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일단 스나를 주로했고요 반자동도 요세많이했습니다.
여지껏 명사수는 당연히 스나용으로 생각하고있었죠.
하지만 스나쓰면서 안썼습니다. 일단 당연히 명사수는 좋습니다 하지만 점수5점을 쓰기에는 다른걸로 분산하면 더좋다라는
결론이나와서 안썼죠. 저는 돌격스나인데 어차피 확대하자마자 바로쏴야하기때문에 필요를 못느꼈습니다.
물론 박터트릴때 피차는거나 적이 쏠때 흔들림이 적어진다는건 좋긴하지만 그런상황이 자주 발생하지않습니다.
근거리에서 반자동이나 가변또는 엔포서등등 갑자기 마추지면 무조건 집니다. 아무리 초고수가와도 총알세례 맞는와중에
가까이에서 머리통을 정확히 맞추기는 힘들죠 (물론 적이 앞에있는걸 예상하고 나오자마자 쏘면 맞춥니다 갑자기 마주칠경우입니다)
게임특성상 적이 앞에있는걸 인지할경우 훨씬 유리하죠.
명사수란스킬을 이것저것 (ㅋ만도님 카리스님이 공방열고 많이도와주셨죠 ㅎ ) 실험해봤는데
결론적으로 명사수는 가변이나 엔포서 반자동에쓰는게 훨씬 좋습니다.
총을 맞을때 쏠때 박자가있습니다. 이박자가 안맞으면 총알이 전부 위로 날라갑니다.
적총알맞고 내가쏠때 반동때문에위로나가고 다시 원래되로 됐지만 나는 위로총알을써서 딜레이때문에 바로안나가죠.그리고 다시쏠타이밍에 적에게 또총을맞고
위로향할때 나가게되죠. 이박자때문에 연속으로 맞아죽습니다.
그거는 이미알고있었지만 세나님과마주칠때 제가 분명 먼저쐈음애도불구하고 박자가 뒤짚히더라고요.
제가 반자동으로 두방맞췄지만 그뒤로는 제가 위로 슝 슝 슝 세번 나가면서 엇박자가 나서 정말 이해가안갔습니다.
나중에 보니 명사수라는 스킬이 작용한거더라고요.
일단 명사수는 다운되건 특수처형이건 머리에 총알이 묻으면 피가찹니다 (명사수3은 피가25차는데 그래프 1칸이차죠 바로찹니다,쇼티 샷건등 퍼지는총알은 안찹니다)
두방을 맞고 한방남았지만 그사이에 머리라도한방맞추면 전세가 바로역전가능합니다. (두방맞고 세방다운직전에 머리한방맞추면 피가한칸차고 적은 다시두방을
맞춰야 다운이되며 머리를맞춤과동시에 박자가 이리로 넘어옵니다)
물론 말은쉽습니다. 갑자기 서로 쏴대는데 머리를 맞추기란힘들죠. 하지만 서로 쏴댈때 명사수3낀사람은 엇박자를 만들기쉽습니다.
맞아도 바로 경직이 풀리니까요. 상대방은 한번맞기시작하면 총알이 위로 슝슝 지나가게되죠.
명사수가 그래서 스나보다는 저런총에 더좋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2단계와 3단계차이 점수가1차이인데 반동의차이가 거의두배가나서
3을 안낄수가없다는게 단점이죠.. 5점을 뺏기다보니 비밀훈련하나끼고 뭐 딴거쓸게없습니다.
하지만 적과 자주 정면승부를 하는스타일이라면 충분히 빛을보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잘숨어서 측면이나 뒤치기등으로 적을 잘죽이는 스타일이라면 차라리 다른스킬이낫습니다.
상대가 다운될만큼 맞았는데도 다운이안되면 명사수로 머리를 맞춘경우입니다..
그래서 그런사람과 계속 정면으로 같이쏘면 자꾸 엇박자가 나는걸 느끼실껍니다. (내가 먼저맞추면서 시작했는데 두방정도때부터 갑자기
내총알이 위로 슝 슝 슝 나가는)
하지만 또다른 고수중에는 명사수가없어도 엇바자를 만드시는분도 계십니다.
