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bs.ruliweb.com/hobby/board/320033/read/374168?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1543326
(과거에 적은 삼성, 미안하지도 않느냔 말이에요)
http://bbs.ruliweb.com/hobby/board/320033/read/375194?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1543326
(과거에 적은 나와라 본사몬! - AS가 해결 안될때 대처방법)
얼마전 제 서브폰인 삼성 갤럭시S6를 수리했습니다.
수리를 너무 개판으로 하고 다시 수리를 받아도 개선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여 화가 머리끝까지 났는데,
나온지 꽤 된 기종이여서 다들 수리방법을 잊어버린건지, 뭔가 기술부족의 느낌을 받아서 본사직영 서비스 센터에 가기로 결심
02로 시작하는 삼성전자 본사에 전화를 걸어, 본사직영서비스센터의 위치를 문의하였습니다.
(원래 본사직영서비스센터는 전국에 총 5군데인데 선릉,여의도,분당(이매인가?),대구,부산이라고 했던걸로?)
그런데, 뜻밖의 대답이 돌아왔습니다.
"저... 이제 삼성전자서비스의 전국 모든 센터가 1월1일자로 본사직영으로 전환되어, 모든 센터가 본사직영입니다."
엥?!?!!?
삼성전자서비스 한번이라도 가보셨던분들은 받았을법한 명함
명함 우측 하단에 포항SVC라 써있는데, 이건 삼성전자서비스의 하청 포항SVC에서 운영하는 업체라는 뜻입니다.
삼성전자서비스 직영의 경우, 삼성전자서비스(주)라고 표기되어있음
인터넷 기사를 찾아보니 진짜더군요 ㄷㄷ;;
기사를 찾아보니 금성사(LG)도 2019년 4월쯤에 전국의 하청센터를 본사직영으로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삼성애들이 지금까지 해온 걸 생각하면,
ㅇ모든 센터를 본사직영으로 전환하였으나, 기존 본사직영직원과 하청직원의 약간 대우차이가 있다
ㅇ일시적인 본사직영으로 전환한거고, 언젠가 보수 정권들어오면 은근슬쩍 다시 하청으로 전환
도 추측되긴 하나, 제가 삼성서비스에서 일하는것도 아니고 사실은 확인할수 없으니..
여튼 환영할만한 부분이긴 하나, 걱정과 의혹이 앞서는건 어쩔수 없네요.
이전에는 본사직원과 하청직원의 무상/유상 판정 때리는 권한이 모두 본사직원에게 쏠려있어, 하청센터기사님들은 기기를 잘 모르는 소비자면 가급적 유상판정 때릴려고 혈안이 되어있었는데, 그 부분이 해소될것 같기도 하지만, 반면 아예 무상판정 기준을 높여버리는것도 아닌가 하고,
전국에 그 많은 센터에 그 많은 인원의 비용을 생각하면 이걸 어떻게 유지하는가도 신기하기도 하고,
에이, 돈내고 제품과 서비스 받는 소비자인 내가 걱정할 부분은 아니겠죠.
한국에 있으며 호되게 당한 삼성제품을 다시 구입할 일도 없을것 같고요.
(메인폰인 S9+는 4월에 일본가기전에 V30이나 V40으로 교체할 예정이고 ㅋ)
TV패널 바꾸려고, 핸드폰 패널 바꾸려고, 삼성상대로 대딸쳐주거나, 108번뇌를 통해 깨달은 응가까시 해주었던 그 악몽같았던 기억이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가는데..
제품고장시 "본사"핑계로 무상보증을 회피하려고 하는 부분은 많이 개선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와 바램을 가져봅니다.
말투가 너무 더럽네요
말투가 너무 더럽네요
데헷
작성글 보기 하니 예전에 그분이시군요...
검색을 생활화 합시다.