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 사고 난거 없나 확인도 해야하고 상태도 신경써야하구요
난 그런거 몰라서 못하겠다 하시는 분 많으신데
요즘은 그런거 전문적으로 봐주시는 개인이나 업체도 있어(상구보리 등)
그런 분들이나 업체를 이용하시면 중고차 구매하시는 데 꽤 도움이 됩니다
그외에 닥신 같은 유튜버의 중고차 고르는 법 영상보면 중고차량 검색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중고차를 사면 구매한 가격의 15%는 정비와 수리비용으로
지출할 것을 예상해야합니다
전 중고차량 구매하면 오일류(엔진,미션,디퍼)모두 교체합니다
디젤차량이면 dpf,흡기,인젝터 모두 크리닝합니다
이러면서 점화프러그 계통류 모두 교체하구요
또 이렇게 교체하다보면 어디가 안좋은지 뭐가 안좋은지 대충 답이 나옵니다
거기서 바로 수리할지 좀 더 타다가 수리할지 정비사랑 논의해보고 판단합니다
물론 십년넘은 차량 중고구매 이런것은 절대 추천하지않습니다
3~5년정도 되는 중고차 구매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친한 카센터가 있음 더 좋구요
썩차사서 중고차사면 수리비 폭탄이라는 등
그런 쓸데없는 소리하시는 분들에겐 새차가 맞구요
(새차여러번 사보면 새차라고 스트레스 없는거 아닙니다ㅎㅎ)
중고차라고 무조건 수리비 폭탄 이런것도 아닙니다
댓글달으시면 제가 아는 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솔직히 사람들이 신경 많이 쓰는 엔진이나 미션은 관리상태가 좋다고 해도 언제 어디서 문제가 생길지 모릅니다. 다만 관리 상태가 좋고 주행거리가 그나마 짧으면 고장날 확률이 줄어들 뿐이죠. 그리고 의외로 엔진, 미션과 같은 동력 계통 외에 큰 돈 들어갈 수 있는게 조향계열과 구동계인데 생각 외로 중고차 구입시 간과하는 분이 많습니다. 중고차는 반드시 시승 및 짧은 거리라도 시운전 해보시고 주차시 스티어링휠을 최대로 감았을때 이상 증상이 있는지와 30~50km/h 정도의 속도에서 급제동시 ABS 외의 소음이나 쏠림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뭐 타이어도 비교적 고가 소모품이라 생산년월과 편마모 및 트레드 잔량 확인은 필수구요. 그리고 중고차 하체 잡소음의 원인이 상당수 활대부싱이라는 부품 교체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쪽지로 몇가지 문의해도 될까요?
네 보내셔도 됩니다
:)
솔직히 사람들이 신경 많이 쓰는 엔진이나 미션은 관리상태가 좋다고 해도 언제 어디서 문제가 생길지 모릅니다. 다만 관리 상태가 좋고 주행거리가 그나마 짧으면 고장날 확률이 줄어들 뿐이죠. 그리고 의외로 엔진, 미션과 같은 동력 계통 외에 큰 돈 들어갈 수 있는게 조향계열과 구동계인데 생각 외로 중고차 구입시 간과하는 분이 많습니다. 중고차는 반드시 시승 및 짧은 거리라도 시운전 해보시고 주차시 스티어링휠을 최대로 감았을때 이상 증상이 있는지와 30~50km/h 정도의 속도에서 급제동시 ABS 외의 소음이나 쏠림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뭐 타이어도 비교적 고가 소모품이라 생산년월과 편마모 및 트레드 잔량 확인은 필수구요. 그리고 중고차 하체 잡소음의 원인이 상당수 활대부싱이라는 부품 교체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승은 꼭 해봐야합니다~
중고차 굳이 구매해야 한다면 사고 발생 파트를 어디까지 마지노선을 잡아야 할까요? 예를들면 외판 판금/교환 까지 ok! 프레임 손상될경우 엔진룸 영역이라면 ㄴㄴ 라던가
사고 차는 사는게 아닙니다. 판금까지 갔다면 대부분 얼라이먼트까지 봐야 하고, 활대 링크라던가 하는 부분도 나갔을 확률이 매우 큽니다.
공식 센터에서 수리 했다면 일단 문제는 없습니다만 부품 새거로 다 교환 했다고 해도 전반적인 상태는 사고 전 상태로 100% 회복은 안됩니다 사자마자 동네 공식 센터에서 점검 받으시고 벤츠의 경우는 20 만 이상 비용 지불해야 합니다
자가 정비가 가능하고 최소 단골 카센터가 있다 = 중고차가도 조금은 OK 차에 대한 지식이 없거나 뽑기 확률이 대단히 낮다 = 무조건 새차. 이게 스트레스를 줄이는 지름길입니다(...)
차에 대한 지식이 없거나 뽑기 확률이 대단히 낮다인데 이번에 중고차 샀는데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