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뭐하징
추천 1
조회 1711
날짜 2024.05.07
|
검은나비
추천 0
조회 2888
날짜 2024.05.05
|
drevils
추천 10
조회 3907
날짜 2024.05.05
|
밀라보레아스
추천 2
조회 2053
날짜 2024.05.04
|
루리웹-0220791229
추천 1
조회 1603
날짜 2024.05.02
|
광홍
추천 5
조회 5052
날짜 2024.05.02
|
🍄ಠ﹏ಠ🍄
추천 0
조회 2278
날짜 2024.05.02
|
La[+]
추천 39
조회 11432
날짜 2024.04.30
|
Ohdae
추천 24
조회 6799
날짜 2024.04.30
|
Gradient
추천 13
조회 9472
날짜 2024.04.30
|
Razor1911
추천 17
조회 4791
날짜 2024.04.30
|
로아갓겜망겜한끗차
추천 0
조회 1441
날짜 2024.04.29
|
부비젬젬
추천 18
조회 9367
날짜 2024.04.29
|
페도대장
추천 5
조회 5146
날짜 2024.04.28
|
프레기온
추천 8
조회 8581
날짜 2024.04.27
|
루리웹-4350200870
추천 67
조회 39287
날짜 2024.04.27
|
루리웹-4644763225
추천 0
조회 1619
날짜 2024.04.26
|
니가알던내가아냐
추천 5
조회 6751
날짜 2024.04.26
|
쿠로사와다이아
추천 6
조회 5886
날짜 2024.04.25
|
카르페린
추천 9
조회 7101
날짜 2024.04.25
|
성감대학교
추천 1
조회 2101
날짜 2024.04.25
|
Kssoe
추천 0
조회 1908
날짜 2024.04.25
|
밀라보레아스
추천 7
조회 6265
날짜 2024.04.24
|
짜장삼천그릇
추천 77
조회 11763
날짜 2024.04.24
|
실버펀
추천 7
조회 8219
날짜 2024.04.21
|
드크샤아
추천 12
조회 8084
날짜 2024.04.20
|
쿠로사와다이아
추천 0
조회 1682
날짜 2024.04.19
|
보송보손
추천 16
조회 10698
날짜 2024.04.19
|
미국 바깥에서 생산한 픽업트럭은 관세 쎄게 물리기 때문에 미국에서 생산한다더라구요 국내에서 픽업트럭 해봤자 엄청 팔리는 거도 아닐테고요
산타크루즈의 제원상 적재함 크기는 길이 1.32m, 폭 1.37m입니다. 단순 계산으로 적재함 면적이 1.8㎡이고 휠하우스가 파먹는 공간을 빼면 이보다 면적이 더 줄어듭니다. 한국의 경우 적재함 면적이 2㎡ 이상인 자동차만 화물자동차로 분류될 수 있기 때문에 산타크루즈가 한국에 수입되더라도 화물자동차가 아닌 승용자동차로 분류됩니다. 마찬가지 이유로 2열 좌석을 화물칸으로 만든 경차 밴들은 모두 화물자동차가 아닌 승용자동차로 분류됩니다. 물론 승용차이기 때문에 고속도로 1차선 출입이 합법적으로 가능하다는 이점은 있지만 한국의 픽업트럭 시장은 저렴한 화물차 세금을 무기로 개척되다시피 한 시장이기에 승용차 세금을 내는 픽업트럭이 한국에서 성공할 가능성은 없다고 봐도 좋습니다.
