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캐릭터를 다 해보긴 했는데
모든 캐릭터를 '깊게 파보았다' 라고 보긴 아직은 좀 뭐하니 (속성도 아직 다 안달아봤고)
기억나는 캐릭터들만 간단하게 적어봅니다.
진 삼국무쌍 팀
조운
: 4차지에서 이젠 아주 용을 부르는데, 그걸 또 발사를 합니다. 심지어 무쌍 난무도 원래 본인이 용이 되어 날아간다! 같은 느낌이었는데 돌진 부분은 짧고 대신 용이 날아갑니다. 고로 이제부터 이분을 '한조'운이라 부르시면 되겠습니다. 여튼 무쌍스타즈 시스템에 영 안맞을 것 같았던 6차지가 세로로 돌리면서 찍는 단타형 기술로 바뀐걸 제외하면 크게 바뀐건 없는덕에 진삼국무쌍을 하셨던 분이라면 별로 큰 차이 없이 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EX1 이 병맛이란 것도 똑같구요. 대신에 EX2 에 몸판정이 생겨서 공중콤보든 돌진기든 그냥 주력기든 다 되는 만능 기술이 되어 돌아왔습니다. 근데 개인적으로는 1차지 캔슬이 되는듯 안되는듯 오묘한 조작감이 된 느낌이네요.
여포
: 공격범위가 진공서 + 50이라도 달아둔 듯한 느낌이 되었습니다. 여튼 뭘써도 공격범위 하나는 무식하게 넓구요. 그리고 공격범위가 넓습니다. 그리고 차지 공격도 대부분 넓어지고 원래 공격범위가 불안 불안 했던 5차지도 그냥 화면에 보이는 애들은 다 친다 싶을 정도로 넓어졌습니다. 6차지는 아예 회오리 바람도 막 쏘는데, 딱 던파의 개편 전의 개편전 옛날 엣적의 인파이터가 쓰던 심판의 회오리가 생각나는 아주 좋은 기술입니다?
근데 무쌍난무는 왜 이따위로 해놨습니까..?
여튼 마음도 넓어지셔서 애들을 차마 아프게는 못때리시는지 화력도 약간 미묘합니다.
하여간 진삼국무쌍 6편에서 방천극이 여포를 써서 강했다가 6편 맹장전 장군위 빨로 드디어 여포가 주인으로 인정 받았나 했더니 7편에서 다시 나가리 되서, 무쌍스타즈를 통해 다시 부활하나 했더니 여긴 사실 나타에게 쳐맞고 난 후에 바로 소환당한 상태였나 봅니다.
왕원희
: 나름대로 수정은 많이 했습니다. 뜬금없이 4차지가 각성난무 모션을 따와서 쓰고, 무쌍난무는 DIO가 되셨으며, 그 외 차지도 진삼국무쌍 7편 특유의 이상하게 비어있는듯한 판정을 억지로 꽉꽉 채워서 가져온지라 후해지긴 했습니다. 근데 카드 던지는 애도 공격에 경직이 있는데 이분은 여전히 평타 경직이 없으십니다..? .
..왜??
여튼 진삼국무쌍에 비하면 그럭저럭 차지공격 자체는 상향이라 볼 수 있지만, 이 게임은 표창 던진다고 피버 게이지가 빨리 차거나 그런건 아니지요.
즉 팔 힘은 강해졌으나 외팔이 되신 분입니다. 서폿으로나 씁시다.
주창
: 택시 운전해야지 어딜 리더를 맡으려고.
전국무쌍 팀
사나다 유키무라
: 역시나 전국쪽 주인공답게 보정을 좀 주려 했는지 2-3 과 5-3 차지가 좀 쓰기 편하게 바뀌긴 했습니다. 물론 유키무라의 주력은 4차지 입니다.
여튼 신속액션도 반쪽이지만 남아는 있으니 쫄처리 에서는 괜찮지 않을까 했는데, 사실 원래 4차지도 쫄처리는 잘했고 적장 저격능력도 뛰어났었지요.
