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승용차] 아이오닉5 주행거리 405㎞? 왜 이렇게 짧게 나왔을까

일시 추천 조회 3338 댓글수 21


1

댓글 21
BEST
> 완성차업계 관계자는 "내연기관차에서도 패밀리카, 연비효율이 높은 차, 많은 사람을 태우기 위한 차 등 사용 용도에 따라 종류가 달라지는 것처럼 전기차도 차량 콘셉트에 따라 성능이 제각각일 수밖에 없다"며 "스포츠카에서 연비가 낮다고 비판하지 않듯 아이오닉5의 주행가능거리가 테슬라보다 짧아 상품성이 없다고 하는 건 부적절하다"고 말했다. 아니 전기차 최대 지상과제가 주행거리를 어떻게든 늘려보겠다고 하는거고 그거 때문에 전고체 배터리니 급속완충이니 난리가 나고 있는데ㅋㅋㅋ 전기차에서 주행거리가 안중요하면 대체ㅋㅋㅋ
seele01 | (IP보기클릭)14.138.***.*** | 21.04.11 20:28
BEST
국내 어디 무충 1박2일 여행자체가 힘든 수준이네. 컨셉을 논하기 이전에 기본은 깔고 가야지
saintS | (IP보기클릭)1.242.***.*** | 21.04.11 20:31
BEST
현기차가 제대로 전기차 만들면 테슬라 압살한다고 하지 않았나
cath39 | (IP보기클릭)183.109.***.*** | 21.04.11 20:26
BEST
실제론 100%충전하면 500km 갈 수 있는데 코나 처럼 불날까봐 80%만 충전되게 강제로 막아 놓고 인증 받은거 아닐까 싶기도 하고...
세이버스타 | (IP보기클릭)14.4.***.*** | 21.04.11 21:16
BEST
보면 차에서 편하게 전기끌어다가 캠핑같은거할때 쓰라면서 소모어쩔려고 멀리도못가네
호이가계속되면둘리 | (IP보기클릭)175.223.***.*** | 21.04.11 20:31

무충 강원도 왕복은 불가능 하겠군요

플랭클린 | (IP보기클릭)210.90.***.*** | 21.04.11 20:22

결국 테슬라의 벽은 넘지 못하는건가...

인생은고통의바다 | (IP보기클릭)124.61.***.*** | 21.04.11 20:22
BEST

현기차가 제대로 전기차 만들면 테슬라 압살한다고 하지 않았나

cath39 | (IP보기클릭)183.109.***.*** | 21.04.11 20:26
cath39

??? : 내연기관 제조사들이 안만들어서 그런거지 제대로 만들면 테슬라 따위 우습거든요.

foo@bar | (IP보기클릭)119.194.***.*** | 21.04.11 20:34
cath39

겨우 이제 시작일 뿐이고 한두세대 지나봐야지. 예전같은 테슬라 독주는 오래가진 못할거라고봄.

개의 신 | (IP보기클릭)182.227.***.*** | 21.04.11 21:13
BEST

> 완성차업계 관계자는 "내연기관차에서도 패밀리카, 연비효율이 높은 차, 많은 사람을 태우기 위한 차 등 사용 용도에 따라 종류가 달라지는 것처럼 전기차도 차량 콘셉트에 따라 성능이 제각각일 수밖에 없다"며 "스포츠카에서 연비가 낮다고 비판하지 않듯 아이오닉5의 주행가능거리가 테슬라보다 짧아 상품성이 없다고 하는 건 부적절하다"고 말했다. 아니 전기차 최대 지상과제가 주행거리를 어떻게든 늘려보겠다고 하는거고 그거 때문에 전고체 배터리니 급속완충이니 난리가 나고 있는데ㅋㅋㅋ 전기차에서 주행거리가 안중요하면 대체ㅋㅋㅋ

seele01 | (IP보기클릭)14.138.***.*** | 21.04.11 20:28
seele01

아예 100km 만 가게 만들지?

내눈은동태눈깔 | (IP보기클릭)125.133.***.*** | 21.04.11 20:50

주행거리가 전기차에서 젤 중요한거 아닌가

BeWith | (IP보기클릭)112.151.***.*** | 21.04.11 20:29
BEST

국내 어디 무충 1박2일 여행자체가 힘든 수준이네. 컨셉을 논하기 이전에 기본은 깔고 가야지

saintS | (IP보기클릭)1.242.***.*** | 21.04.11 20:31
BEST

보면 차에서 편하게 전기끌어다가 캠핑같은거할때 쓰라면서 소모어쩔려고 멀리도못가네

호이가계속되면둘리 | (IP보기클릭)175.223.***.*** | 21.04.11 20:31

ㅋㅋㅋ 뭐 이런 개소리가

Jutangpowerboy | (IP보기클릭)218.152.***.*** | 21.04.11 20:37

기아 Ev도 450이라곤 하는데 실주행거리는 얼마 나올라나..

