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img2.ruliweb.com/img/img_link6/43/42021.jpg?t=1155618821)
· 팔레트 처리의 변경으로 일부 게임의 화면 묘화에 불편이 발생하고 있었으므로, 수정을 실시해 beta 2에 갱신했습니다.
readme_cps2.txt에 쓰는 것을 잊었습니다만, TIFF loader를 사용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은 추가를 부탁합니다.
GTA loader의 경우는 메모리가 줄어 들므로 추가하지 말아 주세요.
test 5/beta로 추가 끝난 경우는 최초의 행의[CPS2PSP_3 ccaece6] 와 ebootname를 고쳐 쓸 뿐입니다.
최초의 행의 값은 eLoader 0.98에 부속의 EBOOT_signature.exe로 조사할 수 있습니다.
[CPS2PSP_3ccaece6]
#*************************************************************************#
CAPCOM CPS2 Emulator for PSP beta 2
#*-----------------------------------------------------------------------*#
LOADER: 0.98
TIFF: 2.0 - YES : Only the small size games can be played.
GTA: 2.0 - YES
GTA: 2.01 - YES
GTA: 2.5 - YES
GTA: 2.6 - YES
#*************************************************************************#
ebootname=CPS2PSP beta 2
limitedMemoryManager=Y
변경점beta 2
· 팔레트의 처리의 변경에 의해, 일부 게임에서 새로운 불편이 발생하고 있었기 때문에 수정.
팔레트 이외는 변경 없습니다. 스테이트 데이터도 beta의 것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경점beta(버그 수정판)
· romcnv.exe를 갱신했습니다. 아래와 같은 묘화의 불편의 수정을 실시한 게임은
캐쉬 파일을 작성 다시 해 주세요.
· 이하의 게임의 묘화의 불편을 수정.
스트리트 파이터 ZERO 2: 랭킹표시의 승리 마크의 좌우가 이상하다. (수정이 끝난 상태)
뱀파이어 세이버: 오프닝 데모의 일부 priority가 이상하다. (수정이 끝난 상태)
마이티·팡의 랭킹표시의 상하의 스코어가 마스크 프로세싱 되어 있지 않다. (수정이 끝난 상태)
D&D S.O.M.그리고 에자호덴 전쟁 전의 데모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다. (수정이 끝난 상태)
퍼즐루프 2의 일부 스프라이트가 표시되지 않는다. (ROM 변환 장치의 버그. 수정이 끝난 상태)
· 게임마다 texture 사이즈를 최적인 값으로 변경.
그러나, 원래 문제가 일어나지 않는 값으로 할당해 있었으므로 속도는 변함없이.
· 사운드를 무효로 했을 경우에 PCM 데이터를 읽어들이지 않게 했습니다.
· 퍼즐루프 2의 패들 입력에 대응. (CPS1PSP의 forgottn와 같은 방법)
· 팔레트의 계산방법을 변경. 페이드아웃등이 약간 좋아졌는지도.
· C68K를 큰폭으로 개서. (M68000 코어를 새롭게 작성했습니다만, 버그 수정등이
늦었기 때문에, 계속 C68K를 이용. 속도는 거의 변하지 않기 때문에, 이대로 할지도)
· Z80 코어를 커스터마이즈 한 CZ80로 변경. CZ80는 약간 정확함이 부족합니다만,
버그가 있었기 때문에 수정했습니다.
· 상기 변경에 수반해, 스테이트 데이터의 호환성이 없어져 있습니다.
정식판에서도 또 변경할 예정입니다.
· 버그는 아닙니다만, 격투 게임에서 Raster Effects를 Off로 했을 때의 배경의 차이를 일부 해소.
다만, 화면의 묘화가 증가하기 위해 약간(평균 1~2 fps 정도) 속도는 떨어집니다.
※ 실제, 속도는 미묘하게 향상했습니다만 이 수정으로 공제해 제로라고 할까나.
· 외, 세세한 변경점다수.
변경점은 꽤 많습니다만, 고생에 알맞은 효과는 전혀 보지 못하고.
