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계관 없애고 엠블럼 크기를 더 키웠네요 개인적으로 월계관 있는게 더 이쁜데...
그럼 차량사진 투척하겠습니다!
먼저 정면샷 입니다 도어락 헤제시 라이트랑 데이라이트가 켜지며 헤드라이트가 위아래로 움직입니다(저는 주인한테 인사한다고 표현 합니다 ^^;)
후면샷 입니다 캐딜락 특유 각진디자인이 개인적으로 참 맘에 들어요 디자인 바뀐거 외엔 크게 특이한점은 없으므로 패스!
운전석샷 입니다 마침 전시된차량 내장컬러가 우드가 있었는데 고급스러운게 맘에들어 비용추가하여 우드컬러로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시트색도 브라운으로 되어있어 어찌보면 좀 나이에 안맞게 보일수도 있겠네요...) 일반내장컬러는 우드부분이 카본으로 되어있습니다.
뒷좌석샷 입니다. 4륜이라 뒷좌석 가운데가 올라와있어 제원상 5인승이지만 가운데가 엄청 불편하여 사실상 4인승이라 해야겠네요
사진으로볼땐 레그룸이 좀 널널해 보이나 막상 앉으면 그리 넓진 않습니다.
그랜저랑 비교했을때
전장은 더 길고(CTS-4965mm, 그랜저-4920mm)
축거도 더 넓은데(CTS-2910mm, 그랜저-2845mm)
실내 공간은 그랜저보다 좁다니...조금 안타깝습니다
경쟁모델인 bmw5 시리즈와 벤츠 E클래스와는 다 비슷하다고 하네요
운전석쪽 도어샷 입니다. 어느차나 다를거 없이 구성은 비슷하게 있습니다. 다른건 모르겠지만
출고할때 주는 스마트키 2개에 번호가 써있진 않지만 각각 1번키 2번키 설정이 되어있는거 같던데요
1번키로 시동을 걸경우 시트포지션 1번에 저장된 포지션을 불러오구요
마찬가지로 2번키로 시동을 걸경우 2번에 저장된 포지션을 불러옵니다.
핸들샷 입니다. 계기판은 풀 lcd로 되어있구요 계기판 테마는 4가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사진상 계기판은 다이나믹 테마 입니다 기본과 이거말고 다른테마는 뭔가 안이뻐서 ㄷㄷㄷ
앞에는 hud 가 있구요 hud도 마찬가지로 테마 3가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4가지지만 한가지가 네비연동이라 한국에선 불가능...
계기판도 마찬가지로 네비연동 메뉴가 있지만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ㅠㅠ)
센터페시아샷 입니다. 일단 사진상 보이는 버튼들이 전부다 터치식입니다...
급하게 누르다 한번씩 안눌릴때가 있어 당황할때가 있어요... 특히 14년도에
첫 출시했을때 비상등을 2초이상 누르고있어야 켜지고 꺼지는 바보같은 상황이 있었드랬죠...
지금은 펌업으로 다 개선되긴 했습니다 네비는 햅틱피드백이 탑재되어있어
화면을 눌렀을때 눌리면 센터페시아 전체에 진동이 살짝 납니다(핸드폰 터치시 진동과 비슷)
처음봤을때 오? 우와! 했던건데 적응되니 지금은 그냥 있으나 없으나 신경안쓰는 시크릿 스페이스 입니다
열린부분 꼭짓점을 누르면 열리고 닫히는데요 안쪽은 펌업을 위한 usb 단자와 15년형부터 추가된 무선충전기가 달려있습니다.