코란도, 렉스턴과 동급 크기의 차량인데 적재량이 훨씬 적어 쓸모가 적을 것 같습니다. 코란도나 렉스턴은 4~5대 실을 수 있는 자전거를 대각선으로 한 대 밖에 안들어가다니;;;
북미에선 이미 판매 중일텐데 실적이 신통찮습니다. 윗분들이 써주신대로 유니바디 픽업에 적재공간도 적어서 정말 작업용으로 쓰기엔 무리가 있고 마켓팅 포인트도 그냥 레저 차량 정도인데...4륜구동으로 인정받는 수바루도 비슷한 컨셉의 바하를 내밀었다가 참패한 적이 있어서...그냥 본격적인 트럭시장에 뛰어들기 전에 간보려고 출시한 느낌입니다. 저런 차량의 국내 수요는 아마 그레이 임포터들이 들여오는 미제 풀사이즈 픽업 차량보다 낮을겁니다. 북미도 내연기관 픽업이 언제까지 갈런지 모르겠지만, 북미 현대 딜러들이 수차례 현대 본사에 픽업 출시를 요구했던 만큼 전기 픽업 넘어가기 전에 뭐라도 하고 있다고 보여주는 느낌입니다. 아마 사이즈를 떠나서 제대로 된 픽업은 기아 쪽에서 나올 확율이 높아 보입니다.
미국 바깥에서 생산한 픽업트럭은 관세 쎄게 물리기 때문에 미국에서 생산한다더라구요 국내에서 픽업트럭 해봤자 엄청 팔리는 거도 아닐테고요
픽업이 윗분말대로 엄청팔리는것도 아닌데다 거기에 산타크루즈는 국내에서 세금혜택도 없는 유니바디 픽업차량인데다 작은 적재공간이기에 더 안팔리겠죠 혼다에서 유니바디 픽업인 리지라인을 만들었을때 어느정도 성과가 있었지만 망한거나 다름없고요 포드 매버릭 정도가 경쟁상대일텐데 현대가 픽업에 대한 노하우가 확실히 부족해 보이고 추가 옵션 상품 자체에선 상대가 안됩니다 미국 포드 사이트만 들어가 봐도 포드에서 판매하는 매버릭 관련 추가 부착 옵션파츠만 수십가지입니다 애프터마켓에선 그 차이가 더 클 것이고요 미국시잔 픽업쪽에선 유럽이고 일본이고 절대 상대가 안되요
릿지라인 싸서 이번에 사려고 했는데, 재끼길 다행이네요 ㅋㅋㅋㅋ
북미에선 이미 판매 중일텐데 실적이 신통찮습니다. 윗분들이 써주신대로 유니바디 픽업에 적재공간도 적어서 정말 작업용으로 쓰기엔 무리가 있고 마켓팅 포인트도 그냥 레저 차량 정도인데...4륜구동으로 인정받는 수바루도 비슷한 컨셉의 바하를 내밀었다가 참패한 적이 있어서...그냥 본격적인 트럭시장에 뛰어들기 전에 간보려고 출시한 느낌입니다. 저런 차량의 국내 수요는 아마 그레이 임포터들이 들여오는 미제 풀사이즈 픽업 차량보다 낮을겁니다. 북미도 내연기관 픽업이 언제까지 갈런지 모르겠지만, 북미 현대 딜러들이 수차례 현대 본사에 픽업 출시를 요구했던 만큼 전기 픽업 넘어가기 전에 뭐라도 하고 있다고 보여주는 느낌입니다. 아마 사이즈를 떠나서 제대로 된 픽업은 기아 쪽에서 나올 확율이 높아 보입니다.
어중간한 싸이즈와 컨셉이 문제군요..
출시 초기 모델로 판매량은 나쁘지 않습니다 출시 이후부터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상승했고 23년 1월 판매량도 4천대 가량 기대가 되구요 픽업 차량이니 기능을 따지지 않을수 없으나 판매량에서 거슬리는 점은 소형 픽업 트럭 중 산타 크루즈는 가격이 포드 매버릭 대비 5~600만원 더 비쌉니다...
제일 소형 픽업임에도 중형 급과 가격차이가 크질 않죠... 심지어 풀옵션으로 가격을 맞추면 중형급 픽업보다 가격이 비싸요
코란도, 렉스턴과 동급 크기의 차량인데 적재량이 훨씬 적어 쓸모가 적을 것 같습니다. 코란도나 렉스턴은 4~5대 실을 수 있는 자전거를 대각선으로 한 대 밖에 안들어가다니;;;
ㅋㅋㅋ 근데 자전거는 주로 루프랙에 올리지 않나요?
