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파일교체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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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는 이제 한계 같네요.
좀 더 이끌까하고 생각했습니다만, alpha판/beta판은 내지 않고 ,
다음으로 정식판으로 해 종료하는 것으로. 아마 큰 변경은 없습니다.
파일 교환(2번째23:50)
프로기어의 폭풍(Progear no Arashi)만, 2 P Start를 버튼에 할당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콘트롤러를 2 P측에 변경했을 경우는, 1 P Start로 바뀝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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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점(test ver. 5)
변경점이 꽤 많습니다.
큰 변경을 실시했기 때문에, 새로운 문제가 발생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문제가 일어나는 것 같으면, test 3이나 test 4를 사용해 주세요.
※캐쉬 파일의 사양을 변경했습니다. 지금까지의 버젼과는 호환성이 없기 때문에,
모든 게임에서 캐쉬 파일을 작성 다시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변경에 수반해, 이하의 게임은 기동시의 읽어들여 이외, 메모리스틱으로부터의 파일의 읽기가 없어집니다.
ecofghtr / avsp / sfa / 19 xx / megaman2 / qndream / spf2t / csclub / mpangj / pzloop2j
・디버그의 형편상, state save를 추가했습니다. 정식판이 될 때까지 빈번히 사양이 변경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갱신되면 호환성이 없어진다고 생각해 주세요.
・sleeve로 다운 당하지 않게 수정했습니다.
・ssf2t 및 그 clone set로, ssf2t를 parent의 캐쉬 파일로서 읽어들이도록 수정했습니다.
・팔레트의 처리를 변경해 보았습니다.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지금부터 확인하는 중입니다.
・사운드의 샘플 레이트의 초기치를 22050 Hz로 변경했습니다.
・스프라이트 관리 처리를 새롭게 고쳐 썼습니다.
슈팅이나 옆스크롤 액션등에서는, 약간입니다만 속도가 향상, 혹은 안정되었을지도 모릅니다.
반대로, 빈번히 파일 액세스가 발생해 버리는 용량이 큰 후기의 격투 게임에서는, 속도가 떨어질수 있니다.
(이러한 게임에 대한 우선도는 낮기 때문에, 향후도 개선될 전망은 없습니다. 이라고 할까, 빠르게 하는 것은 물리적으로 무리. )
・스프라이트 묘화 처리를 큰폭으로 변경했습니다.
이하의 게임에 대하고, 스프라이트의 마스크 묘화 처리 및 priority의 불편이 수정되고 있습니다.
(가능한 한 속도가 저하하지 않는 듯한 방법으로 묘화를 실시하고 있습니다만, 통상보다 복잡한 묘화를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화면에서는 약간 속도가 저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cps2psp_test5.zip
음~ 말씀 ㄳ합니다.지금까지 나온 에뮬중에서 그래도 네오cd가 가장 할만한 것 같네요^^
수퍼스트리트파이터2를 해보니 전버전보다 속도가 향상되었더군요. 근데... 욕심인지 모르나 용량이 큰 후기의 격투 게임도 속도가 빠르면 어떨까.... -.- (X-Men 대 스트리트 파이터는 이상하게 시작할 때 잠시 느리긴 한데... 좀 지나면 괜찮더군요. 라운드 시작전 파일억세스-로딩이 있어서인지...)
캡콤스포츠클럽 하고있는데 뭐 어쩌라는거지 기동시의 읽어들여 이외 메모리스틱으로부터의 파일의 읽기가 없어진다니 -_-; 여하튼이번에 새로나온에뮬의 컨버터를사용해 다시 캐쉬를만들어야된단소린가
위에 적혀있는게임들은 캐쉬파일을 만들필요가 없다는 말 같네요^^
마벨vs캡콤은 언제될까나..
앗싸히카리님 감사해요
x맨 속도 좀 빨라졌네요^^
수퍼스트리트파이터2 필살기가 안되네요ㅠㅠ
필살기? 초필살기 말씀이시라면 수퍼스트리트파이터2는 원래 없고 수퍼스트리트파이터 2터보에 있죠. 필살기는 전 잘 되던데요.
이거 디폴트 설정이 프레임스킵1에 오토프레임 disabled이므로 프레임스킵 0에 오토프레임 enabled로 해서 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마벨vs캡콤 같은것은 원본롬만으론 안됩니다 클론롬을 같이받아야 할수있습니다. www.emulmax.com/ 여기에 클론롬과 원본롬등이 다있으니 참고하세요 클론롬은 원본롬이랑 같이넣으면 됩니다.
수퍼스트리트파이터2터보 구동 되나요?
