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8 현대 투싼 (1세대, JM)입니다.
나온지 꽤 된 CM 제품이지만 디테일은 생각보다 꽤 괜찮은편입니다.
트렁크쪽에는 가스리프트도 있고 정면 그릴은 뚫려있습니다.
안개등 쪽에 디테일도 살아있고 타이어 디테일도 상당합니다. 무게감도 꽤 나가서 만족도도 높고요.
예전 제품치고는 도장면 광택도 타제품에 비해 퀄리티가 좋습니다.(-_-)b
다른제품들엔 없는 특이한 점으론 윈드실드와 앞창은 투명한데 2열과 뒷유리는 굉장히 짙은 선팅이 되어있습니다.
트렁크에 로고는 V6네요.
중국에는 6기통 2.7리터 엔진이 올라갔었나봅니다.
테일램프 깊이감과 표현이 인상적
깔끔한 오픈기믹입니다.(-_-)b 고오오급 스러운 베이지 내장재
운전석쪽 도어 안쪽에 페인트가 튀어있네요. 뭐 저정도 불량은 레드썬;
엔진룸 표현도 훌륭합니다.
수출형이라 우리나라와는 다른 엔진 사양(-ㅅ-)
2열 시트는 SUV답게 폴딩 기믹이 있습니다.
사실 다이캐스트로 SUV는 별로 선호하지 않습니다만
생각보다 좋은 퀄리티, 무게감 거기에 1,2,3 세대가 모두 다이캐스트화 된 컬렉션 가치가 있는 제품입니다.
가장 최근 투싼 NX4는 들리는 소문을 들어보니 최근 딜러버전으로 중국에서 출시 예정이라는 소식이 있더라고요.
투싼이 6기통이 있었군요 ㅎㅎ
국내엔 4기토 2.0d만 있었다고 하는데 중국엔 V6 2.7L 델타엔진이 들어갔다고 하네요. 쟤네도 배기량 대비 세금 꽤 쎈걸로 아는데 말이죠 -ㅅ-
그랜저TG 6기통 2.7에 들어갔던 그엔진이 아닐까싶네요
저도 궁금해서 검색해보니까 그랜저TG는 델타엔진을 개량한 뮤엔진이라네요.
집에 있는거랑 같은 년식이네요
투싼 1세대는 그래도 아직 많이 돌아다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