무쌍오의도 카이덴을 기본으로 가져와서 나름 성능이 괜찮아 보이긴 하지만 무쌍스타즈는 게이지가 1칸 뿐이니 주력은 차지가 되어야 겠지요?
근데 4차지가 별로 안쌔네요.
기본 뎀딜도 별로.. 속성빨 넣을만한 것도 없고.. 좀만 헛치면 적장은 히어로 액션 써서 탈출하고..
씨부럴 뭐 어쩌라고.
이시다 미츠나리
: 이쪽은 이펙트만 좀 보강된게 대부분 입니다. 신속액션은 여전히 차~암 신속하고, 남들다 부채를 쓰면 바람이라도 일으켜서 범위라도 좀 늘리는데 이분은 너무 정직하셔서 그런게 좀 많이 부족하며, 전국무쌍4-2에서 5차지 쓰면 배리어 걸던 것도 비겁하다고 생각했는지 안가져오셨더군요.
고로 문관답게 서류업무나 볼 수 있도록 배려해줍시다.
이이 나오토라
: 이쪽도 2-2 차지가 비교적 안정적으로 들어가게 궤도수정, 3-2 차지에 충격파 추가, 4-2차지에 충격파 추가 등등으로 어떻게든 공격판정을 후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그리고 5차지가 뜬금없이 무쌍오의 짝퉁으로 바꼈는데 무쌍오의는 그대로네요. ...왜..? .. 이럴거면 차라리 카이덴을 가져오지..?
여튼 신속액션도 원래 신속타입이었던 것을 고려를 했는지 6타까지 남아있고 6차지가 은근 판정넓고 공격력 괜찮고 공중에 떠서 공격하니 방해 잘 안받고 동료로 추가타도 가능하니 앞에 남정네 두 놈 보다는 좀 사정이 나아 보입니다.
오다 노부냐가(그냥 여기로..)
: 적은 원거리에 있다! - 2차지
: 적은 근거리에 있다! - 4차지
혼노지 그런거 없다. 깝치면 디진다.
DOA 팀
카스미
: 개 잉여스러웠던 무쌍오로치2의 모션을 탈피하고 매우 화려하고 혼란스럽고 있어보이는 잉여가 되었네요.
사실.. 잉여라기 보다는 공격모션에 비해 특징이 전혀 없다시피 한게.. 참.. ...그나마 무쌍난무가 무쌍오로치2 에서도 카이덴으로 선보였던 레이저 발사이긴 한데 이 작품은 그런거 쓰는 애들이 너무 많죠.
마리로즈
: 귀욤. ..그게 다임.
호노카
: 6차지 붕권.
그래도 이쪽은 군더더기 없기 깔끔하게 한 방 한 방이라서 좀 더 다루기 쉽고 괜찮습니다.
돌진기 1차지, 스파2의 추억 2차지, 깔끔하게 단타로 들어가는 배치기 3차지, 이상하게 공격범위 넓은 4차지, 슈퍼닌자에게 배운 5차지,
그리고 대망의 똥파워 6차지 붕권. 그냥 6차지 하나면 다 해먹습니다. 러쉬 배틀 같은곳에서 써보면 이거 한 방에 막 100명씩 날아가요. 이건 원피스 해적무쌍의 루피도 필살기 안쓰면 못해요. 보면 볼수록 공격은 간단하게 살의(?)를 담아 한 방에 쳐야 효과가 있다는걸 몸소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여튼 사람 팰수록 흥분하신다는 분이니(?) 괜히 거점에 뒀다가 엄한사람 안치도록 자주 기용해줍시다?..
토귀전 팀
오우카
: 진삼국무쌍이나 전국무쌍에 바로 데려와도 될 정도로 극한의 평범함을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어찌보면 이번작에서는 조운보다도 이쪽이 더 스탠다드하게 느껴질 정도로.. 정말 뭐 없이 깔끔합니다.. 고로 깔끔하게 4차지만 쓰시면 됩니다. 필살기 범위가 좀 좁은게 흠..
