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질문이 있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제가 쉐보레 라프를 가지고 있는데 14만이 다 되어가다 보니 슬슬차를 바꾸고 싶어서 근질거리네요.
8만 5천 정도에 중고로 가져와서 4년 차가 다 되어가네요. 그 동안 여기에 들어간 정기적인 교환수리비 빼고 순수 고장 수리비만 250 언저리가 되갑니다. ㅠㅠ
차는 꿀렁되고 밟아도 나가지는 않고 아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그 답답함...
당시에도 차를 잘 몰라서 그냥 샀는데 알고 보니 쉐보레 부품비가 장난 아니더군요..잘 알아보고 살걸..
최근 제가 이직을 하면서 요즘 왕복 90키로 정도 되는 장거리 출퇴근을 하는데 아시다시피 연비는 10키로도 안되고..기름값은 계속 오르고..아무리 연비주행을 한다고 해도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신차는 나중이고 괜찮은 수입 중고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오래 전부터 미니쿠퍼가 끌려서 요즘에 유튭도 보고 있는데
혹시 미니쿠퍼에 대해 잘 아시는 분이 계신지요 미니 유지비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차갤도 자주 오긴하는데 미니 오너분들이 많지는 않은것 같고
유지비나 수리비에 대한 내용은 제한적이라 찾아보기는 힘드네요
혹시 아시는 분들이 계시면 간략하게라도 부탁드립니다. ^^
곧 불금이네요..좋은 주말들 되세요~~ ^^
수입차던 국산차던 보증기간내에서는 무사고라는 조건하에 유지비 상승은 그리 크진 않습니다. 물론 정기 교환품 (케미컬류) 은 순정 교환하에 거의 비용이 2배 이상 그런데 뭐 보증기간 지나서 사고한번 나거나 어디 고장나기 시작하면... 아시죠..? 쉐보레가 현기에 비해 비싸건지 어쨋든 일부차종 제외하면 (카마로 등) 국산차죠..
쉐보레가 비싸다기보단 현기가 싼거죠 그리고 아무리 쉐비가 비싸다한들 수입차보단 쌉니다 물론 쉐보레 수입차종은 비싸겠지만..
쌈>>>>비쌈 순으로 보면 현기>쉐비/쌍용>르삼>수입차
미니쿠퍼는 데일리카로 쓰기에는 승차감이 좀 하드한 편이라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한 몇일 랜트라도 해보고 사세요
시승은 구매전 필수죠. 저도 작업님처럼 랜트던 시승이던 꼭 해보시길 권유.
세컨카가 아닌 이상, 중고 미니는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일단 의외로 보증기간 지난 비머나 미니가 전기 계통(각종 센서 포함) 잔고장들이 많은데다 특히 미니는 앞서 말씀하신 분들이 많지만 지나치게 딱딱한 서스펜션 덕분에 정말 신경써서 몰았던 차가 아니면 서스펜션 주위의 고장들도 고질병입니다. 이런 고장들은 보증이 살아있지 않으면 수리비가 제법 나갑니다. 보증기간 지난 중고 수입차 중 유지비가 그나마 저렴한 차종은 도요타, 혼다 정도가 최선입니다. 뭐 이베이에서 부품 공수할 생각이라면 미제차 부품도 비교적 저렴하긴 하지만, 배송비와 배송기간이 신경쓰이기에 크게 추천드리긴 힘드네요.
미니쿠퍼 중고 사시면 또 수리비 폭탄 맞으실듯 차라리 현기 새차를 사세요. 페리 아이오닉이나 페리 니로 추천 합니다.
작년 8월 미니 3도어s 새거 사서 타고있는데요 데일리도 충분해요. 서스펜션이 딱딱하다고 하는데 그건 2세대까지 얘기구요 신차 사시면 3년 보증이고 2년은 돈내고 추가할 수 있거든요. 5년까지는 별 무리 없이 타신다고 보면 돼요. 다만 엔진오일 같은 경우는 워런티가 너무 길어서 중간에 사설에서 한 번씩 갈아줘야 해요~~
아 근데 정말 잡소리는 감안하셔야 해요 ㅋㅋ 잡소리 날 수밖에 없는 구조라서..
3도어면 경차죠? 많이 나나요?
경차 아니애오. 내장재 단차가 좀있어서 진동에 짤짤짤짤 소리가 납니다.
경차는 아니에요 ㅋㅋ 후레임리스라 문짝이랑 문틀 고무 찌걱찌걱소리가 젤 거슬리네요.. 방지턱 넘을 때마다 찌그덕 소리도 ㅋㅋㅋ
=_= 저 귀욤귀욤 쪼꼬미가 1.5~1.6이란거 보고 ...뭐지 이건 싶네요. 역시 일본차가 답이려나.(일본차는 경차 참 많고 이쁘더라고요)
s부터 jcw는 심지어 2.0엔진이랍니다..ㄷㄷ
일단 수입차 중고는 보증부터 큰 문제입니다... 출고한 지 얼마 안되서 중고로 나오면 몰라도 대부분의 수입차 중고는 보증 넘거나 보증이 거의 안 남은 경우가 대부분인데 보증기간 이내 수리비도 윗 댓에 있는대로 비싼 편인데 보증지나면 어떨까요?? 냉정하게 생각해 보시고 결정하세요
미니는 아니고 비머 엔트리 디젤 2.0 타고있는데요. 보증기간 남은거 구입하셔서 보증 연장하시면 걱정없이 타실 수 있습니다. 연장이 좀 비싸긴 하지마는;; BSI까지 포함된걸로 구입하시면 BSI 가입기간에는 타이어제외 소모품들이 (케미컬류 포함) 무료라 기름만 넣고 타시면 되고요. 유지비가 국산차보다 많이드는 경우는 수리비나 케미컬류 교환할 때에 좀 더 들긴 합니다만 순정오일하고 필터등 직접구입하셔서 교체하시면 국산차보다 조금 더 들이는 수준에서 오일류도 교체 가능합니다. 일단 저는 기존에 국산중형 2.0 가솔린 차량 탔었는데 주유비는 거의 절반으로 줄어들어서 주유비 부담은 적네요.
1,2 세대 가실거면 피하시구요 3세대도 트렁크쪽 누수문제가 좀 이슈가 많이됨 유지비는 생각보다 많이 안들어요
차에 대한 지식이 좀 있다 하면 수입차 뭘 사도 유지하기 버겁지는 않음 제일중요한건 어느회사건 다 불량이슈가 꼭 있음 고질적인 문제들 그런것만 사전에 파악하고 구매하면 됨 그리고 엔진오일은 해당규격만 넣으면되니 국산 젤 저렴한거 넣어도 전혀 문제 없음 다만 자가교환아니면 꼭 정비소 에서 돈 더 받음 수입차라고 더 어려운것들도 없는데도 꼭 그럼 엔진오일말고도 에어필터,에어클리너,오일필터 거의다 보쉬,만 회사꺼 호환제품 다 있고 가격도 쌈 유지비에서 돈많이 드는건 타이밍벨트교체시기 된 차량들 10만키로정도된차량 그리고 연식은 좀 된건데 적산거리가 상당히 적은거 이런건 거르는게 더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