킹오파고수// 물론이죠 ㅋ 스파 제로 2 알파도 무리없이 돌아갑니다~ 순옥살도 잘나가고 ㅎ;
오오 초무투전님감사합니다 마벨vs캡콤할수잉ㅆ군요
저 위에 적힌 게임들은 캐쉬파일을 만들 필요가 없다는 말이 아닙니다. 단지 기동때만 읽고 나중에는 읽지 않는 다는 거죠.
마벨vs캡콤은 되긴 하지만... 너무 용량이 큰 후기 격투게임이다보니 캐릭터 바꿀때마다 버벅되네요... 이는 PSP의 메모리 적음의 문제에 의한 것이니 앞으로도 개선되긴 힘들듯.... 제법 격투게임도 돌릴만 하지만 vs 시리즈는 거의 힘들군요
camiyu님// 님 말씀대로 디폴트 설정 바꿔봤는데..제가 막눈인지 차이를 잘 모르겠군요 프레임 스킵 0 오토프레임 on으로 하면 속도가 좀더 나아지나요??
hyungga//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수퍼스트리트파이터2의 경우 프레임스킵 1로 하면 최대 프레임이 55정도로 나오고 프레임스킵 0으로 하면 최대 프레임이 60 정도로 나오더군요. 사실 5프레임 정도는 느끼기에는 미세한 차이이긴 하지만 조금이라도 최대프레임이 많이 나오는게 더 부드러워진다는거죠
camiyu// 흐음... 그렇군요^^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수퍼스트리트파이터2터보 에뮬맥스에서 다운받으니까 용량 6m 실행 안되네요. 실행 가능한 수퍼 스트리트파이터2터보 어디서 다운 받나요???
킹오파고수// 스트리트파이터2터보를 하시려면 스트리트파이터2도 함께 있으셔야 합니다. 일종의 클론 형태거든요.
hyungga// 엑스멘 대 스트리트파이터 같은 게임 중간 로딩때문에 일순간 느려지는 게임을 할 때는 차라리 프레임스킵 1 정도 주고 오토프레임스킵을 off로 하는게 낫겠더군요. 딱딱 끊기는 느낌보다는 잠시 느려지는 느낌이 나을테니까요. 하여튼 엑스멘대 스트리트파이터도 지금막 아포칼립스까지 클리어해봤는데 만족할만한 속도네요. ^^
state save 추가했다는 말은 게임 중에 강제 저장이 가능해졌다는 뜻입니까?
19세 이상만// 해보진 않았지만 가능해지긴 했더군요.
슈퍼스트리트파이터2 뉴첼린저를 받구요 클론롬 슈퍼스트리트파이터2터보 클론롬이 여러개 있어서 다 받아서 해보았찌만 읽다가 에러가 나네요..ㅠ.ㅠ 아 터보를 하구 싶어서 camiyu님이 말한대로 해보았찌만 안돼네요..ㅠ.ㅠ. 터보 하구싶네요 ..아직 안돼는 건가?
세이브 로드 되구요... 이제 게임중에 전원 껏다가 다시 켜도 그래픽 깨지는 현상 없는 듯 한데.. 좋습니다 저장 원추~ (로드하면 소리도 제대로 나옴 ㅎㅎ)
백승이// 정확하게 ssf2.zip과 ssf2t.zip 이 두 개만 있으면 됩니다. 터보 저는 잘 되는데요....
오호 정말 감사드립니다. 한번 해봐야 겠네요...항상 수고하셔서 감사 꾸벅^^
엑스맨스트리트넣는방법줌가르쳐주세요
천지를먹다2 롬파일 가지고 계신분 저좀 보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제발이요... 맨날 롬파일 다운 받으면 오류난거 더군여 정말하고싶은게임인데...ㅠㅠ sg80339@naver.com 일루 부탁드릴꼐요,,,
속도 개선 많이 좋아졌습니다. 피부에 와닿네요. 19xx전에 시작시 화면느림이 이젠 전혀 없어졌네요. NJ만쉐이~~~
백승이//터보는 버전5에서만 안되는건가요? 3는 잘되던데...
님들아 ERROR: File not found or crc32 not correct. "CPU1" 이라고 나오는대 머저 ㅠ ? 던전2 실행햇을때요 ;;ㅎ
투리키~!//부모롬(원본롬)으로 받아서 converter으로 캐시을 만들어서 실행하세요
그니까 컨버스테이션으로 돌린캐시를 페이스피 게임/어쩌구/캐시 폴더에넣고 원본롬을 롬 폴더에넣는거아니여요 ? 근대도저렇게됭효ㅠ
투리키~!/ 롬파일 용량이 얼마짜리 인가요? 유럽판 17메가 정도하는 걸로 하시면 잘 됩니다. 네이버에서 에뮬맥스 검색 해보세요.
캐시로 만들어지지않는롬들은 어떻게 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