로 EW1 한번 해금하면 계속 쓸 수 있을 겁니다(언락리스트에 있음) 수도공방전 같은 경우는 잘못걸리면 1분만에 털리는 경우도 있더군요(...)
영구가 아니라 8연킬 달성시 1회 사용인 것 같더군요. 1발사용하고 또 언락되는거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