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배 만들어서 파니까 한번에 막 몇십만 모이기는 하지만
너무 번거롭고 적자 뜨는 꼴 보기가 싫어서
궁금하네요
제가 느낀 바로는 만족도 올려주고 여유주민 (+주민) 많이 있으면 흑자 맞나요?
근데 방송보니까 막 2000~3000 흑자던데 저는 캠페인 본선 거의 절반을 농민과 노동자 그리고 소수의 직공으로 도배 하고
인구도 여유인구가 100 가까이 되는데... 만족도도 다 채워져 있고
근데 흑자가 잘 안나요... +1000 되었다 싶다가도 금방 -500 막 이렇더군요
수입 대부분은 집에서 나오긴 하는데요. 각단계별로 집마다 주는 돈도 다르구요. 상위티어의 집이 어느정도 기본적으로 하위티어보단 일단 잘줍니다. 흑자가 되었다가 적자로 갔다가 하는경우는 사치품 맥주나 슈넬 의 공급이 안정적이 못할경우가 많더라구요. 창고를 클릭해서 맥주나 슈넬의 추세를 자주 보는 방법뿐이 없긴해서. 그리고 저단계일수록 흑자내기가 힘들어요. 모든건물엔 유지비라는게 있어서 초반엔 집에서 나오는 수입보다 창고같은곳에서 소모하는 유지비가 더 크거든요.
헐... 행복한 시민을 위해 창고와 여러 시설들 많이 지었는데... 소방소 경찰서 주점 등 슈넵이랑 맥지는 지금 300 넘게 창고에 샇여 있어요 행복 관련 수치도 풀이고 근데 적자네요 ㅜㅡ..
경상수지에 마우스 커서 가져가시면 대략 내역이 나오는데 수입부분에서 농민, 노동자 쪽의 수입의 변동이 없다면 그냥 수입보다 건물들의 유지비가 엄청나게 많은 경우같은데요. 딱히 필요없어보이는 건물들(여유창고, 잉여경찰서)를 조금 줄이시고 배도 유지비를 먹으니깐 배도 조금 줄이시고 하셔야 할듯하네요. 아노는 딱 필요한 만큼의 건물만 유지해야해서 건물들 다 돈먹는 하마이기도해서 무역상회에 아이템등으로 써서 줄일수도 있고요.무역상회도 영향력을 소모하는 건물이라 막져도 안되구 건물은 간당간당하게 버틸수있을정도로만 짓는게 좋아요.
충분한 인구 확보 이후에 성장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효율적으로 생산을 해야합니다. 인구가 늘어날때마다 생산성 향상 기능을 이용해서 최대한 추가 공장 짓는걸 미뤄야합니다. 그리고 티어별로 건물 유지비의 차이는 크죠. 그래서 저티어의 건물은 추가로 지어주어 유지비를 감당하며 고티어의 건물은 생산성 효율을 통해서 추가 생산하는 식으로 비싼 유지비는 절약해서 아껴 쓰면 흑자를 보게 됩니다. 그리고 소비를 조절하는 방법도 있죠. 2티어 3티어 같이 있고 맥주가 부족하면 2티어 사람에게 맥주의 공급을 끊게하면 맥주 공급은 유지되며 돈은 조금더 많이 벌리게 되죠.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 경제발전과 군사 발전 두마리의 토끼중에 하나만 잡아야합니다. 군사 발전과 경제 발전을 동시에 발전시키면서 흑자를 유지하려면 경제, 군사 둘의 성장이 똑같이 느려집니다. 건물 구조를 살펴보시고 제강소가 2개가 있으면 경제 성장을 위한것이고 무기 공장이 2개 지어져 있으면 군사 성장을 위한겁니다. 둘다 지어져 있으면 적자를 보고 있는거죠. 둘다 하려면 손이 빨라야하는데 적자를 매우려면 전쟁을 통해서 보급품을 꾸준히 획득해서 이득을 봐야합니다. 그리고 함대를 모아 적 국가를 쳐서 지분 획득을 하면 함대 유지비를 매꾸어줄 수익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답변 주신분들 다 너무 감사합니다 ㅎ 신경쓸게 많네요 ㅎㅎ 아직 4티어 구경도 못했는데 다시 해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물고기는 600 명당 1개가 필요하다고 가정합시다.(정확한 수치 아님) 601 명이 되면 물고기 2개가 필요하게 됩니다. 600 명으로 세금 100에 물고기유지비용50을 내고 있었는데 601명이 되면서 세금 110에 물고기 유지비용100 이되면 경상수지가 50 에서 10이 되겠죠. 1. 고티어 주민이 많아질수록 수입이 "비례" 하여 상승. 2. 주민들이 요구하는 물건들의 양은 "계단식"으로 상승. (창고는 덤) 3. 경찰, 소방 등 서비스 센터는 거의 고정. 즉 가장 수익이 잘나는 인구수와 가능한 산업시설 개수를 파악할수록 많은 수익이 날수 있을겁니다.
초중반 매우 쉽게 흑자 내는 법. 1. 배를 팔아서 돈을 쌓는다. 2. 맵에서 가장 비싼 섬의 지분을 산다. 3. 그 와중에 배를 계속 판다. 4.가장 비싼섬의 지분을 모두 살때 까지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