갤6엣지를 쓰고있어 간간히 무선충전 이용하긴 하지만 장거리 주행시 엔진에서부터 열이 공간 내부에 올라와
핸드폰이 터지기 직전까지 뜨거워져 많이 쓸건 못되는거같습니다...안그래도 무선충전 자체가 열이 많이 나는데
안쪽에 열 식혀줄 쿨링 시스템이라도 좀 같이 탑재해주지...이번에 나오는 임팔라는 달려 나오던데 같은 GM 계열끼리 참...ㅠㅠ
글로브박스 버튼이 보이시나요 저기를 눌러야 보조석쪽 글로브박스가 열립니다 하지만 위에도 말했듯이 가끔씩 안눌릴때가 있어
급할때 안열리면 좀 당황합니다...
이렇게 열립니다 CTS는 천장쪽에 선글라스 넣는데가 없기때문에 글로브박스쪽에 안경집 및 선글라스집을 놔둘수있게 따로 만들어놨네요
이게 앞에서 봤을때 모습입니다 파노라마 선루프는 노말 합니다
뒷좌석에 앉았을때 입니다 제 키가 174인데 큰 불편함은 없었지만 180넘는분들한텐 장시간 앉아있을시 좀 불편하실수도 있을거같아요
트렁크샷인데요 은근히 넓게 세팅되어 있습니다 골프가방 어찌어찌 쑤셔넣으면 3갠가 4개가 들어간다나 뭐라나...
개인적으론 트렁크 공간 좀더 줄이고 뒷좌석을 넓게 했었으면...
일단 차 자체는 무겁습니다... 4륜모델 공차중량이 1795kg 이나 돼요...
캐딜락이 경쟁모델로 잡은 bmw5시리즈 및 벤츠 E 클래스 보다 훨 무겁습니다...
그랜저보다도! 대신 스펙은 월등하게 높혀놓았다고 하네요 게다가 미국차답게 옵션이 빵빵 합니다 아쉬운건
한국엔 2.0T 밖에 들어오지않아 더 높은 출력을 원할시 내년에 출시할 CTS-V 밖에 없다는게 흠이네요 하지만 가격이 ㅎㄷㄷ
제원상 수치는 276마력에 40.7토크며 제로백은 6.1초라 하네요 연비는 만땅 주유시 80리터 안되게 들어가며
연비주행시 720키로정도 까지 주행해봤습니다.
긴글 읽어주셔 감사하며 다들 안전운전 하시고 하루 마무리 잘하세요~!
????? 캐딜락 CTS 가격을 알아보시지 않으신거 같네요 현재 캐딜락 CTS 2.0T 럭셔리 트림 정가 5580만원 이고 할인 800만원 해줍니다 프리미엄 트림은 정가 6400만원 이고 900만원 할인 해줍니다 4륜 버전은 7100만원이 정가 인데 800만원 할인 해줍니다 자카파님이 원하시는 가격에 팔고 있습니다 지르세요 수입차는 정가 그대로 파는게 아닙니다 프로모션 할인을 해줍니다
댓글 하나 잘못 질렀다가 차 한대 질러야 하는 분을 뵙게 되겠네요.
이런 비싼차 사는 사람들 길에서 만나면 문짝 열어 제끼고 끄집어 낸다음에 좀 물어보고 싶다. 대체 어떻게 그렇게 돈을 벌 수 있냐고
일단 미치셔야함
이번 CTS 미쳤죠...작정하고 만들었다는게 느껴집니다. 정말 멋집니다..
한국에 캐딜락 전시장 옛날부터 있었습니다
한 지인분은 캐딜락이라 했더니 그거 영구차 아니냐고.....조금 씁쓸하지요 ㅎㅎ
매니아틱하죠 한국에서는요.. 바로 전 세대 3.6오너였어서 캐디 차 좋은건 인정합니다. 이제 독일차와 견주어도 손색없죠. 디자인하나는 진짜 갑이죠.거기에 옵션빠방하고 여타 브랜드에 비해 가성비가 좋다는점. 멋집니다 캐디!