호로
: 토귀전의 총캐가 대형몹 잡을 때 폭탄 같은걸 써서 뎀딜을 더 넣고 뭐 그랬던것 같긴 한데.. 여긴 시도때도 없이 뭐부터 던지고 그걸 쏴서 공격하는 방식이라.. 선딜레이가 영 좋지 않습니다.. 일단 공격만 발동되면 괜찮은데 적의 공격이 좀만 격렬한 난이도에 가도 되게 빡센 스타일이죠. 그나마 5차지 커버 범위가 진삼국무쌍 4편의 군주 캐릭터들의 5차지의 강화형이라 보일정도로 괜찮고 일단 평타가 원거리 형이니 그걸로 견제하다가 그냥 바로 원거리 저격을 해버리는 6차지로 이어나가면서 싸우면 밥값은 할 듯 하네요.
토키츠구
: 서서 흉내 내다 망한놈.
밤이 없는 나라 팀
아나스
: 개인적으로 무쌍 스타즈에서 재밌게 뽑혔다 싶은 캐릭터중 하나입니다.
계속해서 1차지를 미리 깔아주고, 그 뒤 들어가서 3차지나 4차지 등으로 다른 소환수를 불러낸다음에 구르기 캔슬로 들어가서 같이 공격하고 등등..
6차지가 좀 심각하게 에러스럽긴 한데, 기본 무기도 대검이라 시원시원하게 베어주고, 이것저것 할거리가 많아서 재밌다고 생각합니다.
크리스토퍼로스
: 이놈 이거 영입퀘스트 부터 혼자만 괴랄하고 성격 좀 짜장스러워 보이는 순간부터 영 좋지 않을거다 싶었는데 딱이네요.
뭔가 1차지로 북 깔고 그다음에 다른 차지공격을 쓰면 강화되는 요소를 가지고 싸워라! 뭐 이런거인것 같은데. 뒤에 트럼펫인지 뭔지는 시야를 더럽게 가리고 북까지 추가되면 더 가리고.. 묘하게 채문희 짝퉁스러운 차지공격에.. 평타로는 왠 건담놀이 하고 앉아있음.
뭐 어쩌라는 캐릭터인지 솔직히 잘 모르겠고 기억에 남는건 무쌍 이후에 '기다리라!!(?)' 인지 '지라리라!' 인지 하여간 굵은 외침 한마디.. 끝.
머나먼 시공속에서 팀
아리마 하지메
: 이쪽도 개인적으로는 평범하게 잘 뽑힌 캐릭터라 봅니다.
안정적으로 빠른 평타부터 시작하여 역시나 범위 속도 다 끝내주는 4차지.
4차지보단 좀 느리지만 그래도 360도를 다 커버해주고 판정도 긴 5차지.
딱히 느려짐 없이 쭉쭉 밀고 들어간다는 느낌이 들면서 판정 범위도 좋은 대쉬 공격.
깔아놓고 간도 볼 수 있으면서 이쪽이 위험해질일은 전혀 없는 점프평타에
그 점프 평타가 차지로 캔슬이 가능하기 까지..
필살기 판정이 무쌍스타즈 치고는 이상할 정도로 뭔가 빈 곳이 많다고 느끼는 것 빼면 재밌게 할 수 있는 캐릭터네요.
다리우스
: 이쪽도 여성팬들 사용하라고 만들어둔것인지 평타고 차지도 죄다 안정적인 것들 뿐입니다.
그나마 단점이라 볼 수 있는건 대부분 공격이 뒤통수가 비어있고, 아주 살짝 느리다는 점인데..
이게 티가 나려면 최종전 정도는 가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기타
세츠나, 시키
: 둘다 생각보다 그냥 평캐. 특별히 모난곳도 없고 딱히 엄청 좋은 부분도 없더군요.
타마키
: 이 소녀는 대체 왜 영웅이 필요했던 걸까요..?
..공격 자체가 죄다 광속이고, 커버치는 범위도 우수하며,
특히 4차지의 경우 가장 좌측의 레이저가 보이자마자 굴러도 전방 180도가 싸그리 갈려나갑니다.
그냥 원거리에서 이것만 질러도 애초에 둘러 쌓일 일 자체가 없고 혹시나 포위당하면 그냥 5차지 지르면 됩니다.
