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비트인데 3.25기가 사용가능이라 나오면
3.25만 인식된겁니다.
지금 당장 64비트 깔리신분 확인해보세요.
800메가가 어디선가 놀고 있습니다.
이건 메인보드 문제가 아니랍니다.
정확히 4.00GB 만 나와야 합니다.
이문제의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메인보드상 CMOS-->노스 브릿지 옵션-->메모리쉽핑을 ENABLE 로 하고
실행-->MSCONFIG 입력
부팅 옵션--> 고급옵션탭 누르시고
최대메모리 체크를 해제 합니다.
그럼 정상적으로 4기가 모두 인식합니다.
원래..64비트는 ( )괄호에 사용가능이라 나오면 안되요.
다음엔 하드스왑 문제 인데요.
게임만 하면 엄청나게 하드를 읽어 대는데
딱 2가지 문젭니다.
첫번째는 슈퍼패치와 윈도우 서치 구요.
이 두가지는 서비스에서 중지 시키면 됩니다.
SUPERPATCH,WINDOWSSERCH 입니다.
두번째는 가상메모리 인데
C드라이브는 페이징 파일 없음으로 하고
다른드라이브에 가상메모리를 잡아주시면
하드스왑이 덜합니다.
ㅊㅊ 저도 퇴근후 확인해봐야겟네요.
C:\Users\컴터이름\AppData\Local\Temp <<이 경로도 꽤나 많은 용량을 잡아먹고 있으실 겁니다. 수시로 지워주셔야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지우신다면 아마도 2-3개 파일은 지울 수 없다고 하니, 그 외는 전부 지우셔도 될 겁니다.
SUPERPATCH,WINDOWSSERCH가 아니라 superfetch, windows search고요 superfetch는 실제 메모리 사용 가능량이 부족하면 끄는 게 좋지만 요즘의 보통 사양이면 그냥 사용하는 게 편리합니다. 페이징 파일은 물리적으로 다른 드라이브가 아니면 어디에 잡아도 별 차이가 없습니다. 게임 실행 후 하드스왑이 심할 때는 작업관리자의 리소스 모니터에서 디스크 활동을 확인해보시면 정확한 원인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질문있습니다. 하드 스왑 문제 해결하는 것을 자세히 알려 주실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