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고뇌마의 상세 셋팅 공유편입니다.
민맥을 맞추기 위한 기본 컨셉은
다이아 신뢰 32, 배틀부츠 10 = 42
42를 맞추고 그 다음부터 추가되는 민뎀은 맥뎀도 올려줍니다.
일단 저는 뚜껑 45, 반지 9, 참 21로
75민뎀 추가 셋팅이고,
민맥을 맞춘후에 추뎀을 33 끌어올렸습니다. (이게 고뇌마의 핵심 포인트인데 평뎀 33이므로 맥뎀참으로는 66을 채우는겁니다.)
이 상태에서 민뎀 1을 추가하면 8 데미지 증가
민첩 1을 추가하면 2데미지 증가로
4:1 정도의 효율비가 나옵니다.
기본적인 템은 이렇게 요약됩니다.
활, 장갑, 링, 참이 비싸겠지요!
1. 활아마
뚜껑 장갑에서 65속을 맞추면 다이아 14파낙 됩니다.
속사로 앰플 뛰우고 멀티샷 운용입니다.
민뎀 2800에 안정적인 체력 1000
2. 퓨전마
뚜껑 장갑 아뮬에서 70속 만들면 됩니다.
1번과 동일한 스탯 기준에서
민뎀은 230이 추가되고 체력은 100이 떨어집니다.
용병은 액트2 위세에, 안뚜 자존심 인내
마을 노버프시 멀티샷 민뎀은 2000-2001로 맞췄습니다.
확실한 민뎀에서 라흡 마흡을 하기 때문에 엘리트와 맞짱에서도 깡멀티샷으로 유지력이 나옵니다.
저는 솔플 올라운드 셋팅으로
성채 3층과 바알 위주로 돌기에 2번 셋팅 갑니다만,
(스왑 시 타이탄 불사조)
카생 카우 위주로 도신다면
1번 셋팅에 수수와 스왑 콜투 운영하시면 안정적일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가장 중요한 최적화인
공속 65, 달려 60, 패힛 32 (모저50, 번저75)
를 추천드립니다만..
이렇게 맞추려면 참 제작에서 피똥을 좀 싸야 합니다..
항상 글 잘 보고 있습니다. 재밌는 세팅입니다.
감사합니다. 고뇌마는 여기서 멈추려고 합니다. 풀방용은 아니고 솔플에서 활마가 막히는곳이 하나도 없이 편안하게 즐기는 셋팅입니다. 스트레스 없이 느긋하게 하기에는 더할나위없이 좋습니다. 버닝소울 호라드림 잼민이 트리플 콤보가 나와도 움찔하지 않는 활마입니다.
감사합니다 ! 글 오래 유지해주세요 ㅎㅎ
요즘 인변이나 ㅁㄴㅇ 쪽에 신뢰 크로스보우를 구하는분들이 늘더군요. 크로스보우의 11프레임 멀티샷을 완전히 버리고, 5.5프레임 속사를 주력이고 보조로 원소기술을 쓰는 아마일것 같습니다. 저도 관심을 크게 가지고 있는데, 먼가 건질게 나오는지 연구예정. 콜로서스 크로스보우로 파낙 14를 띄워야 하는데..후. .
개인적으로 다이아신뢰마로써 재밌는 글 감사드립니다! 주얼이 15공속 15맥뎀 ㅡ 15공속 8민뎀 참이 그랜드 기준 10맥뎀 ㅡ 3민뎀 (이게 최대맞을까요?) 하면 민뎀이 2배 효과가 나와도 무조건적으로 효율적인건 아니겠네요. 다만 이 방향의 육성도 가능해져서 민뎀 템도 의미를 가지고, 다이아보우도 널리 사용되면 좋을거같습니다ㅎㅎ 수고하셧어요!!
딜 포텐은 맥뎀에 좀 밀리고, 안정성은 굉장히 높다 정도네요. 민맥을 맞출때까지 낭비되는 민뎀 42때문에 결국 dps는 맥뎀에는 밀립니다.
51민뎀 추가로 맞춰서 42가 넘는데 민맥이 안같아지는 이유가 뭘까요..?
확인해보니기까, 레이져테일 관통벨트에 10맥뎀이 있어요! 52가 맞을거 같습니다.
고뇌 Dps를 극대로 올리려면 관통벨트를 빼야하는 아이러니가 발생하는군요? 전통 활마로 하면 관통마스터에 뱀파벨트가 딜이 더 오르겠습니다.
저는 민맥뎀 적은 다이아 쓰면서 오히려 관통 챙겨서 무더기가 일제히 쓰러지는게 좋더라구요ㅎㅎ 랜덤하게 딜 들어아는게 아닌ㅎㅎ 새롭지 않은걸수도 있곗지만, 그래도 20년 민속놀이에 새로운 요소들이 있어 보는 재미도 많습니다. 감사해요ㅎㅎ
유튭 긴영상 일일이 보는거 보다 깔끔한 정리에 한눈에 보기편한 스샷 아주 좋습니다 추천드려요
감사합니다!
왜 이름이 고뇌마인건가요?
민뎀과 맥뎀이 같기 때문입니다. 고뇌 룬워드의 옵년에 400데미지 추가 있는데 이게 민맥을 같이 올려줍니다. 저는 고뇌룬워드는 아니지만 활을 이용해서 민맥을 맞추었기에 고뇌활을 쓰는 고뇌마라 명명했어요.
고뇌가 근접지존이라 불리는게 압도적인 민뎀의 안정성과 유지력이거든요. 고뇌활 셋팅도 고뇌급의 추뎀은 안되지만 사기성을 충분히 체험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퓨전마 목표로 하고 있는데 스킬 어떻게 찍으신지 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