자전거 저렇게 가져가는건 첨보네요 ㅎ
오프로드에서 산악자전거는 원래 저렇게 가져가요 누가 루프랙에 올려요 가다가 나무가지에 거려서 떨어질일있나;;
아 전 이제 주로 뒤에 해치 달아서 뒤로 매달고 가는건 많이 봤어도 저런류는 진짜 첨 봤어요 오프로드인걸 깜박 했네요^^;;
이건 거의 뒷좌석 좁히고 트렁크 뚜껑 날린 수준이군요
차라리 지프 랭글러 스타일같이 뒷쪽에 박스형태 였다면 어땠을지요
산타크루즈의 제원상 적재함 크기는 길이 1.32m, 폭 1.37m입니다. 단순 계산으로 적재함 면적이 1.8㎡이고 휠하우스가 파먹는 공간을 빼면 이보다 면적이 더 줄어듭니다. 한국의 경우 적재함 면적이 2㎡ 이상인 자동차만 화물자동차로 분류될 수 있기 때문에 산타크루즈가 한국에 수입되더라도 화물자동차가 아닌 승용자동차로 분류됩니다. 마찬가지 이유로 2열 좌석을 화물칸으로 만든 경차 밴들은 모두 화물자동차가 아닌 승용자동차로 분류됩니다. 물론 승용차이기 때문에 고속도로 1차선 출입이 합법적으로 가능하다는 이점은 있지만 한국의 픽업트럭 시장은 저렴한 화물차 세금을 무기로 개척되다시피 한 시장이기에 승용차 세금을 내는 픽업트럭이 한국에서 성공할 가능성은 없다고 봐도 좋습니다.
아니.아무리 법이 그렇다지만 트럭인데 취급은 승용차라니 뭔가 진짜 아이러니 하네요.. 이건 어떻게 보면 개발자탓을 좀 하지 않을수가 없을듯 한데요
최초의 국산 픽업트럭인 쌍용 무쏘 스포츠가 출시된 이후 왜건 스타일의 적재함 하드탑을 씌우고 SUV처럼 타고 다니는 무쏘 스포츠 오너들이 대다수를 차지하면서 승용 SUV 주제에 트럭 세금을 낸다는 탈세 아닌 탈세 논란이 일어나 결국 적재함 면적 규정이 신설되었고 쌍용도 후속 모델인 액티언 스포츠부터는 적재함 규격을 규정에 맞춰 확대하여 출시했습니다. 현대가 이걸 모를 리는 없을 건데도 이런 규격의 적재함이 달린 픽업트럭을 내놨다는 것은 한국 시장을 완전히 배제하고 개발했다는 결론이 나오죠. 흔히 말하는 현지 전략모델이자 해외시장 전용 모델입니다.
아 그렇군요 국내 판매버전으로 시판해봐도 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살짝 남는군요..
고속도로 1차로 가능이라 난 오히려 이차 나오는게 더 좋아 보이는데, 현재 국내에 있는 픽업트럭 달리는 차로가 상당히 제한적이라 어디 껴들수가 없음
차살생각은없지만 흥미롭네요
오늘도 일하면서 한대 보여서 봤는데 이 게시물이 생각나더라고요 ㅋ
신긴건 투싼크루즈 ㅡㅡ
생긴거는 투싼스포츠
투산 베이스에 베드는 올려놓은 셈이라 앞에서만 보면 어쩔수가 없죠
미국사는 친척형이 적재함을 뭐하러 따로 만들었는지 모를정도로 작다고 하더라구요 보통 미국가정들이 마트가서 한번 장보는정도 빠듯하게 들어간다고
장을 많이 보나보네요 ㅋㅋㅋ 그정도까진 아니겠지만 베드가 상당히 작은건 맞습니다 저도 어제 한 2대 봤거든요
렉스턴스포츠는 풀프레임 바디인반면, 산타크루즈는 모노코크 바디입니다. 물론 한국에 있으면 짜피 도심형으로 쓰겠지만, 행여나 돌밭길,험로 다니시면 차체 다 휘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