아하 전 세대 오너셨군요 확실히 미국의 자존심이라 듣기만 했었는데 왜 그런지 알거같더라구요 ㅋㅋ
크롬으로 보는데 사진이 안보여요..ㅜㅜ
사진이 안보입니다
사진이 없는거 같아요
헐 죄송합니다 수정하다 잘못눌러 사진이 다 날라갔었네요 ㅠㅠ 다시 추가했습니다
이번 CTS 미쳤죠...작정하고 만들었다는게 느껴집니다. 정말 멋집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디자인 정말 맘에들더라구요
캐딜락 점점 이뻐지고 옵션도 빵빵해지고 있다지요!
정말 디자인 첨에 보고 얘네들이 드디어 미쳤구나 했네요 ㅋㅋ
디자인이 어코드와 닮었네요
이번 신형말씀이시죠? 그릴크기는 다른데 뭔가 라인이 비슷한느낌이 들긴하네요 ㅎㅎ
전륜 구동 차량이 후륜 구동 차량 보다 축거를 짧게 해도 실내 공간 넓게 하기 좋죠 근데 어떤 차량이건 축거만 보고 실내 공간을 알수는 없고 직접 착석을 해봐야 알 수 있죠 도요타 아발론 등등도 타보면 실내 공간이 엄청 넓습니다 뒷좌석 가운데 센터 터널은 후륜구동, 4륜구동 차량들은 튀어 나와 있습니다 차 마다 튀어 나온 정도가 다르지만요 전륜 구동 차량들도 뒷좌석 센터터널이 있긴 하지만 보통 높게 올라와 있진 않죠 렉서스 ES 시리즈 같은 경우는 뒷좌석 센터 터널이 아예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뒷좌석 공간이 아주 넓어요 캐딜락 CTS 가 프로모션 할인 받으면 가격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차량의 기본기 주행 성능 등등 완성도도 높구요 좋은차 구입하신거 축하 드려요 4륜 구동 버전이라 후륜 구동 버전 보다 무게가 더 나가는데 우리나라 판매 사양엔 4륜 구동 버전에만 MRC가 들어가 있습니다 MRC 유무 때문에 4륜 구동 버전으로 선택 하시는 분들도 꽤 있더라구요
아하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4륜모델에 추가된게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도 있더라구요 동호회보니 어떤분 잘못알고 후륜사셨다 바로 다시 파시던데 ㅎㄷㄷ
오 ㅋㅋ 저 라디오 문제 좀 많죠. 사람 열받게 만드는 상황 자주 발생 ㅋㅋ
처음 출고받고 라디오가 안꺼져서 한참을 고생했더랬죠...
너무너무 이쁩니다. 오토뷰에서도 528i와 비교했을때 거의 모든면에서 CTS가 압도한다고 극찬을 했었죠
CTS는 밤에봐야 제맛
같은 캐디 오너의 추천 드립니다! 남자의 차에 곡선따윈 필요없죠 ㅋ
글 사진 모두 멋지네요. 저도 프리미엄 알아보고 있는데, 사는 곳이 경남이라 부산밖엔 없더군요. 브로셔 하나 보내달라해도 안보내주고...^^ 죄송하지만 할인이나 기타 견적 좀 알 수 있을까요? 또한, 괜찮은 딜러분 연락처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쪽지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너무 이쁘고 너무 좋은데 너무 비싸요ㅜㅜ 4천대후반에서 오천대초반이면 미친척이라도 해보고 질러볼텐데 ㅜㅜ
????? 캐딜락 CTS 가격을 알아보시지 않으신거 같네요 현재 캐딜락 CTS 2.0T 럭셔리 트림 정가 5580만원 이고 할인 800만원 해줍니다 프리미엄 트림은 정가 6400만원 이고 900만원 할인 해줍니다 4륜 버전은 7100만원이 정가 인데 800만원 할인 해줍니다 자카파님이 원하시는 가격에 팔고 있습니다 지르세요 수입차는 정가 그대로 파는게 아닙니다 프로모션 할인을 해줍니다
지르셔야겠네요. -ㅂ-
일단 미치셔야함
차 사서 인증하세요
댓글 하나 잘못 질렀다가 차 한대 질러야 하는 분을 뵙게 되겠네요.
