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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만 159마력이고 전기모터까지 합산하면 대략적으로 200마력정도 나옵니다. 출력은 그랜저 2.4랑 3.0 사이 정도입니다.
엔진만 159마력이고 전기모터까지 합산하면 대략적으로 200마력정도 나옵니다. 출력은 그랜저 2.4랑 3.0 사이 정도입니다.
아~ 전기모터도 합산해줘야 하는군요.ㅎ 답변 감사합니다.
거의 가솔린 2.7 정도는 됩니다. 모터 토크도 무시 못하기 때문에 그랜져 IG 하브 산지 올해가 2년차인데 힘딸린다는 느낌 받은적 없어요.
오오 그렇군요.ㅎㅎ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되겠군요 ㅎ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하이브리드는 엔진 마력 모터 마력 따로 입니다 합산 마력 보셔야 합니다 아이오닉 엔진이 105 모터가 45마력 해서 합산 마력 145마력 입니다
저속에서는 모터만 고속일때는 엔진만 작동하는 줄 알았는게 그게 아닌가보군요.ㅎ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아이오닉 기준으로 말씀 드리면 오닉이 같은경우 초반 스타트 할때 어시스트 개념으로 작동 합니다 베터리 용량이 충분 하면 모터만으로 시속 몇키로 까지 단독으로 구동 되구요 고속 주행할때는 가속중에는 엔진 +모터가 구동이 되고 속도 유지 할때 가속패달 조절 잘하면 모터만으로 속도 유지 가능 합니다 (아이오닉 유저 입니다 )
오오 그렇군요. 생각보다 복잡한 방식으로 운용되네요.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ㅎ 저도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를 가장 구매하고 싶은데 정말 좋는 정보네요.ㅎㅎ
105 + 45 = 150 아닌가요?
합산마력은 출력 손실분이 있어서 총마력은 좀 떨어 집니다 ^^
아이오닉 하브 시속 120에서도 전기모터로 가던데요 ㄷ ㄷ ㄷ 깜놀... 아이오닉 하브인데 스타팅도 모터가 쏴 줘서 빠르구요 ㅎㅎ 하브지만 달리는 맛이... 있어요 ㅋㅋ
좋네요ㅎㅎㅎ 가속성능 걱정할 필요가 없군요 ㅎㅎ
아이오닉 스포츠 모드 하면 일반 가솔린차랑 다르게 엔진+모터로 구동이 되는데 정지 상태에서 출발시 토크 감이 정말 좋습니다 만 모터 특성상 일정 속도 이상 올라가면 토크감이 없어집니다 ㅎㅎ 안타보셨다면 시승 한번 해보시고 신호 대기 상태에서 스포츠 모드 에서 풀악셀로 출발 한번 해보세요 ㅎㅎ
안그래도 구매전에 시승한번 해볼려구요.ㅎ 제가 원하는 것 이상으로 성능이 좋은 것 같네요.ㅎㅎ
추가로 배터리가 밑에서 잡아줘서 그런가 되게 안정감이 좋아요
어서 시승해보고 싶군요. ㅎㅎㅎ
같은 엔진인 전모델 그랜저 HG 하이브리드 타고있습니다. HG 전에 타던게 6기통 3리터 가솔린엔진 장착된 K7 타고다녔었는데 HG넘어오면서 출력이 딸리겠지 하였으나 4기통 2.4리터 치고는 차가 너무 잘나가고 힘이 좋아서 놀랐었네요 ㅋㅋ 이정도면 연비 꽝이고 세금 비싼 3리터 가솔린엔진 안타도 되겠다 생각했었습니다. 아무튼 시승은 꼭 해보세요. 하이브리드 차가 은근히 호불호가 있습니다.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ㅎ 하이브리드 알면 알수록 좋네요 ㅎㅎ
친구 아버지가 그랜저 하브 신차 뽑으셧는데 작년 11월초에 주문하셔서 올해 1월말에 받으셧습니다 .. 초반에만 팔리고 뒤엔 인기가 별로없나봐요..
애초에 라인 혼류 생산 배터리 수급 차질 때문에 2000~2500대가 생산 한계 인것 같더라구여 1월 판매량도 그랜져 총 1만대중 하브만 2450대면 꽤 팔리는거 아닌가요? 니로도 재끼고 하브차량중 1등인데
소나타 뉴라이드 플러그인의 경우 200km 까지 모터가 안빠지고 계속 밀어주는대 체감상 2.0 터보랑 비슷한듯 하네요.
2.0터보랑 비슷한 느낌이라니 전기모터도 대단하네요 ㅎ
효율로 보면 내연 기관은 전기모터의 경쟁이 안됩니다. 테슬라 모델s를 보면 전기 모터로 얼마나 쉽게 성능을 올릴수 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토크만 놓고 보면 전기모터>>>>>디젤>>>>>>가솔린 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