한방맞고 솟아있을때 총을 쏘는게아닌 반박자 늦게쏘면 경직이풀리면서나가죠.
이론은 정말 쉽습니다만... 그짧은순간에 그걸하는게 쉬운일은 아니죠.
제말이 틀린부분이 있을수도있지만 제가게임하면서 이것저것 살펴본봐로는 그렇습니다 한번 연구들해보시면 어느정도 맞다는걸 느끼실꺼에요~
ps: 라오어 하고싶다 흑... 라오어못하는데 추천도못받으면 흑...
그렇지 않아도 명사수에 관한 글 검색 오늘 하루종일 검색했는데 의문점이 쏴악 풀립니다... 비훈2단계랑 명사수 3단계 끼고 오늘 가변소총으로 열심히 해볼렵니다^^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추천꾹^^
네 ^^, 명사수끼고 총연사하면서 머리를맞추는수준이되면 초고수대열에 들어가실꺼에요
옙..열심히 연습해 볼께요^^
권총에도 적용됩니까?
권총도 물론 적용됩니다만 주무기보다는 효율이 좀떨어지죠
정성가득 정보글 감사합니다. 요새 라오어 못 하시는거 같은데... 당연히 위로의 추천드립니다 ㅎ 비훈때문에 명사수 박으면 소음기를 못 달긴하는데 교전시에는 확실히 승률이 올라가더군요....
교전시 상대가 명사수없으면 박자뺏어오기쉽습니다.
개돌.스타일에 최적화된 스킬 이였군요.. 저도.요거.끼고 한번 달려봐야 겠네요
개돌한테는 정말좋죠 다만 다른거살 스킬이부족하다는 단점~
투잡이 결국 갑판님을 게시판으로 끌고 왔네요. 전 활 들다 보니까 가만히 서서 연속으로 활을 쓰는경우가 드물다 보니 정면에서 마주쳐도 일단 먼저 쏴서 못맞추는 경우 와리가리부터 하게 되더라고요. 하긴, 먼저 맞춰도 두번째 활은 이동 후에 쏘다 보니 처음에 연습할 때 명사수 끼고 적응하고 나서는 뺐습니다. 제가 봐도 명사수는 반자동이나 가변소총같이 총을 많이 쏴야 하는 무기에 적합한 것 같아요.
명사수 끼면 거지됌ㅠㅜ 그래서 딴거씀ㅎㅎ
민첩에 중독되어서 ㅜㅜ 스킬 짜기가 힘듭니다
명사수 관련 질문이 많았는데 한번에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추천!
명사수빠돌이라 항상 명사수를 끼고 겜하긴 했는데 움찔거리는게 줄어드는것 말고는 체감하기가 힘든듯 ㅠ 사실 그게 가장 큰 이유이긴 하죠.
머리맞출때 피차는거 약간도움빼고는 맞을때 경직이 빨리풀리는게 가장큰 메리트죠
갑판님께선 분석을 참 잘 하시는 것 같아요~
요즘 다른 게임들 하느라고 라오어 게시판은 물론이거니와 게임 자체도 못틀어 본지 오래되었는데 처음 시작할때부터 그랬습니다만, 명사수는 어떤총을 들어도 항상 사용을 했습니다. 그게 1단계건, 2단계건 말이죠 원거리 싸움이 아닌경우, 영혼의 맞다이에서 샷빨이 비슷한 사람끼리 붙으면 명사수낀쪽이 무조건 이깁니다. 경직을 뚫고 상대방 몸뚱아리가 되었건 헤샷이 되었건 주르륵 발사할수 있거든요 제가 과거에 올려놓은 별볼일없는 동영상들중에 일부러 영혼의 맞다이 장면 올려놓은게 몇게 있는데 상대방과 근거리 붙었을때 져본일이 거의 없습니다. 서로 비슷한 총질로 쏴대면 명사수낀쪽이 근거리에선 무조건 이긴다고 보시면 되요
라오어하면서 제일 처음 뵈었던 괴수님 갑판님이셨네요!!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 요즘 생존은 안하세요? ㅠ 저도 보급으로 넘어가야될까 고민입니다 생존사 사람 너무 없네요 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