안미쳤다고 핑계대고 안사실 분...
CTS 2.0T 좀 더 구걸하면 850~900 까지도 현금기준 할인 해 줍니다.
질러라~! 질러라~! ㅋㅋ
장담하는데 안 미치실꺼임... 나이먹고 치매 오면 모를까...
인증! 인증!
CTS는 가격 싸니까 지르시겠죠.
지르셨나요?
현실적인 드림카 캐딜락 ㅠㅠ 너무 멋지네요..
캐딜락은 너무 유행을 따르지 않고, 적절히 자신들만의 스타일을 지키는게 좋아보여요. 뭐랄까.. 올드카 디자인을 적당히 차용하면서, 개성을 유지하는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게다가 한국에서는 나름 희소성도 있고요.
얼마전에 다음 자동차 기사 보는데 전문가들이 좋은 차인데 왜 판매량이 적을까 하고 저평가 된 수입차 모델(브랜드 포함)을 뽑은 기사가 있었는데 물론 어느정도 딜러사의 입김이 있었겠지만 순위중에 뜬금없이 캐딜락 CTS가 있더군요.
ATS도 굉장히 경쟁력 있다고 봄.. CTS는 쿱도 이쁘고
역대 최강 미국세단 a6새로 나온거보다 이쁘네요 정말
축하드립니다. 근뎅 CTS 급이....제규어 어떤 모델하고 동급인가요..??
CTS는 E세그먼트로 5시리즈나 E클래스, A6, XF와 경쟁합니당
이런 비싼차 사는 사람들 길에서 만나면 문짝 열어 제끼고 끄집어 낸다음에 좀 물어보고 싶다. 대체 어떻게 그렇게 돈을 벌 수 있냐고
1억도 안하는 자동차 가격을 보고 놀라실 정도면 길거리에서 고개만 돌리면 보이는 브랜드 아파트 소유자들은 재벌들인가요?
서울 아파트 대부분 3억~5억정도. 이 차값은 5천, 옛날엔 차값이 집값의 절반수준, 다시말해 차값은 집값대비 정말 저렴해 진거죠.
차사는건 재력도 재력이지만 용기라더군요. 뭔 그리 욕을 하면서 애기라고 까는지. 이성좀 챙기고 말하세요.
머리에 든게 없으니 저런 말하지 ㅉㅉ
정말 본인의 생각이 옳고 그르고를 떠나서 여기 반말에 욕지거리로 댓글다는 사람들은 평소 처음보는 사람에게 바로 반말에 욕설 날리고 사십니까? 현실에선 절대 안그러는 사람들이 왜 키보드만 잡으면 이성을 잃고 그러시는지 원... 당장 길거리만 나가봐도 5000만원 넘는 차들 깔리고 깔렸습니다. 그 사람들이 부자던 집도 없는데 차로 허세 부리는 사람들이던 간에 흔하디 흔한 광경이 되었다는게 현실이죠.
Alph Lyla 님 말씀대로... 5천만원 안팎의 차들은 발에 채일 정도로 많죠. 가장 흔한 5시리즈와 E클, A6 세 모델만 합해도 연간 5만대 이상 팔립니다. 왠만한 국산차 비인기 모델보다 훨씬 많이 팔리는 차들이죠. 처음 댓글 다신 분처럼 문짝 열고 물어볼려면 적어도 2-3억 이상되는 차 타는 사람한테 물어봐야 말이 될겁니다. 그리고... 단발안경이레즈미이상형님... 연봉 3천 정도면 아반떼 사는게 맞죠. 겨우 5천만원대 차 사는 걸 가지고 엄청나게 번다고 하면... 할말 없군요.
5천만원대 차가 겨우라고..? 여기에 부자들이 많은건가 아님 진짜 경제개념이 없는 애들이 많은건가? 적어도 차한번 견적내보고 사본 적 있는 사람이면 저 위에 단발안경 저사람이 뭔 얘길하는지 충분히 공감할건데.
