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에(기억이 가물..) GLA 디젤 2200cc 시승했을때와 많이 달라졌습니다.
엔진이 바뀌었고, 184마력 버전입니다.(Q30과 동일 엔진은 GLA250 에 들어간 것 같습니다.)
조용하고 잘 나가는데 생각보다 가속감이 느껴지진 않습니다.
매우 안정적으로 가속이 되는 편 입니다. (그만큼 제어도 하기 쉬운)
브레이크 살짝 예민하고, 내부 인테리어는 이전 디젤 버전 차량과 동일합니다.
4600 정도가 시작가고, 할인은 150~200이지만 Q30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트렁크는 전동식(버튼)외에 모든 옵션이 Q30에서 패배 (심지어 크루즈 컨트롤도 스마트나 어드밴스가 아닙니다. 옵션이 더 좋은 GLA 220 프리미엄이면 모르겠네요)
그냥 벤츠 느낌외에는 막 확 와닿진 않았던 모델...4000에 팔면서 할인 끼웠으면 더 잘나갈것 같은데 잘 팔린다고 하시네요.(못믿겠음 ㅠㅠ)
가장 큰 차이는 서스펜션입니다. (SUV용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시승했던 디젤: 꿀렁이는 맛이 있는 서스 (아무리 생각해도 이게 SUV 용)
오늘 탑승한 버전은 Q30이랑 비슷하거나 살짝 무른 서스(기분 나쁘지 않네요 저는 말리부 구형탑니다.)
그냥 이글을 제가 왜적나... 싶은데 결론은 Q30 사고싶네요.
한국은 QX30 안나왔나요?? Q30이랑 GLA 보신다면 QX30도 괜찬을텐데
QX30은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기존에 타던차 벤츠딜러에게 매입하면서 GLA 구입하면 할인율이 훨씬 더 큽니다 850만원 할인이라고 들었던거 같은데 벤츠 딜러사 모터원에서 하고 있는건데 다른 딜러사도 하는지는 모르겠네요
오잉?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제가 디젤 모델로 몇달 탄 제품이네요 아마 나름 잘팔리는거 같긴하더라구요 카페 글올라오는것도 그렇고 5천도 안하는 저렴한 제품이면서도 적당히 있어보이고 디자인도 유니크하니 벤츠 입문용으로는 나쁘지 않은듯 합니다
옵션이 빈약하다보니 선뜻 매력적이진 않더라구요. 댓글 감사합니다.
예전에 팔던 디젤 버전하고는 가속력 부터가 차이 많이 납니다 지금 파는 GLA220 (2000CC 가솔린 터보)는 악셀 밟으면 제로백 7초대 초반 쉽게 나옵니다 잘나가는차죠 페이스리프트 하면서 한국에 가솔린 라인업만 팔고 있네요
페리 후 가솔리만 팔지만 페리전 디젤은 정말 마음에 안들던 차량이였습니다. (꿀렁이는 서스와 빈약한 가속력)
15년에 저도 디젤모델만 판매중일때 시승해봤는데, 진짜 무늬만벤츠더군요. 눈가리고 타면 엑센트디젤급인듯, 내부 인테리어도 엑센트 버금가는 싼마이에... 전방센서 오류도 좀 있었고, 그땐 5천짜리 차에 키레스고도 없었음. 차체는 너무 낮아서 suv라기보단 예전 카렌스1같은 느낌이랄까. 지금 모델은 휘발유에 전고도 올라가서 좀 괜잖을지 모르겠네요. 한번 시승해보고 구매목록에 넣어봐야겠네요.
A클래스를 SUV처럼 만들었지만 실제 SUV급은 아닌 딱 그랜드 투어러(BMW의 GT같은) 느낌의 차체 높이라고 보시는게 더 빠를것 같습니다. 사실상 SUV의 탈을 썼지만 도심용 SUV이고, 입문용 모델인데 이 가격대에 엄청난 차들이 많아서 매력적으로 다가오진 않더라구요. 댓글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DCT 7단이라고만 들었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디스트로닉 플러스 인디오더 하셔야 합니다
디스트로닉이 크루즈 컨트롤고급 (알아서 멈추는) 버전 같습니다. 저도 이제 알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럼에도 Q30의 가성비가..)
4륜구동이 더 좋은지 잘 몰르겠습니다. 군대에서 4륜 많이 몰아봤지만 군대 + 눈올 때 + 험로탈출 의 조합에서 한 10번도 안썼으니... 험로 탈출 이외에 그냥 주행감성용이라면 저도 잘 모르겠어서 전 4륜이 매력적이진 않더라구요. 다만 Q30이든 GLA던 가솔린 치고 연비가.. 안습이라 ㅠㅠ(DCT 7단치곤)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