사실상 무쌍스타즈가 후방주의를 당할 일이 거의 없다시피 해서 사실 은근히 전방만 신경쓰면 되는 게임인데,
진삼국무쌍 관운장이 진공서 + 100 정도 끼고 6편에서 6차지를 날리는 것 보다 한 2배쯤 길어보이는 전방 사정거리에
데미지도 결코 부족함이 없어, 학살과 장수전 모두가 다 커버치고 좀만 컨트롤 하면 브레이브 차이도 씹어 드십니다.
안그래도 공격속도가 광속이라 4차지가 억하면 이미 발동되어있는데 그게 원거리 공격이에요. 그럼 적은 뭐 어쩔겁니까..?
이거 이길려면 5편 손상향을 상향 먹여서 데려오던가. 무쌍오로치2 구미호가 무적이 되는 특수기를 그대로 가져와야 해볼만 할겁니다.
여포고 오로치고 애초에 접근을 못하는데 뭐 어쩔겁니까..?
지르십시오. 타마키의 4차지는 결코 당신을 배신하지 않습니다.
여튼 타마키에게 왜 영웅이 필요했는지는 스토리상에 마지막에 나오긴 합니다.
'제물'로 필요했죠. ...이건 구라일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습니다. ..사실 해석하기 나름이긴 한데. 아무튼 그렇습니다.
여튼 현재까지 해본 느낌은 이렇습니다.
하지만 속성바르고 카드작좀 하면 또 달라질 수도 있겠죠.. ....언제 이 노가다를 다 하느냐가 문제지만.
언젠가는..
P.S 이런저런 제 플레이가 궁금하신분들은 제 유튜브에 놀러오세요 ~_~../
https://www.youtube.com/user/chowided/featured
다 좋은데 왜 마지막에 살짝 스포 있는거죠 생각도 안하고 있다가 읽었네
개인적으로는 아나스가 좋네요. 액션도 시원시원 합니다.......거의 주력캐 수준으로 굴리고 있습니다. 왕언니는 애정으로 키우고 있는 중. 진삼에서 밥줄이던 각성난무가 사라진게 크네요 ㅜㅜ 차기 진삼작에서는 무기 좀 바꿔 줬으면..... 여포는 그냥 평타와 차지 만으로 충분한 것 같네요.ㅎㅎ
아나스 좋죠. 필살기 복장(?)도 좋고. 여포는 사실 이게 진삼국무쌍8 이었다면 개캐였겠는데.. 하필 무쌍스타즈고.. 여포만한 범위를 보여주는 캐릭터는 많은데..딱히 여포가 뎀딜이 압도적이라는 느낌이 안들어서 좀 아쉽죠..
방송 구경가게 방송시간도 말씀해주세요 P.S:캐릭은 하야부사나 윌리엄양반 괜찮습니다 해보셔요
아나스 3차지 계속 누르면 쭉쭉 밀더라구요 브레이브 고렙에 달리기 차지도 시원시원합니다
노부나가 ㅋㅋㅋ
왕원희 완전 사기 캐릭인거 같던데요
다 좋은데 왜 마지막에 살짝 스포 있는거죠 생각도 안하고 있다가 읽었네
호로 애정으로 키우고 있었는데 이제 난이도 높이면 힘들겠군요 ..ㅎㅎ 아나스 좋습니다. 진짜 쓰면서도 느낌
갠적으로 아나스는 파워좋고 리치도 좋은데 왜 그리 차지모션들이 느리고 갖은 똥폼을 잡아대다보니 피버때 성능이 너무 안좋아서 손이 잘 안가더군요.
달리면서 차지만 써보세요 쉬원쉬원합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챠지공격이 매우 고성능입니다. 4챠지 푸니떼소환 돌격 범위가 깡패
주창소감보니까 거점에서 캐릭터들간의 대화에 주창 어떻게하면 당신같이 빨라지는거야 라고 물어보던데 물어보지마...소감처럼될거야
전 카스미 하다가 류 하야부사 하니까 완전히 신세계.... 같은 닌자인데 왜이리 차이가 ㅠㅠ
타마키 격공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캐릭들 평가 공감가는게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