이제 더이상의 속도의 향상은 무리이다는 것으로 포기했습니다.
결국, 처리의 7할 정도는 비디오 에뮬레이션의 처리에 걸려 있는 느낌이군요.
CPS2라면 통상의 게임 화면이라고 한 획면에서 1000~1500개 정도의 스프라이트를 묘화 하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꽤 힘들네요.
수 뿐이라면 NEOGEO의 2배 정도입니다.
덧붙여서 ME로 사운드 믹싱을 해도 속도는 오르지 않고(오히려 동기 처리로 속도가 내린 뒤에, 사운드가 불안정하게).
사운드를 Off로 해 보면 압니다만, 부하가 거의 없지요(아마 속도가 올랐다고 해도 1 fps 정도지요).
그리고, 커넬 모드로 컴파일 하면 속도가 오른다고 생각되고 있는 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만, 오르지 않습니다.
네트워크등의 커넬 모드로 밖에 사용할 수 없는 처리와 사용 가능한 메모리가 300~400 KB 정도 증가할 뿐.
그렇다고 하는 것으로 우선 CPS2는 이것으로 당분간 방치하고, CPS1 쪽에 착수합니다.
음, 아직 버그 보고로 ssf2t의 화면이 이상하다든가 보고가 오고 있습니다만···.
더이상 몇 번째에 되는지 모릅니다만, 버그는 아님. 캐쉬 파일이 올바르게 작성되어 있지 않은 것뿐입니다.
beta에 부속의 romcnv.exe로 작성 다시 해 주세요.
1. ssf2.zip와 ssf2t.zip를 같은 폴더에 일어납니다.
2. romcnv.exe를 기동해, ssf2t.zip를 지정합니다.
3. 당분간 기다리면 cache 폴더에 ssf2t_cache.zip가 작성됩니다.
4. PSP의 cps2psp의 cache 폴더에 ssf2t_cache.zip를 카피합니다.
보통은 왼쪽입니다. 오른쪽의 경우는 작성의 방법이 잘못되어 있어 올바르게 작성되고 있지 않습니다.
![](http://img2.ruliweb.com/img/img_link6/51/50949.jpg?t=1157975374)
이 건에 관해서는 이제 더이상 쓰지 않으므로.
![](http://i1.daumcdn.net/icon/editor/p_etc_s.gif)
![](http://i1.daumcdn.net/icon/editor/p_etc_s.gif)
이런 프로그램은 뭘로 만들죠? 그리고 cps1과 cps2는 뭐나요?
이런 프로그램은 홈브류 제작 툴로 만듭니다 C언어죠.. 리눅스의 gcc컴파일러를 이용한다는 것밖엔..ㅠ
굿굿 ㅎㅎ
cps는 캡콤의 아케이드기판 에뮬레이터입니다. 대표적으로 스트리트파이터, 1942 등등이 있죠.
이거 캐쉬가 안만들어지는 게임은 그냥 몬하는건가요...;;
what kind of games are there to be going with this program?
속도 개선이 없다니 서글프네요. 대전격투는 거의 다 버벅거리던데...(다크스토커즈1 조차도!) 아날로그스틱 미대응인 PSP용 뱀파이어 때문에 에뮬에 큰 기대를 걸었는데 정말 아쉽습니다.
굿굿~좋아요 슈퍼스파터보는 이제 거의 완벽..ㅋㅋ
다운만 받아가지 말고 추천도 해줍시다. 던젼은 정말 전보다 많이 부드러워 졌네요. 여튼 감사드리고 추천 한방 때리고 갑니다. _ _
네..추천 갑니다~^^
이런 프로그램은 보통 PSPSDK로 만들죠... 물론 다른걸로 만들 수 있겠죠...
2.8은 실행할수있는건가요?
ㅠㅠ 2.71 되나요?
1.0 이란 1.5만 된다는거에요??
2.6인데 로딩하다 그냥 꺼져버리던데...
던전 안돌아 가네용 에러떠버리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