Diz | (IP보기클릭)112.185.***.*** | 21.04.11 20:39

6, 700km는 되야 내연기관 차량을 따라잡는 거라 전기차 업계가 사활을 걸고 개발경쟁을 벌이고 있구만, 뭔 헛소리를 기사랍시고...

루리웹-4877022523 | (IP보기클릭)220.92.***.*** | 21.04.11 20:48

V2L이 대단한 혁신인거마냥 난리쳤을때 이럴줄알았지

미야와키사쿠라 | (IP보기클릭)59.20.***.*** | 21.04.11 20:50
미야와키사쿠라

V2L 기술 현대 아이오닉 1 10년 테스트 후 나온 것입니다 테슬라도 못하는 물리적기술의 자신감 입니다 미국은 분명 주행거리가 중요하지요 땅크기가 크니까요 하지만 아이오닉5 런칭은 유럽과 우리나라 입니다 타켓층이 다릅니다 이번 기아 전기차는 북미 시장 타켓 입니다 밧테리 전기적 자신감의 표현 입니다 외국 유튜브보면 칭찬 일색인데 우리나라의 잣대를 너무엄격히 보는듯 합니다 가솔린시대의 현기차와 전기자시대 전환기의 현가차의 평가는 실물 사용기 이후 평가 해도 늦지 않습니다

푸하하하 | (IP보기클릭)111.65.***.*** | 21.04.11 21:11
푸하하하

테슬라나 다른 전기차들 220v 인버터를 달면 V2L 처럼 사용가능합니다. 다른업체들이 v2l 기능 탑제안하고 막은 이유는 여러 이유가 있지만 (테슬라는 배터리사용 이상 감지하면 보증파기 메세지 뜨는경우도 있음. ) 지금 자동차 보증이 km 기준이라 실제 운행거리는 얼마 안되는 새차급인데 전기차를 발전기나 ess처럼. 마구 사용해서 배터리수명이70% 이하로 떨어질 경우 주행가능거리가 짧아져 전기차가 제대로 성능을 내기 어렵게 되는경우. 무상보증관련 법정분쟁 생길수 있어서 서로 총대 메기 싫어서 눈치게임중이었는데 현대가 나서는 바람에 다른 제조사들은 팝콘 튀기며 관망중

간G나게 | (IP보기클릭)1.253.***.*** | 21.04.11 22:01

이건 전국에 주유소마냥 고개 돌리면 충전소 있고, 충전이 5분이내 되면 할 수 있는 말이고.. 현실은 충전 인프라 문제 땜시 가용거리가 젤 중요한 사항인데 ㅋㅋㅋㅋㅋ 전기차 구매 안하는 1순위 이유가 충전 불편 때문 아님?

글래머선데이 | (IP보기클릭)14.63.***.*** | 21.04.11 21:11
BEST

실제론 100%충전하면 500km 갈 수 있는데 코나 처럼 불날까봐 80%만 충전되게 강제로 막아 놓고 인증 받은거 아닐까 싶기도 하고...

세이버스타 | (IP보기클릭)14.4.***.*** | 21.04.11 21:16

레이서 출신 임원이 최종 650km 나올 것 같다라며 김칫국 마실 때부터 알아봤다

케형 | (IP보기클릭)49.164.***.*** | 21.04.11 21:43

이번에도 테스트는 한국 고객의 몫입니까

69inch | (IP보기클릭)121.189.***.*** | 21.04.11 21:54

지금 현대에서 운행거리보다 테슬라를 이길방법은 전기차 무선충전 표준규격이 작년말 정해졌는데 무선충전 인프라 선도적으로 엄청 깔아서 주차하면 따로 충전케이블 연결없이 자동충전 가능하게 만들면 모든 편의성을 압도하게됨. 장거리 운행의 약점은. 프랑스에서 상용해서 쓰는 외장배터리 방식의 트레일러를 도입하면 고가 고속충전 시설 구지만들필요 없고 여러전기차 모델들 나와도 주행거리 까방권 생기고. 도로주행 무선주행 나오기전의 과도기도 그냥 넘어 갈수 있음 하지만 정부에서 해주길 바라며 손가락만 빨고 있으니

간G나게 | (IP보기클릭)1.253.***.*** | 21.04.11 22:23
댓글 21
1
위로가기

1 2 3 4 5

글쓰기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