존 콘래드대령 // 부자가 많은 겁니다. 위에 답변다신 분은 뭔 차를 타나 해서 검색해보니 528.. ㄷㄷ '겨우 5천만원대'라고 할만한 듯.
그러니까 어릴때 게임 좀 작작하고 공부 좀 하지.....참 글쓰는 뽄세하고는......
이게 비싼차면 님은 아반떼나 타셔야겠네요. 중졸만해서도 노가다 빡씨게 뛰고 투잡에다가 열심히 살면 1억이하 차는 충분히 삽니다. 2억넘어가는 슈퍼카가 진짜 차값이 문제가 아니라 유지비가 문제라서 혼자 벌어서는 힘들다는거죠. 돈이 돈을 벌어주는 사업이 들어가야되는겁니다.
차에도 크리넥스의 존재감이...
내차의 크리넥스와 이렇게 달라보이다니..
러브박스인줄
전 ATS 입니다 ^^ 반가워요 ㅎ CTS 정말좋조 축하드립니당
제가 가장 좋아하는 차입니다 벤츠 bmw 아우디도 발라버리는 포스!!!1 진짜 왜 인기없는지 모르겠네요
볼보 보다 더 중고 감가율이 높아서 인기가 없고 부품값도 독일차들 보다 비슷하거나 더 비쌉니다.
차가 무겁긴요 아주 경량이네요. 제차 A6는 공차중량 1950kg.......
A6 공차중량이 그렇게 높나요? A8도 2.0t 정도이고, 5시리즈나 E클도 1.7정도로 알고 있는데... 차이가 많이 나는군요.
이게 얼마 전에 브록 레스너가 박살을 냈던 그 차인가요?
이거 고급유 전용 아닌가영?
내가 알던 공룡때려잡는 캐딜락이 아니네.. 캐무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연봉 4천 정도이지만 3gt 타는뎅...;;
개쩌는 차이긴 한데 수리비가 장난아니라면서요..;ㅁ; 링컨차도 그렇고 사이드미러 나가면 수리비만 200 ㄷㄷㄷㄷ
개인적으로 디자인이나 포스는 BMW 5시리즈나 벤츠 E클보다 낫다고 봅니다
하나 재미있는거 알려드리면 저차에 들어가는 댐퍼(mrc)가 페라리 일부 모델하고 아우디 R8에 장착되는 모델모다1세대 상위 모델입니다. CTS랑 ATS둘다 하체제어 제어 계통만 보면 좀 오버스펙으로 셋팅 되어 있는 차입니다 ㅋㅋㅋㅋ
정말 멋집니다. 한때 남자라면 핑크빛 캐딜락이지 하면서 농담하고 다녔는데 ㅎㅎ 안전운전하시고 평생 무사고 기원합니다.^^
더 이상 못 지나간다!!
ATS쿠페 관심있어서 알아봤더니 코너링이 좀 묵직하다고하던데 CTS는 어떤가요?
루리웹에 어린친구들이 많아서 아직 차값보다 유지비와 기타비용이 더 무섭다는걸 모르는건지 아니면 그들이 전부 부자인건지..... 후자면 참 부럽다...
차 구매때마다 늘 후보에 뒀던 차네요 ... 덩치도 크고 결국 선택은 안했지만 ..
....이거 쿠페 버젼이었나? 문 손잡이가 멋있었는데, 이건 어떤가요?
운전석 휴지삼형제!
고급스러움으로 치면 충분히 E클, 5 시리즈 뺨칠 정도네요. 형편만 되면 지르고 싶네요 ㄷㄷㄷ 근데 현실은....ㅜㅠ
차 얘기보다 어째 주머니 사정 리플이 더 많네요
이야 멋집니다. 저도 CTS 디자인 하나로 정말 사고 싶습니다. 전 벤츠, BMW보다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